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에어리즈 서버 '나는야왕코딱지', "귀여운 인호 님, 로그로 그렸다!"

작성일 : 2021.12.19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만나본 에어리즈 서버 '나는야왕코딱지'는 공식 생방송 '제2TV쇼' 특별 방송의 코너 '출연진이 제2의 나라 클래스라면?'에 소개된 유저다. 나는야왕코딱지는 공식 생방송 MC인 정인호를 로그로 표현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독특한 닉네임으로 출연진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이에 게임조선은 나는야왕코딱지와 인터뷰를 나누고, 제2TV쇼에 소개된 소감과 함께 게임을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나는야왕코딱지: 안녕하세요! 에어리즈 서버의 고양이 없어도 ‘고양이있는사람들’ 킹덤의 '나는야왕코딱지'입니다!

■ 공식 생방송 ‘출연진이 제2의 나라 클래스라면?’ 코너에 소개됐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린다.

나는야왕코딱지: 오우 일단… 엄마!! 나 (유튜브) 방송 탔어! 이벤트 선정 감사합니다!

■ ‘고양이있는사람들’ 인터뷰 후 일주일 만에 개인 인터뷰까지 하게 됐다. 방송에 선정될 것이라고 예상했는가?

나는야왕코딱지: 방송 전날 어느 정도 예상은 했었지만, 진짜 될 줄 몰랐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공식 생방송에 소개된 나는야왕코딱지의 작품 = 나는야왕코딱지 제공

■ 출연진 중에서 정인호 님을 선정해 로그와 매치했다. 이 조합을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

나는야왕코딱지: 평소 인호 님 방송에서 말도 재밌게 하시고, 그런 재치 있는 모습들을 포함하여 귀여우셔서 그냥 단박에 로그가 떠올랐습니다.

■ 선정된 순간 주변 반응은 어땠는가? 소개됐을 당시 상황을 들어보고 싶다.

나는야왕코딱지: 모두 축하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에어리즈 식구들과 킹덤 식구분들이 캡처해서 많은 축하를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인호 님이 좋아해 주시니 매우 기뻤어요!

■ 공식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가장 기억에 남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

나는야왕코딱지: 에어리즈의 슈퍼스타 ‘슈이르’ 님의 축하의 말이 바로 보였었는데요! 이르쨘 축하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이색 패피로 인터뷰 했던 yoonha96와 함께! = 나는야왕코딱지 제공

■ 게임은 언제 시작했는가? 지금까지 오랫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밌는 일도 많이 겪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나는야왕코딱지: 거의 초기부터 시작했어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은 어우… 너무 많은데…(웃음) 한 가지를 꼽자면 최근 ‘탈주닌자템페스트’ 님의 생일날 카오스 필드 4층에서 생일빵을 때리면서 PVP의 세상에 눈을 떠버린 것..? 진짜 재밌게 생일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 위치를 육성 중이다. 위치를 육성해 본 소감은 어떤가? 장점과 단점을 꼽아본다면?

나는야왕코딱지: 솔직히 이런 게임을 제2의 나라가 처음이라 잘 모르지만, 그냥 위치가 이쁘기도 하고 다방면으로 좋아 보여서 육성을 하고 있습니다. 장점은 이쁘다. 단점은 코스튬이..! 코스튬이..!! 코스튬을 좀 더 이쁘게 만들어 주세요ㅠㅠ

■ 제2의 나라에서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나는야왕코딱지: 이전에 대유잼(TV)님의 방송을 보면서 도감작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부터는 열심히 도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피소드가 나오면 열심히 즐기고 있어요! 근데 요즘은 현생이 너무 힘들어 에피소드를 못 즐기고 있네요ㅠㅠ


살의의 파동에 눈을 뜬 나는야왕코딱지?! 고.있.사. 내전은 못참지 = 나는야왕코딱지 제공

■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하면서 아쉽게 느껴지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나는야왕코딱지: 뭔가 할게 너어어무 많은데 모두가 말하듯 숙제처럼 느껴지는 게 아쉽습니다. 그리고 강화석도 트레이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추가를 원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무엇인가?

나는야왕코딱지: 하늘섬과는 다른 그룹형 PVP 결투장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필드 보스는 그것대로 하고 필드 보스 결투장은 항상 열려있는 식이죠. 혹은 하루 중 3시간 정도? 각 필드 보스들의 채널들이 나옵니다. 그 필드 보스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한 개의 매칭 채널(?) 구도(?) 당 8개의 그룹이 전투력별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만나 마지막 남은 두 그룹만 보스를 처치하여 보상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보상은 기존 필드 보스의 다섯 배(?)

■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나는야왕코딱지: 힘드신 것 잘 압니다ㅠㅠ  그래도 포기하지 마시고 파이팅입니다!

■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나는야왕코딱지: 에어리즈 파이팅!!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