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W', 스킨 유일 획득처, 이벤트 던전 '소복소복 요정 마을' 전격 분석

작성일 : 2021.12.22

 

엔씨소프트의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W'에 이벤트 던전 '소복소복 요정 마을'이 추가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기념해 추가된 이벤트 던전 '소복소복 요정 마을'은 12월 22일부터 1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 20레벨 이상 캐릭터가 매일 1시간 씩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이벤트 아이템인 '눈송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각 몬스터가 제공하는 경험치와 아데나 양도 매우 준수한 편임에 따라 이벤트 기간 동안 꼭 이용해야 하는 콘텐츠다.

특히 이벤트 아이템 눈송이는 신규 시스템인 '스킨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재화이며, 스킨카드 외에도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와 아덴 영양 호밀빵 등을 구입할 수도 있다.

새롭게 추가된 소복소복 요정 마을 던전에서는 어떤 몬스터가 등장하는지, 그리고 이들이 제공하는 경험치와 아데나양은 어느 정도인지 자세히 살펴봤다.

소복소복 요정 마을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퀘스트 '대마법사의 근심'을 진행해야 한다. 해당 퀘스트는 마법사 연구소에 위치한 NPC 필경사 프러드웬을 찾아가 대화를 진행하면 되며, 프러드웬과 대화를 완료하면 던전 메뉴의 특수 탭에 이벤트 던전 '소복소복 요정마을'이 개방된다.

이벤트 던전에서는 눈의 요정, 눈의 정령, 회색 늑대, 얼어붙은 엔트, 그리고 악몽의 폭죽 상자까지 총 5종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눈의 요정과 눈의 정령, 회색 늑대, 얼어붙은 엔트는 모두 25레벨 몬스터이며, 몬스터 레벨에 비해 강력하지는 않으므로 빠른 사냥을 통한 다량의 경험치 및 아데나 획득이 가능하다. 30레벨 악몽의 폭죽 상자는 매우 낮은 확률로 출현한다.

실제 이벤트 던전을 1시간 동안 플레이해본 결과, 악몽의 폭죽 상자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가 동일한 경험치를 제공하며, 아데나는 40부터 200까지 랜덤하게 주어졌다. 경험치는 마법인형 및 아이템 컬렉션의 '경험치 보너스 20%' 효과가 적용된 상태로 2551을 얻었다.

몬스터 중 '눈의 정령'만이 선공 몬스터이므로 몬스터가 몰려도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지는 않았으며, 안전 지대로 지정돼 있음에 따라 다른 플레이어로부터와의 PK가 불가능하다. 

눈송이와 아데나는 모든 몬스터로부터 공통적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며,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는 획득 가능한 몬스터가 나눠져 있다. 무기 마법 주문서는 악몽의 폭죽 상자와 눈의 정령, 얼어붙은 엔트가 드랍하며 갑옷 마법 주문서는 악몽의 폭죽 상자, 회색 늑대, 눈의 요정이 드랍한다.

이벤트 아이템인 눈송이의 드랍율은 매우 높은 수준이며, 해당 아이템으로는 앞서 언급한 스킨카드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눈송이 상점에 진입한 후, 교환소 카테고리에서 눈송이 상점 탭을 확인하면 교환 가능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데, '겨울 축제 상자: 눈 축제 소녀 블루벨'은 눈송이 700개, '겨울 축제 상자: 봉제 눈사람'은 눈송이 500개, 그리고 '겨울 축제 상자: 폭죽 상자'는 눈송이 300개가 필요하다.

각 겨울 축제 상자에서는 정해진 스킨카드를 획득 가능하며 서버별로 1개 씩만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기 마법 주문서는 눈송이 300개, 갑옷 마법 주문서는 눈송이 100개, 아덴 영양 호밀빵은 눈송이 10개로 교환 가능하다. 무기 마법 주문서는 서버별 매일 최대 1개, 갑옷 마법 주문서는 서버별 매일 최대 3개를 구매 가능하다. 

아이템 눈송이 개수 구매 제한
겨울 축제 상자 : 눈 축제 소녀 블루벨 700개 서버별 1개
겨울 축제 상자 : 봉제 눈사람 500개 서버별 1개
겨울 축제 상자 : 폭죽 상자 300개 서버별 1개
무기 마법 주문서 300개 서버별 1개
갑옷 마법 주문서 100개 서버별 3개
아덴 영양 호밀빵 10개 무제한

아덴 영양 호밀빵은 일정 시간 캐릭터의 전투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30분 동안 원거리 명중 +1, 근거리 명중 +1, 마법 명중 +1의 효과를 제공한다.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스킨카드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스킨카드는 눈 축제 소녀와 봉제 눈사람, 폭죽 상자 총 3종이다. 스킨카드는 변신카드의 고유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 스킨카드의 고유 스킬도 활용 가능하다. 단, 스킨카드를 장착할 경우 변신카드의 고유 스펠의 사용이 불가능해진다. 

눈 축제 소녀는 '아이스 플라워'라는 고유 스펠을 보유했으며, 해당 스펠은 10셀 내 마법으로된 얼음 꽃을 만들어 대상에게 날리는 효과가 있다. 다음으로 봉제 눈사람의 눈덩이 던지기 스펠은 대상에게 10셀 내 대상에게 눈을 뭉쳐 던지는 형태이며 폭죽 상자의 눈꽃 축제 폭죽은 자신의 머리 위로 마법 에너지의 폭죽을 터뜨리는 효과를 가졌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매 제한이 있는 모든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2100개의 눈송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하루 1시간 동안 200~300개의 눈송이를 획득 가능하므로 7일에서 10일 정도 꾸준히 해당 이벤트를 이용해야 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