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블루 아카이브', 약점 노린 효율적인 전투 위한 공격 타입별 1성, 2성 딜러 캐릭터 정리

작성일 : 2021.11.20

 

넥슨이 서비스하고 넷게임즈가 개발한 학원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있다.

탱커, 딜러, 서포터, 힐러 등으로 구분된 캐릭터로 조합을 잘 짜 맞춰 전투해야 하나 모집을 통해 낮은 확률로 얻는 태생 3성 캐릭터를 포함해 모든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가지고 있기는 힘들다. 이에 비교적 쉽게 입수가 가능한 1성, 2성 캐릭터의 기용은 반필수다.

이 중 딜러 캐릭터의 경우 개별 캐릭터의 능력은 3성 보다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나 공격 타입별로 대미지가 네 배까지 차이나는 블루 아카이브 특성상 상성이 맞는 1성 2성 딜러가 3성 딜러를 이기는 구도가 많이 나온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각 공격 타입별 육성해도 좋을 만한 1성 2성 딜러 캐릭터를 정리해 보았다.

■ 관통

- ★2 노노미

노노미는 조금은 무거운 5코스트를 대가로 거의 맵 전부를 커버하는 넒은 범위의 EX 스킬을 사용하는 관통형 딜러다. 태생 2성 캐릭터이나 모집으로 얻을 수 없으며 계정 생성 후 가이드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3성까지 올릴 수 있는 알레프를 줘 사실상 3성 배포 캐릭터다.

특히 노노미를 받을 때쯤이면 스토리에서 대형 중장갑 적이 대량으로 등장하는데 이때 대형 적에 추가 대미지를 주는 서브 스킬 덕에 결전 병기급의 성능을 보여준다. 심지어 기본, 강화 스킬도 평범하게 자신의 화력을 올려주는 효과라 초대형적이 나오는 총력전에서 EX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이른바 '토템 딜러'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2 준코

준코는 EX 스킬을 쓸 때마다 자신의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이 낮을수록 대미지가 강해지는 광전사형 캐릭터다. 5코스트로 조금 무겁지만 일직선 광범위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노노미와 함께 중장갑 적을 손쉽게 상대할 수 있게 해준다.

엘레프도 비교적 초반부터 파밍 가능하며 1회 한정으로 죽음을 방지하는 기본 스킬까지 있기에 육성이 부족한 상태에서 스토리 지역을 밀 때 의지할 수 있는 캐릭터다.

■ 폭발

- ★2 무츠키

무츠키는 사전 예약 목표 수 달성 보상으로 모든 유저에게 지급되는 폭발형 딜러로 높은 대미지와 넓은 범위를 가진 EX 스킬로 스토리 지역을 책임져 주는 소중한 캐릭터다. 기본 스킬 또한 제대로 맞추긴 어렵지만 남들의 EX 스킬에 비견되는 화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EX 스킬의 경우 히비키와 비슷하게 공격 범위가 중첩되는 부위가 있는데 이 점을 노릴 경우 다른 딜러 EX 스킬의 두 배를 상회하는 순간 화력을 퍼부을 수 있다. 조건을 따지지만 강력한 대미지 퍼텐셜 때문에 꾸준히 육성해 두면 다른 3성 딜러 캐릭터에 비견되는 화력을 보여주는 좋은 캐릭터다.

- ★2 아카리

아카리는 딜레이가 거의 없다시피 한 원형 범위의 EX 스킬이 특징으로 빠르게 밀어야 하는 스토리 지역에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딜러다. 특히 기본 스킬이 10% 확률로 높은 수치의 공격력 버프를 주는데 이 타이밍을 잘 노려 EX 스킬을 사용하면 

범위 상성을 크게 타지 않는다는 점도 아카리의 장점으로 많은 캐릭터를 육성하기 힘든 초중반 때 일단 투입시키면 기대하는 만큼의 딜량을 뽑아줘 2군으로라도 꾸준히 활약하는 폭발형 딜러다.

- ★2 세리카

세리카는 EX 스킬과 서브 스킬이 모두 자신에 버프를 거는 폭발형 딜러로 꾸준히 평타를 때려 화력을 누적시키는 캐릭터다. 이 역시 1200원에 초심자 패키지를 구입하면 즉시 개방할 수 있는 양의 엘레프를 지급해 줘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

특히 EX 스킬이 2코스트밖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으로 다른 캐릭터가 좀 더 자주 EX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양보하면서 자신의 딜량은 확실하게 끌어올리기 때문에 분대의 운용을 수월하게 도와준다.

■ 신비

- ★2 치세

치세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매우 드문 공격 타입이 신비형인 스트라이커로 스토리 10지역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특수 장갑 적을 제대로 상대하기 위해 육성해야 하는 캐릭터다. 현재 신비형 스트라이커는 하루나, 치세, 아스나밖에 없어 필수로 키워야 하는 수준이다.

스킬 구성만 보면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나누어 줘 속도전에 어울리지 않기에 다른 방어 타입 적을 상대로 할 때는 다른 딜러가 더 좋으나 특수장갑을 상대로 할 때는 약점을 찌를 수 있어 결전 병기급의 성능을 보여준다.

- ★1 아스나

아스나 또한 공격 타입이 신비형인 스트라이커 딜러라는 점 때문에 찾게 되는 캐릭터다. 스킬 구성만 보면 세리카와 비슷하게 자신에게 이중으로 버프를 걸어 평타로 적을 제압하는 딜러로 고점이 꽤 높으나 태생이 1성이라는 점이 발목을 잡는다.

그래도 하루나가 없는 상태라면 10지역부터 치세 혼자서 약점을 찌르기에는 요구 딜량이 부족하기에 같이 육성해 줘야 원활한 클리어가 가능하다. 특히 신비형 스트라이커 중 EX 스킬 코스트가 2이기 때문에 총력전에서도 스킬 회전율을 높이는 요원으로 활용이 가능해 육성해두면 활용할 수 있는 구간이 많은 캐릭터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