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반주년 기념 이벤트 '하프 애니버셔리' 이벤트 오픈

작성일 : 2021.12.14

 


10일 간 진행되는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이 출시 반주년을 기념해 '하프 애니버셔리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반주년 이벤트는 말 그대로 출시 반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당연히 하프 애니버셔리 이벤트다. 그동안의 퍼니싱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 모두 진행된데 반해 이번 하프 애니버셔리는 이벤트 웹페이지(https://grayraven.kr/halfanniv/)에서 진행된다. 해당 페이지 내에서 로그인을 진행한 후 이벤트에 참여해 '쿠폰' 형식으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이를 게임 내에 등록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내 '이벤트 공지'에서 웹페이지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웹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크게 3종으로 가장 먼저 '출석 체크 이벤트'다. 인게임과는 별개로 해당 페이지 내에서 날마다 출석 체크를 진행할 수 있다. 하프 애니버셔리 이벤트가 10일간 진행되는데, 해당 이벤트 보상은 7일까지 제공되니 이 점을 유의해 참여해야 한다. 이벤트로 받은 아이템은 웹페이지 내 '인벤토리'에서 쿠폰번호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혈청 세트부터 돌파 재료 블랙박스, 구조제 경험치 캡슐, 기본 캐릭터 연구권 등이 제공된다.


최대 7일까지 출석 체크 보상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두근두근 도전 이벤트'다. '무기 도전'과 '코팅 도전', '블랙카드 도전'의 항목이 있으며, 이 중 원하는 곳에 도전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형태의 간단한 이벤트다. 참여는 하루에 한 번만 가능하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이벤트 공유 시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 이벤트는 '도전'이라는 말에 걸맞게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아이템이 랜덤하게 나오는 형식이다. 때문에 분홍 벚꽃이나 천지홍운 등은 확률이 낮은 편이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얻은 아이템 역시 인벤토리에 쿠폰코드 형태로 들어오게 된다.


무기 도전과 코팅 도전, 블랙카드 도전에서는 각기 다른 아이템이 확률로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이스터에그도 준비돼 있다. '버전 소개 콘텐츠에 숨겨진 비밀'이라는 마지막 항목에는 앞선 이벤트와 다르게 별다른 보상이 없어 보이지만, 우측에 '그것이 쿠폰?' 이라는 멘트가 있는데다 비밀이라는 제목까지 겹치면서 눈길을 끌 수밖에 없다.

이벤트 페이지에는 비밀 쿠폰이 숨겨져 있다. 예를 들어 화면 좌측 하단의 원형 버튼을 클릭 시, 중앙 내 콘텐츠 닫히면서, 리브 밑으로 쿠폰이 나타난다. 공개된 비밀 쿠폰은 'c7ufwa'로 게임 내 입력 시 블랙카드 50개와 역원 조강-유광 3개, 돌파 재료 블랙박스(하급)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른 비밀 쿠폰이 숨겨져 있어 찾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화면 하단의 버튼(원형 표시)를 누르면, 이스터에그(사각형 표시)가 나타난다.

이벤트 페이지 내 이벤트 외에도 공식 카페에서 연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체크 이벤트 참여 후 이미지를 캡처해 공식 카페 내 'half anniversary 이벤트' 게시판에 [출석체크] 카테고리로 업로드하면 매일 제일 먼저 공유한 유저에게 이벤트 캐릭터 연구권을 150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보상 인벤토리를 캡처해 이벤트 게시판에 [보상 공유] 카테고리로 공유 시 매일 임의로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캐릭터 강화 패키지(저격 무기 연구권 100개, 4성 의식 강화 재료 5개, 스킬 포인트 10개, 너트 10,000개)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앞서 언급한 이스터에그를 이벤트 게시판에 [퍼니싱 셜록] 카테고리로 공유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제공한다.


웹페이지 이벤트와는 별개로 공식 카페에서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힌편, 이벤트 외에도 신규 스토리 '구룡 순환 도시'와 S급 구조체 '루시아·아우'를 선보였다. 루시아·아우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멤버 저격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