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W', 신규 변신 및 마법인형 추가, 1일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12.01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W'에 신규 변신 카드 및 마법인형 카드 추가와 일부 장비의 옵션 조정, 편의성 개선, 신규 이벤트 진행 등의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영웅 등급 3종 및 희귀 등급 3종의 신규 변신 카드와 함께 영웅 1종 및 희귀 3종의 마법인형 카드가 추가됐다. 영웅 등급으로는 '아크 나이트'와 '아크 스카우터', '아크 위자드' 등이 있으며 희귀 변신으로는 '소드 마스터', '애로우 마스터', '위자드리 마스터' 등이 있다. 다음으로 신규 마법인형 카드로는 영웅 등급에 '카스파', 희귀에는 '진 켈베로스', '페디카', '거대한 괴물 눈' 등 총 4종이 있다.

신규 변신 카드 및 마법인형 카드가 추가됨에 따라 변신 컬렉션 11종과 마법인형 카드 컬렉션 7종도 함께 선보였으며, 덕분에 이용자는 컬렉션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해졌다.

'철 각반'과 '신관의 마력서', '메르키오르의 마력서'는 옵션이 조정됐으며, 다른 이용자의 지역 퀘스트를 일정 금액을 받고 대신 수행해주는 의뢰 시스템의 경우, 여러 개의 의뢰를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마법인형의 마법 회로에 신규 코어를 4개까지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변경점이 있다.

신규 이벤트로는 '국왕의 의뢰'가 준비됐다. 국왕의 의뢰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 일일 미션 퀘스트의 임무가 이벤트 임무로 변경되고 지역 퀘스트 '영주의 부름' 및 '국왕의 특별한 의뢰 I', '국왕의 특별한 의뢰 II'가 새롭게 추가된다. 일일 미션 퀘스트 클리어 시, 국왕의 포상품과 함께 30,000 아데나가 지급되며 국왕의 특별한 의뢰 완료 시에는 국왕의 특별 포상품이 주어진다.

국왕의 의뢰 이벤트에서 수행하게 되는 퀘스트는 모두 인장 퀘스트를 일정 횟수 이상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용자가 매일 꾸준히 플레이하게 되는 인장 퀘스트를 중심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보상을 수령 가능하다.

특히 국왕의 포상품과 국왕의 특별 포상품에서는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는데, 국왕의 포상품은 '일반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 '용기의 물약', '전투 강화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30분)', '체력 회복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왕의 특별 포상품의 경우에는 '전투 강화의 주문서'와 '드래곤의 진주', '용기의 물약', '힘의 티끌',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1시간)' 뿐만 아니라, '희귀 제작 비법서'가 제공된다.

'왕가의 계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왕가의 계보는 아이템 컬렉션에 특정 아이템을 등록해 추가적인 능력치를 일정 기간 동안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이벤트] 왕가의 계보' 컬렉션 항목을 완성할 시에 '경험치 보너스 1% 및 MP 회복 +2'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컬렉션 등록에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왕가의 기록석: 데컨 6세'와 '왕가의 기록석: 데컨 5세', 그리고 '왕가의 기록석: 데컨 2세'가 있다. 데컨 6세는 상점에서는 500 아데나에 판매 중이며, 데컨 5세 및 데컨 2세는 이벤트 퀘스트인 '가리지 못한 것'을 모두 완료할 경우에 얻을 수 있다.  

가리지 못한 것 퀘스트는 상점에서 왕가의 기록석: 데컨 6세를 구입할 시에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