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2 4화, 12월 2일 밸런스 조정 실시!

작성일 : 2021.11.23

 

넷마블은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2 4화를 방영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패널로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인플루언서 게스트 마재, 나현, 김효진이 참여했다.

방송은 유저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궁금한 2야기'와 '업데이트 미리보기', 코스튬을 뽐내는 코너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게임 속 다양한 미니 코너를 즐겨보는 코너 '에바랜드', 마지막으로 '헌템새템'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넷마블은 생방송 시청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 보상으로 지급했다. 보상 내용은 장비 소환 쿠폰, 후냐 헤드헌팅 증서, 코스튬 소환 쿠폰, 골드 증서 등 인게임 아이템이다. 쿠폰은 24일 23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BOMUL: 에너지 드링크 3개, 콜렉팅 아로마 3개, 골드 20만
CDSTAR: 이마젠 소환 쿠폰 10장, 골드 30만
HTST23: 장비 소환 쿠폰 10장

■ 업데이트 미리보기

유저들이 가장 바라는 직업 밸런스 조정은 12월 2일 진행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지난 설문 조사를 취합해 각 직업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공개했다. 

직업 밸런스 조정은 `전체적으로 상향 위주의 조정을 하되, 엔지니어와 로그, 디스트로이어는 공격력 상향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공격형 이마젠 위주의 메타에 변화를 주기 위해 이마젠 밸런스 조정도 변경될 예정이다. 이하는 각 직업과 이마젠의 상향 내역이다.

- 엔지니어: 기본 공격 능력 상향, 리저렉션 개선, 컴플리트 카오스 상향, 전용 보호막 패시브 공격력 증가 효과 강화
- 로그: 기본 공격 능력 상향, 솔라플로어와 디스토션 애로우 개선, 스위프트 무브먼트 공격 속도 상향
- 소드맨: 파티 피해량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용 액티브 스킬 개선, 인핸스드 디펜스 개선
- 위치: 기본 스킬 피해량 상향, 생존성 위주 개선, 디케잉 터치 상향, 엑스퀴싯 센스 개선, 라스트 쉐도우와 래피드 펄스 사용성 개선
- 디스트로이어: 기본 스킬 피해량 및 생존력 상향. 프로즌 샤드와 이그노어 페인 개선
- 지원형 이마젠: 동행 스킬 중 상태이상 해제 효과와 HP 회복이 동시에 있는 경우 HP 회복 후 일정 시간 동안 상태이상 저항률 증가 버프를 추가해 두 가지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개선, 동일 계열 이마젠 동행 패시브 개선

이외에도 12월 크리스마스 에피소드, 농장형 콘텐츠, 최상위 유저 도전 콘텐츠인 '뒤틀린 경계선', 탈 것 염색 및 장식, 월드 보스 개선 및 신규 월드 보스 등장 등 향후 업데이트 내역을 공개했다.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는 개인, 서버 단위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성장 시키는 이벤트가 될 것이다. 개인 트리는 버프를 주며, 서버 트리에선 일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성장 재료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며 획득할 수 있다.

농장형 콘텐츠는 유저 개인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콘텐츠다. 이마젠의 숲 내에서 작물을 재배하고, 재배한 작물을 화폐로 집과 텐트 같은 요소를 획득할 수 있다. 농장형 콘텐츠에는 다른 유저를 초대할 수 있으며, 집 내부로 들어가는 기능은 기획 중이다. 

튀틀린 경계선은 1인 도전형 PVE 콘텐츠로 던전에 입장 후 계속해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이다. 던전 내 모든 보스를 잡거나 유저가 사망하면 진행이 종료되며, 서버의 기록 달성에 따라 전체 유저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탈것 염색은 별도의 염색약을 통해 탈것의 색을 바꾸는 기능이다. 기존 코스튬 염색약보다 더 많은 염색약을 지원하며,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탈것 장식은 이마젠 장난감과 비슷한 기능이다. 최대 네 가지 탈것 장식을 착용해 추가 전투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외형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신규 월드보스 '악테온'과 함께 보상 매커니즘과 편의성 부분이 개선된다. 참여 형태도 서버 내 매칭에서 전 서버 매칭으로 확대되며, 일정 유저가 모인 후 시작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또한 파티를 맺고 참여할 수 있으며,  전멸기에 대한 UI 개선이 이루어진다.

■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다음 코너는 유저들의 코스튬을 소개하는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였다. 방송에는 신청자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유저가 소개됐으며, 최고의 패피로 선정된 두 명에겐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이색 패피로 선정된 한 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주목받는 패피로 선정된 다섯 명에겐 코스튬 소환 쿠폰이 증정된다.

이번 최고의 패피에는 안드로메다 서버 '이클레시아', 캔서 서버 '츄루츄루츄', 이색 패피에는 캔서 서버 '여나랑'이 선정됐다.

[진정한 코스튬 소악마를 꿈꾸며...] 누구보다 특별한 엔지패셔니스트가 되고싶다!!! / 이클레시아

로그+엔지니어 코스튬으로 영화포스터 패러디하기! / 츄루츄루츄

디트레인저 갤럭시포스 / 여나랑

■ 에바랜드

이어서 진행된 코너는 패널들이 미니 게임에 도전해 다양한 상품을 획득하는 에바랜드 시간이다. 패널들은 총 세 가지 미션에 도전해 성공한 횟수에 따라 유저들에게 보상이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미션은 축구공을 발로 차서 골을 넣는 '축구공 배달하기'다. 축구공과 골대 위치까지 찾아야하는 어려운 미션으로 예상됐지만, 한 번에 축구공과 골대를 찾아내 1분 40초만에 성공했다.

두 번째 미션은 제한시간 3분 안에 사진 속 NPC의 수와 이름까지 맞춰야 하는 '눈썰미 퀴즈'다. 이번 미션은 시청자들과 함께 클로이, 라니아, 대요정, 네이트람, 룩세리온을 맞추며 성공했다.

마지막 미션은 숨겨진 NPC를 찾아내는 '범인은 바로 너'다. 이번 미션은 단서와 범인을 동시에 찾아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제한 시간을 모두 사용하고 간발에 차로 범인을 찾아내며 미션에 성공했다.

■ 헌템새템

마지막 코너는 신규 코너인 '헌템새템'이다. 이번 코너는 유저들이 오랫동안 사용한 헌 아이템을 공식 포럼에 올리면 패널들이 미션을 진행해 새 아이템을 주는 식으로 진행됐다. 미션은 일정 횟수 내에 유저가 원하는 아이템을 뽑아야 성공하는 방식이다.

코너에 선정된 페가수스 서버 '류은냐'는 부캐로 뽑기를 도전했다가 본캐 장비를 뽑지 못한 사연으로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미션은 나현이 한 번에 희귀 4성 장비와 4성 장비를 동시에 뽑아내 성공했다.

새벽필보가 부른 재앙ㅠㅠ / 류은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