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 인수

작성일 : 2021.11.17

 

[자료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하이디어(대표 김동규)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취득 지분은 100%이며, 인수 금액은 200억 원이다. 올해 스티키핸즈, 겜플리트에 이은 세 번째 인수합병으로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라인업과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하이디어(HIDEA)는 2012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이다. 첫 작품 ‘언데드 슬레이어’는 한국을 비롯 동남아 8개국 1위, 중국 앱스토어 8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또 다른 게임 ‘인간 혹은 뱀파이어’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7’ TOP 10에 선정,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 10월에는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를 정식 출시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귀여운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받으며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1’에서 TOP3에 선정됐으며, 출시 한달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 돌파, 일일사용자(DAU) 60만 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북미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더 기대되고 있다.

하이디어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개발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네오위즈와 함께 독창적이고 게임성을 갖춘 차기작을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검증된 개발력과 잠재력을 갖춘 하이디어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신규 IP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자체 개발 중인 대형 신작을 필두로 다양한 장르와 경쟁력 있는 작품들을 글로벌 시장에 적극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