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글로벌 시대, 성공하는 게임을 만나는 방법은? ‘신흥시장오픈포럼’ 온라인 세미나 개최

작성일 : 2021.12.01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글로벌 시대, 대한민국 중소 게임업계가 갖춰야할 미래 진출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2021년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세미나로 12월 8일(수)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대형-소형 게임 기업들 간 양극화로 인해 무너진 게임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신흥시장 진출 성공전략을 공유하고, 해외 활로 개척 실 사례를 통한 현지 전망 및 신시장 개척을 통한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가속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열기를 재점화 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됐다. 

2020년부터 코로나19의 확산 및 정부 방역지침 강화에 따라 온라인으로 신흥시장 정보를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특히 2020년 12월 진행된 라이브 강연에서는 평균 조회수 2,400여회를 기록하면서 많은 중소 게임개발사 관계자의 이목을 끌었다.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위험속에서 올해 역시 비대면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내용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대, 성공하는 게임을 만나다’로 진행되는 이번 비대면 세미나는 12월 8일(수) 오후1시부터 총 5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2년동안 글로벌 게임시장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성공을 위해 어떤 방식의 글로벌 진출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오프닝 스피치는 유럽 핀란드의 게임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국제게임개발자협회(IDGA) 핀란드 JJ, Häll 회장과 알토대학교 대학원 박솔잎 연구원이 지난 10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주핀란드한국대사관이 함께한 ‘한-핀 스페셜게임위크’를 돌아보며 유럽 게임현지 종사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한국게임에 대한 모습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준비해야 할 부분에 대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글로벌 진출_마케팅’ 분야에 대해선 ▲모바일 게임 마케팅 업체 티앤케이팩토리의 장우식 본부장이 [마케팅 바이러스 백신과 부스터샷] 강연을 통해 포스트코로나에 맞춰 중소 게임개발사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식에 대하여 알려줄 예정이다. 

뒤이어 ‘글로벌 진출_진출전략’ 분야의 강연도 이어진다. ▲국내 최대 스포츠 투자전문펀드를 운용하는 인피니툼파트너스의 이정훈 이사가 [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전략이 투자 결정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내용으로 생존을 위해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한 VC들의 투자결정에 대하여 소개한다. ▲글로벌 퍼블리셔인 틸팅포인트에서도 전략부분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남주연 이사는 [중소 게임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전략]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과 더불어,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기 위한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서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 ‘글로벌진출_게임산업 트렌드’ 부분으로 글로벌 모바일 콘텐츠 데이터분석업체 센서타워 유준범 지사장이 [미국 모바일 광고 동향]이라는 주제를 통해 광고 네트워크별 장르 선호도 및 소재 트렌드 분석을 더하여 글로벌 시장의 분위기를 확인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패널토의 및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를 좌장으로 하여 강연 진행 시 못다한 이야기 및 2022년 미래 게임트렌드가 될 신사업에 대하여 게임산업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되어 글로벌진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모임사이트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신청을 통해서 라이브 스트리밍 주소가 공개될 예정이다. 사전등록한 한 참관객에겐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사전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신흥시장오픈포럼’을 검색하거나, 사이트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세미나에 대한 사항들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SNS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