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W', 이벤트 던전 및 스킨 시스템 추가, 22일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12.22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콘텐츠 '소나무 막대' 및 '스킨카드' 시스템 추가 등의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22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혈맹원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소나무 막대' 콘텐츠와 함께 변신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킨카드' 시스템, 그리고 특정 기간 이용할 수 있는 특수 던전을 포함한 신규 이벤트 2종을 선보였다.

가장 먼저 소나무 막대는 특정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으로, 임의의 보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소나무 막대는 혈맹 수련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이곳에서 보스 몬스터를 소환해 혈맹원과 함께 협력해 공략하게 된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에는 해당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므로, 고가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루트가 추가된 셈이다.

소나무 막대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와 희귀 등급 및 영웅 등급 소나무 막대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다음과 같다.

소나무 막대
획득 가능 몬스터
희귀한 소나무 막대
소환 몬스터
영웅의 소나무 막대
소환 몬스터
라돈 소환된 카르디쉬 소환된 크로울링
스피리드의 분신 (성체) 소환된 가스트 로드 소환된 네크로스
크라켄 소환된 님로드 소환된 오르쿠스
바포메트 소환된 슬래셔 소환된 여왕 개미
굶주린 아르피어 소환된 울디아르 소환된 대흑장로
황금 개구리 소환된 쿠요  
거대한 발루 오크 전사    
거대한 발루 오크 궁수    
거대한 발루 오크 마법사    
거대한 발루 오크 창병    
발루 오크 전사    
발루 오크 창병    
발루 오크 궁수    
발루 오크 주술사    

변신의 고유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스킨'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였다. 스킨은 아래에서 설명할 신규 이벤트 '소복소복 요정 마을'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변신 UI에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탭에서 스킨을 확인 가능하다. 스킨은 특정 기간 이벤트로만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통해서는 '폭죽 상자'와 '봉제 눈사람', '눈 축제 소녀'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각 마을에 무작위로 파괴 가능한 상자가 추가되며, 해당 상자를 찾아 파괴할 시에 일정량의 아데나를 얻게 된다. 

신규 이벤트는 '소복소복 요정 마을'과 '소나무 막대' 2종을 선보였다. 소복소복 요정 마을은 이벤트 던전 형태로 진행된다. 12월 22일부터 1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 20레벨 이상 캐릭터가 매일 1시간 씩 이용 가능한 특수 던전 소복소복 요정 마을에서는 이벤트 아이템인 눈송이를 비롯,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의 획득이 가능하다. 

이벤트 아이템 눈송이는 눈 축제 소녀 블루벨과 봉제 눈사람, 폭죽 상자 등의 스킨카드와 더불어 무기 및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아덴 영양 호밀빵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교환은 상점 UI의 교환소 카테고리, 눈송이 상점 탭에서 이뤄진다.

다음으로 소나무 막대 이벤트도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와 동일하게 12월 22일부터 1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출석 체크 이벤트 형태로 보상이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 출석 메뉴의 혈맹 탭에서 소나무 막대 이벤트 출석이 가능하며 전날의 혈맹 출석 인원에 따라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혈맹원이 28명 이상 출석했을 경우엔 '희귀한 소나무 상자'를, 그리고 40명 이상이 출석했을 경우엔 '영웅의 소나무 상자'를 획득하게 된다. 희귀한 소나무 상자 및 영웅의 소나무 상자에서는 데포로쥬의 인장과 함께 일정 확률에 따라 희귀한 소나무 막대 및 영웅의 소나무 막대를 획득 가능하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