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블루 아카이브', 첫 메인 이벤트 '벚꽃만발 축제대소동!' 개최!

작성일 : 2021.11.29

 

넥슨은 2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학원 청춘물 '블루 아카이브'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첫 메인이벤트 '벚꽃만발, 축제대소동!'를 개최했다.

29일부터 약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백귀야행 연합학원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이벤트 전용 퀘스트 스테이지를 돌고 포인트와 드랍템을 모아 캐릭터 엘레프 및 강화석,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이벤트 스토리의 주역 이즈나와 시즈코가 캐릭터 픽업 모집에 등장했으며 총력전이 첫 정규 시즌 1로 시작했다. 더불어 사전 등록 당시 많은 인기를 모았던 '몰?루' 이모티콘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외형으로 다시 한번 돌아왔다. 게임조선에선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 벚꽃만발 축제대소동!

11월 29일부터 12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기간 동안만 진행할 수 있는 스테이지 스토리 10개, 퀘스트 7개가 개방된다. 모든 스테이지는 클리어할 때마다 이벤트 포인트가 오르며 스테이지 별로 여우여우 센베이, 너구리 오코노미야키, 벚꽃 찹쌀떡 등 지정된 축제 상품까지 얻을 수 있다.

퀘스트를 돌 때 백귀야행 소속 캐릭터를 편성하면 이벤트 재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해당하는 캐릭터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처음으로 등장하는 ★3 이즈나, ★2 시즈코와 함께 ★2 츠바키, ★2 치세, ★1 피나까지 포함된다.

특정 포인트를 모을 때마다 청휘석, 활동 보고서, 크레딧, 엘레그마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재화는 상점에서 기존 백귀야행 캐릭터의 엘레프, 활동 보고서, 강화석, 기술 노트, 오파츠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신규 캐릭터 : ★3 이즈나, ★2 시즈코

이번 이벤트 스토리 주역인 백귀야행 학원 소속 이즈나와 시즈코가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다. 두 캐릭터 모두 11월 29일부터 12월 14일까지 픽업 모집을 통해 더 높은 확률로 만나볼 수 있다.

이즈나는 공격 속성이 신비 타입인 3성 스트라이커로 이즈나의 추가와 함께 드디어 신비 타입으로만 이루어진 분대를 편성할 수 있게 됐다. EX 스킬과 서브 스킬 모두 자신에게 공격속도 버프를 거는 스킬 구성이며 이를 기반으로 단일 적을 오래 상대해야 할 때 뛰어난 누적 딜링을 보여주는 캐릭터다.

시즈코는 기본 스킬로 적의 공격력을 낮추고 서브 스킬로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준 다음 EX 스킬로 아군 명중률까지 올려주는 서포터다. 특히 EX 스킬이 엄폐물을 설치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런 류의 스킬 중 가장 튼튼해 엄폐물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사용하는 캐릭터다.

■ 총력전 시즌 1 : 슬럼피아 - 시로&쿠로

자신이 육성한 캐릭터를 총동원해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총력전의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시즌 1은 11월 29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하며 보스는 시로&쿠로, 지형은 시가전이다.

시로&쿠로는 범위를 예고한 뒤 강력한 광역 대미지를 엄폐물로 막아내거나 이동기를 가진 캐릭터로 회피 또는 몸으로 대신 맞아주는 전략이 요구되는 보스다. 특히 방어 타입이 특수장갑이라 이번 픽업 대상 캐릭터인 이즈나와 시즈코가 활약하기 좋다.

한 판에 달성한 최대 점수를 가지고 순위를 매기며 1만위 안에 들면 최대 보상인 청휘석 1200개를 얻을 수 있다. 누적 포인트 보상은 최대 5천만점까지 있으며 매일 꾸준히 참여한다면 베리하드 정도까지만 클리어해도 달성할 수 있는 정도다.

■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배포

사전 등록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몰?루' 이모티콘이 카카오톡으로 돌아온다. 기존과 동일하게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를 구독한 장면을 인증하면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을 받을 수 있다.

이번 2탄은 크리스마스 의상을 갖춰 입은 블루 아카이브 학생의 모습을 담았다. '몰?루'를 포함해 '아!루'까지 합쳐 총 12 종의 이모티콘을 30일간 이용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