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오아시스: 도약의 샘’ 업데이트 정보 공개

작성일 : 2021.11.17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오아시스: 도약의 샘(이하 오아시스)’을 진행했다.

‘오아시스’의 주요 콘텐츠는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Ⅰ, Ⅱ ▲공성전 리뉴얼 ▲월드 던전 오픈 및 리뉴얼 ▲각종 콘텐츠 개선 등이다. 각 콘텐츠는 오는 11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엔씨(NC)는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스페셜 기프트 ▲오아시스 특별 푸시 이벤트 ▲오만의 탑: 100%의 축복 ▲시간의 균열 지원 대작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Ⅰ, Ⅱ

엔씨(NC)는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Ⅰ’을 통해 총 8개 클래스의 스킬을 대폭 상향했다.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암흑기사, 투사, 다크엘프를 중심으로 8개 클래스를 집중 개선했다.

암흑기사의 공격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스킬이 대폭 개선된다. ▲’다크 미러’는 기존 ‘스턴 미러’가 리뉴얼 된 스킬로, 적의 ‘공포’ 효과 반사 기능이 추가되었다. ▲’카운터 리벤지(어벤져)’는 카운터 확률과 대미지가 개선되었으며, 스턴 적중 확률 및 사거리도 상향되었다. ▲암흑기사의 일반 공격 대미지를 높이는 신규 스킬 ’다크 나이트(어벤져)’도 추가될 예정이다.

투사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 2종이 추가된다. ▲’드래곤 마스터리’는 투사의 ‘각성(발라카스)’, ‘각성(안타라스)’, ‘각성(파푸리온)’, ‘각성(린드비오르)’ 등 4개 스킬을 강화시킨다. ▲’보일링 블러드’는 투사의 체력 스탯을 높인다. 투사의 기존 스킬도 개선됐다. ▲’피어’는 스킬의 적중 확률 및 사거리가 상향되었으며 ▲’썬더 그랩(임팩트)’은 적을 끌어오는 ‘체인 그랩’이 연계 스킬로 추가되었다.

다크엘프의 기존 스킬도 상향된다. ▲’루나틱’에는 공격 속도 옵션이 추가되고 ▲’아머 브레이크’와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에는 ‘카운터 매직 관통’ 옵션이 추가되었다. 

그 외 기사, 광전사, 총사, 요정, 마법사 클래스의 개선된 스킬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Ⅱ’ 상세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 공성전 리뉴얼

엔씨(NC)는 공성전 콘텐츠를 대규모로 리뉴얼한다. 두 개의 월드가 하나의 성(기란성)을 두고 경쟁하는 ‘인터 월드’ 형태로 서버 구조가 개편된다. 모든 서버의 세금 중 일부가 ‘공성전 보상’으로 모인다. 혈맹(이용자 커뮤니티)은 막대한 ‘공성전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연합’을 구성하고 공성 쟁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보스 처치, 일반 몬스터 처치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공성 포인트’로 강력한 ‘공성 병기’, ‘영웅 소환’과 같은 전략적 시스템을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기란성을 점령한 혈맹의 모든 혈맹원은 특별한 효과를 지닌 ‘월드 보물’을 획득한다. 새로운 공성전은 오는 11월 21일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 월드 던전 오픈 및 리뉴얼

엔씨(NC)는 신규 월드 던전 ‘아틀란티스’를 오픈했다. 8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월드 던전 메뉴를 통해 ‘아틀란티스’에 입장할 수 있다. ‘아틀란티스’는 2개의 월드가 매칭되어 하나의 전장에서 경쟁하는 콘텐츠다. 보스 몬스터 ‘포세이돈’을 처치하면 강력한 신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경쟁에서 승리한 서버는 ‘포세이돈 신전 내부’와 ‘아틀란티스 전장’ 사냥터를 추가로 이용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또다른 신규 월드 던전 ‘신념의 탑 2층’에서 높은 경험치와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월드 던전 ‘테베라스 사막’과 ‘티칼 사원’도 맵 구조를 개선하고 보스 몬스터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전투와 사냥의 재미를 더하는 형태로 개편된다. 각 월드 던전은 오늘(17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 이용자 편의 중심의 콘텐츠 개선

엔씨(NC)는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각종 콘텐츠를 개선한다. ▲’특수 던전 리뉴얼’을 통해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등 특수 던전 4곳의 경험치와 보상을 대폭 상향해 사냥의 즐거움을 더한다. ▲20레벨 혈맹 레이드 ‘샌드웜’을 추가하여 혈맹 단위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목표를 제시하고 ▲체력 회복제 구매 수량 9,900개로 확장 ▲UI 개선을 통해 지역 정보의 직관성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 편의 중심으로 개선한다. 

■ 사전예약 보상

‘오아시스: 도약의 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이용자는 1개의 전화번호당 기존 서버와 그림 리퍼 서버 각 1개씩 총 2개의 쿠폰 번호를 받는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사전예약 보상 상자(성장)’과 ‘사전예약 보상 상자(장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성장)’을 선택한 이용자는 ▲최상급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팩(이벤트) 1개 ▲스킬 카드 뽑기팩(이벤트) 3개 등 총 5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장비)’를 선택한 이용자는 ‘+9 희귀 등급 무기 상자(이벤트) 1개 ▲퀘스트 프리패스(프리미엄) 1개 ▲오아시스의 성장 물약 1개 등 총 7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림 리퍼 서버 이용자는 ▲룬 변환석 1개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이벤트) 1개 등 총 6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스페셜 기프트

리니지M은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맞아 리니지M 최초로 영웅 등급의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용자는 11월 17일부터 ‘오아시스 특별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오로지 출석체크 만으로 신규 영웅 변신과 신규 영웅 마법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 변신 카드 ‘천상의 수호 기사’는 7일차 출석 보상으로, 신규 영웅 마법인형 카드 ‘천년 구미호’는 35일차 출석 보상으로 각각 지급된다.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엔씨(NC)는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각종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11월 17일부터 ▲매일 기존 지급량의 2배 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받고 금/토/일마다 특별 푸시 보상 ‘메티스의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기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아시스 특별 푸시 이벤트’ ▲’오만의 탑’에서 일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변신/마법인형 카드가 100% 확정 지급되는 ‘오만의 탑: 100%의 축복’ ▲시간의 균열 던전 3종의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각종 보상 획득이 가능한 ‘시간의 균열 지원 대작전’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