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스페셜 방송, 12월엔 쿠폰 300장 준다!

작성일 : 2021.12.07

 

넷마블은 7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스페셜 방송을 진행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이번 방송은 시즌 2를 마무리하고, 게임 출시 반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방송이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패널로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인플루언서 게스트 마재, 나현, 김효진이 참여했다.

이번 방송은 12월 업데이트 미리보기, 0.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 코너, 리멤버 미~ 2021 제2의 나라 속 나를 기억해줘, 제2TV쇼 출연진이 제2의 나라 클래스라면?, 2022년의 제2의 나라는? 등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다. 또한 방송 중 제2의 나라 유저를 위한 특별 쿠폰도 배포된다. 쿠폰은 10일 0시 0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1207OP: 에너지 드링크 5개, 콜렉팅 아로마 5개, 골드 30만, 후냐 헤드헌팅 증서 10개

BNSCOP: 코스튬 소환 쿠폰 10장

HEART1: 골드 20만

DGDGYM: 장비 소환 쿠폰 10개

2400GYM: 코스튬 소환 쿠폰 10개

HANA1Q: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SKYVS: 젤리보틀 5개, 스위트 드링크 5개

2022NN: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BNSCPCT: 장비 소환 쿠폰 10개

먼저 12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지난 방송에서 밝힌 신규 에피소드 '안녕! 나무야', 농장 콘텐츠, 탈것 염색과 장식, 고투력 유저를 위한 '뒤틀린 경계선', 월드 보스 개선 및 신규 보스 추가(1월 초), 신규 탈것 루디와 영원한 불꽃(크로스 필드 획득), 신규 이마젠 '로기영감'과 '두루루', 서버 이전권, 커스터마이징 및 닉네임 변경권 할인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반년 이벤트로 '300만큼 사랑해요'로 매일 30회 소환, 총 300회 소환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희귀 4성 무기와 희귀 4성 이마젠 선택권을 지원하는 28일 출석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14일 출석 이벤트, 연말 연시를 위한 24시간 AI모드 지원 이벤트, 희귀 4성 후냐를 '퐁퐁이 호빵 빨리 먹기' 등이 진행된다.

다음은 박윤모 사업부장와 함께하는 '두근두근 YM'이 진행됐다. 두근두근 YM은 각 패널이 1분 동안 박윤모 사업부장의 심장 박동 수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최대 150회를 넘길 경우 시즌 3 보상이 늘어난다.

첫 번째 도전자 나현은 시청자들의 댓글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지만, 아쉽게도 높은 심박수는 기록하지 못했다. 이어서 두 번째 도전자 효진이 뇌파 감지기까지 동원하며 박윤모 부장의 심박수를 올려고 노력했으나 결국 120을 넘기지 못했다. 마지막 도전자인 마재는 '어제 흑마법을 질렀어'라는 말 한 마디로 130까지 올리는 기염을 통했다. 이어서 박윤모 부장의 댄스타임으로 150, 이후 휴식 시간에 160까지 올리며 미션에 성공했다.

이어서 제작진과 직접 통화로 얘기를 나눠보는 '에스콜 라이브'를 진행했다. 첫 번째 유저는 다음 시즌 방송과 함께 농장 콘텐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 번째 유저는 위치 버스트 스킬을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하면 스킬 판정이 나가지 않는 것, 3층에서 빙옥이 나오지 않는 것, 이번 위치 코스튬을 조금 더 개방적이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남겼다. 세 번째 유저는 피닉스 서버 유저로 박윤모 부장에게 응원을 남기고, 서버이전권에 대한 우려를 남겼으며, 다음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를 남겼다.

다음 코너는 유저들이 참여하는 '리멤버 미~'와 '출연진이 제2의 나라 클래스라면?'이 진행됐다. 각 코너에 당첨된 유저는 다음과 같다.

■ 리멤버 미~ 2021 제2의 나라 속 나를 기억해줘

스컬프터 서버 '브림'

리브라 서버 '산책'

리브라 서버 '단울'

■ 제2TV쇼 출연진이 제2의 나라 클래스라면?

에어리즈 서버 '나는야왕코딱지'

벨라 서버 '김얄루'

리브라 서버 '아가씨'

델파이너스 서버 '쪼막'

세투스 서버 '빵듸'

스컬프터 '놀라운동동'

이어서 제작진과 패널들이 하늘섬 대난투로 대결하는 코너가 방영됐다. 이벤트전은 제2의 나라 제작진 세 명과 마재, 나현, 효진 세 명이 하늘섬 대난투에서 단판 승부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치열한 공방 끝에 마재가 마지막에 대량의 후냐를 끌고 생존해 패널 팀이 승리했다.

이후 유저들의 투표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방송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다. 각 패널의 상품을 살펴보면 박윤모 부장은 코스튬 소환권, 마재는 에너지 드링크, 효진은 장비 소환권, 나현은 10만 골드의 상품을 뽑았고, 유저들의 투표는 마재가 가장 높은 표를 획득해 모든 유저에게 에너지 드링크가 지급될 예정이다.

마지막 코너는 2022년 업데이트를 미리보는 '2022 제2의 나라'가 진행됐다. 2022년 1월에는 신규 스토리와 영지 확장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하늘섬 대난투에 이어 신규 PVP 콘텐츠 '용암굴 대난투', 신규 필드보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말연시를 기념하는 한복 코스튬이 공개됐으며, 해당 코스튬은 선택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2022년 업데이트의 키워드는 '공략형 콘텐츠', '소셜 커뮤니티', '대회 이벤트다' 우선 매달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담벼락과 킹덤원 소통 등 기존 소셜 커뮤니티를 한층 더 발전시킬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킹덤 침공전 같은 대규모 PVP를 개편해 대회 이벤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2022년 상반기 서버 통합, 방어형 이마젠 상향, 부캐릭터 메인 스토리 스킵, 흑마법 개편 등 주요 이슈가 조명될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