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14개 직업 리마스터! 겨울 업데이트 'DESTINY' 쇼케이스 공개

작성일 : 2021.12.23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이플스토리'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겨울 업데이트 'DESTINY'의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쇼케이스에서는 메이플의 시작과 함께해 온 모험가 14개 직업의 리마스터와 보스 격차 간극을 메꿔줄 상위 보스 신규 모드,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를 공개했다. 또한 호텔 아르크스 이야기와 이어지는 세렌보다 더 강력한 신규 보스 '칼로스', 250레벨 장비 세트 '에스텔라'를 소개했다.

이날 업데이트 발표를 진행한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올해 선보이는 모든 업데이트는 무엇보다도 용사님들이 오랫동안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표로 준비했다”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메이플스토리를 더 좋은 게임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 모험가 리마스터

메이플의 시작과 함께 해온 모험가 직업군이 리마스터된다. 최근에 업데이트된 패스파인더를 제외한 14개 직업이 '각 직업 고유의 캐릭터성 강화', '전투 패턴 최신화', '스킬 성장 경험 강화' 세 가지를 중점으로 두고 개선 작업이 이루어진다.

작게는 스킬 컨셉, 이펙트부터 크게는 전투 방식까지 모험가 직업마다 고유의 캐릭터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불편하거나, 비효율적이거나 의미가 없어진 스킬들을 삭제 및 수정하고 보완해 보다 재미있는 전투 경험을 선보인다. 또한 버려지던 저차수 스킬을 전반적으로 수정해 스킬 성장 경험을 강화한다.

모험가 직업군만의 고유한 이야기를 보강하기 위해 스토리 콘텐츠도 개선한다. 정체성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모험가 메인 스토리 설정상 중요한 부분을 추가하고 모험가 각 직업군의 성별이 구분된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또한 슈가, 올리비아 같은 모험가 관련 주요 NPC의 이미지 리뉴얼 및 보이스 추가 작업을 진행하고 리마스터된 모험가의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모험의 서’를 공개해 스토리 몰입감을 높인다.

- 전사 직업군

히어로는 검술에 능통한 검성 컨셉와 연관성이 낮은 분노, 불꽃과 같은 표현을 덜어내고 검과 검기 표현에 집중하도록 스킬과 이펙트가 변경된다. 대표적으론 전방에 분노의 함성을 내지르는 '샤우트'가 검기를 내보내는 '오라 블레이드'로 바뀌어 사냥 능력이 보완된다.

또한 모든 스킬에서 콤보를 소모하지 않게 변경하고 콤보가 완충 상태일 때 레이징 블로우가 강화되도록 변경해 쉬운 조작이라는 히어로의 특성을 더욱 강화한다. 

팔라딘은 신성 기사와 속성 기사로 혼재하던 스킬 컨셉 중 속성 기사 컨셉를 삭제하고 중장갑 성기사 컨셉을 강화한다. 저차수에 있던 속성과 관련된 스킬을 모두 삭제하고 빛, 기사에 어울리는 스킬로 리뉴얼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사냥과 보스전에서 약했던 전투 능력을 보완하기 위해 신규 스킬 디바인 스티그마 및 디바인 저지먼트를 추가한다.

다크나이트는 어둠과 계약한 창기사 컨셉을 더욱 견고히 하고 어둡고 무거운 느낌을 잘 살릴 수 있게 소환수인 비홀더와 리인카네이션의 이펙트를 개선한다.

또한 보스전 주력기인 궁그닐 디센트 쿨타임을 삭제하고 '새크리파이스'를 '다크 레조전스'로 변경해 다크나이트가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바꾼다. 여기에 '리인카네이션'을 무적 시간과 쿨타임이 다른 3가지 모드로 발동 가능하게 해 전투 흐름을 유기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한다.

- 마법사 직업군

모든 모험가 마법사 공통적으로 '인피니티'를 발동하기 위해 저차수 스킬 습득을 포기하는 기형적인 구조를 낳았던 '언스테이블 메모라이즈'의 발동 스킬을 지정할 수 있게 개선한다. 또한 텔레포트의 기본 거리를 상향하고 3차 신규 스킬을 통해 이동거리를 조절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상향 점프 스킬 '마나 웨이브'를 1차 스킬로 추가한다.

썬콜 아크메이지는 번개와 얼음이 유사하게 표현된 속성별 색상 이펙트를 각각 차별화하고 연출을 강화한다. 또한 빙결 중첩 속도가 번개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점을 해결하고자 아이스 오라에 순간적으로 빙결 중첩을 빠르게 쌓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여기에 블리자드 버프 효과를 패시브로 변경하고 사냥에서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주력기 체인 라이트닝의 전이 범위를 확대하고 썬더 스톰 스킬에 설치 기능을 추가한다.

불독 아크메이지는 도트 데미지를 쌓고 폭발시키는 연계 플레이가 보다 수월해질 수 있도록 도트 데미지를 주는 스킬들을 추가한다. 또 사용성이 낮았던 슬라임 바이러스 스킬을  불 스킬 사용하면 독 속성의 연쇄 폭발이 발생하는 포이즌 리젼 스킬로 변경한다.

비숍은 성스러운 사제의 이미지를 메인으로 여러 스킬 이펙트 개선한다. 또한 벤전스 오브 엔젤 스킬로 벤전스를 활성화했을 때의 스킬 제한이 사라지고 강화된 엔젤레이 효과가 상시로 적용되게 변경된다.

추가로 힐, 홀리 파운틴, 디바인 프로텍션 등 보조 스킬이 벤전스 오브 엔젤 활성화 상태에선 좀 더 공격적으로 변화하게끔 바뀌며 엔젤레이에 HP 회복 효과가 사라진 점을 보조하기 위해 신규 스킬 '홀리 워터'와 '홀리 블러드'를 추가한다. 

- 궁수 직업군

보우마스터는 폭풍과 같은 속사 공격과 함께 추가 공격을 펼치는 여러 설치기들의 스킬 이펙트가 제각각 놀았던 점이 개선된다. 보우마스터의 공격과 추가 화살이 조화롭고 잘 식별될 수 있게 이펙트 변경되며 퀴버 카트리지의 독화살이 삭제되고 흡혈 화살과 마법 화살 2개 중 하나를 ON/OFF로 고정할 수 있게 바뀐다.

신궁은 강력한 화살 한 방 한방을 신중히 날리는 저격수 컨셉을 강화한다. 현재는 불편함만 주는 거리 조절 매커니즘을 제거하고 스나이핑과 피어싱 일정 횟수 사용 시 해당 스킬이 강화되는 '인핸스 에로우'로 대체한다. 또한 보우마스터가 가지고 있던 '리트리지 샷' 추가해 기동성을 강화한다.

- 도적 직업군

나이트로드는 생존력이 약한 대신 순간적인 공격력이 뛰어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성향을 유지한 채 컨트롤로도 극복하기 힘든 상황을 방지하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다크 사이트 상태로 전방으로 짧게 돌진하는 스킬 '쉐도우 러쉬'를 새로 만들고 '쿼드러플 스로우'에 HP 낮은 적을 추적해 공격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섀도어는 몸을 숨긴 채 적을 공격하는 암살자 이미지를 위해 스킬 이펙트를 개선하고 연기 효과를 추가한다. 또한 '암메암'이라 불리며 캐릭터 성능에 지나치게 마이크로 컨트롤을 요구하던 킬링 포인트 시스템을 제거하고 좀 더 보스 공격 메커니즘에 특화된 '블러디 파킷'과 '블러드 익스플로전'을 추가한다.

'블러디 파킷'을 활성화하면 몬스터 타격 시 붉은 동전이 대신 떨어지고 이를 사용해 '블러드 익스플로전'으로 캐릭터 전방에 피해를 주면 살의 버프를 획득한다. 살의 버프가 있을 경우 '암살' 2타가 강화된 타격으로 변경된다. 

듀얼블레이드는 날카로운 이도류가 표현되게끔 스킬 이펙트가 개선되며 4차 전 사냥 주력기에 강제 이동이 동반된 점을 변경해 초반 육성 난이도를 완화한다. 1.5차 및 2.5차 스킬에 각각 주력기를 강화하는 형태로 스킬을 재배치하며 '파이널 컷' 강제 이동 제거, ''플래시 뱅' 확률 요소 제거 등 보스전 성능도 보강한다.

- 해적 직업군

캡틴은 소환수와 주요 스킬에 있는 코믹한 요소를 바다를 지휘하는 함장이라는 컨셉에 맞게 소환수와 주력기의 스킬 이펙트를 대폭 수정한다.

전투 측면에선 폭격을 유도하는 사인 오브 봄바드 스킬을 추가해 조작성을 높이고, 옥타 쿼터덱에 보스 우선 타격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환수가 사냥과 보스전에서 보조 역할을 수행할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킨다.

바이퍼는 초인과 수룡, 격투가 등 여러 혼재한 컨셉을 수룡의 힘을 다루는 격투가로 재정의하며 모험가 리마스터 중 가장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기존 에너지 시스템을 제거하고 5차 이전 스킬을 포함해 초인 관련 여러 스킬을 모두 수룡 관련으로 변경한다.

격투 스킬을 사용하면 수룡 스킬이 자동으로 발사되는 매커니즘으로 변경해 손쉬운 전투 경험을 선보이되 스킬을 때때로 강화해 주는 '서펜트 스톤' 스킬을 추가해 컨트롤 요소를 더한다.

캐논슈터는 모험가 다운 밝고 유쾌한 성격이 가장 두드러지는 직업으로 그 개성을 유지한 채 주력기에서만큼은 불꽃과 화약 연기의 강렬하고 무게감 있는 인상이 잘 드러나게 개선한다.

신규 스킬 '미니 캐논볼'은 일정 시간마다 하나씩 폭탄이 쌓이고 하늘 위로 올라가 주변 적을 공격할 수 있어 사냥 범위가 개선되며 핵심 스킬인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이 보다 쉽게 공격을 가할 수 있도록 적에게 닿으면 감속하는 기능을 추가한다.

■ 보스 및 신규 장비 추가

- 보스 신규 난이도 추가

일부 보스 간 난이도 차이가 지나치게 커 단계적인 성장이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이지 난이도 윌', '노말 난이도 진 : 힐라', '노멀 난이도 선택받은 세렌'을 새롭게 추가한다. 해당 보스들은 기존보다 낮은 HP와 데미지를 갖게 되며 전투 패턴 또한 난이도에 맞게 하향 조정한다.

- 여명의 보스 장신구 

보스 난이도 다양화와 함께, 유저들이 더 높은 단계로 성장할 만한 목표가 생기도록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보스 장신구 세트와 칠흑 보스 장신구 세트의 중간에 위치하게 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지난여름 추가된 '가디언 엔젤 링'을 편입하고 3가지 파츠를 새로 제작해 총 4파츠로 구성된다. '트와일라이트 마크'는 루시드와 윌, '에스텔라 이어링'은 더스크와 듄켈, '데이브레이크 펜던트'는 진 힐라와 세렌에게 노멀 난이도부터 드롭 되며 카오스, 하드 모드에서는 더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신규 보스 : 감시자 '칼로스'

호텔 아르크스 이야기에 이어 새로운 지역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와 신규 보스 ‘감시자 칼로스’를 올겨울 선보인다. 탑에서 하늘 위 어딘가로 사람들이 들어가는 것을 막는 감시자 '칼로스'가 신규 보스로 등장하며 '선택받은 세렌'보다 더 높은 난이도로 출시할 예정이다.

- 에테르넬 세트

250레벨 신규 장비 ‘에테르넬 세트’가 추가된다. 모자와 상의, 하의 등 총 7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규 보스 칼로스를 포함해 기존 최고 난이도 보스인 세렌까지 편입되어 장비를 드롭한다.

높은 획득 난이도만큼 장비의 수준 또한 매우 높게 설정된다. 장비 세트 효과와 잠재 능력 또한 기존 아이템보다 한 단계 높은 성능이 부여될 예정이다.

■ 봄봄 프로젝트

- 캐릭터 성장

길라잡이 개편해 현시점에 맞는 효율적인 퀘스트와 사냥터를 추천하도록 변경하고 클리어 경험치 상향 및 200레벨까지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길라잡이 즐겨찾기에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해 주요 마을 및 100여 개 필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개편한다.

- 5차 전직 퀘스트 및 이후 성장 과정 개선

5차 전직 과정 및 전직 직후의 성장을 간소화하고,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이후 스토리 퀘스트의 완료 여부를 월드 내 캐릭터와 공유할 수 있게 수정해 부캐릭터를 더욱 수월하게 육성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 전투 및 편의성 개편

이외에도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춰 단축키와 링크 스킬을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프리셋이 추가되며, 각각 3개씩 사용 가능하다.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종료 알림, 검은 마법사 연습 모드 등을 추가하고 진 힐라 입장 시 수행하던 미궁 던전 삭제해 좀 더 편리한 보스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V코어 강화 시 코어 일괄 선택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 영역에서의 개선 사항도 대거 도입할 예정이다.

■ 2021 Winter Event

- 별빛심포니

이번 겨울 메인이벤트로는 별자리를 상징하는 연주자들이 아름다운 연주회를 준비한다는 컨셉으로 ‘별빛 심포니’를 선보인다.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나 아케인리버 일일 퀘스트 등 게임을 플레이하고 멜로디 코인을 모으면 코인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대량의 경험치를 주요 보상으로 하는 ‘스타 브릿지’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또한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등 값진 보상을 제공하는 ‘스텔라의 별빛마차’ 이벤트를 선보인다. 멜로디 코인 300개를 획득하면 매일 별빛 도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별빛 도장을 일정 개수 모을 때마다 각종 아이템을 단계별로 받을 수 있다.

- 테라 버닝 및 버닝 월드

올겨울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는 보다 여유 있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을 10주로 설정하고, 해당 캐릭터가 200레벨을 달성하면 테라 버닝 부스터를 추가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선보인다.

버닝 월드의 경우 지난여름 많은 호응을 받았던 버닝 월드 스텝 업 이벤트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고, 버닝 월드 버프 효과에 스탠스 100%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규 유저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

메이플 월드에 2주마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을 겨울 업데이트 기간에 걸쳐 진행한다. 익스트림 레벨 업 타임, 미라클 타임, 샤이닝 스타포스 타임, 레이디 블레어의 코디 타임 등 축제 수준으로 구성된 파격적인 혜택을 2주에 한 번씩, 총 6번에 걸쳐 선보인다.

오는 26일(일) 익스트림 레벨 업 타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경험치 3배 혜택이 적용되며,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의 혜택 별 세부 내용은 매 혜택이 시작되기 2일 전에 공개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