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W', 우호도 올려야하는 까닭은? 고가치템을 아데나로 구입 가능!

작성일 : 2021.11.15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에는 '우호도' 시스템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NPC와 상호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니지W의 우호도는 NPC 상인에게서의 아이템 구입과 선물 등으로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우호도 등급이 오를 때마다 특정 상품 구입 및 NPC 선물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서 기존에 살 수 없었던 물품을 상인 NPC로부터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1회에 한해 각 NPC의 선물을 우편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인장 상인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구하기 힘든 귀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필히 우호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따라서 상인 NPC와의 우호도에도 신경을 써준다면 게임 플레이에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각 상인 NPC의 우호도 상승에 따른 추가 구입 가능 물품과 함께 우호도 상승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다.

■ 우호도를 올리는 방법은? 아이템 구입과 판매, 특정 아이템 선물로 가능! 

우호도를 올리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매일 각 상인에게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자신이 가진 상점 판매 가능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이다. 1일 1회에 한해서 구입 혹은 판매 시 일정 우호도가 상승하므로 매일 각 상인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호도가 상승하는 상인으로는 잡화 상인, 마법 주문서 상인, 무기방어구 상인, 도감 상인, 그리고 인장 상인 등이 있다.

이중 인장 상인을 제외하고는 모든 마을의 각 상인 간에 우호도를 공유하기 때문에 각 마을에 방문해 일일이 상점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인장 상인의 경우에는 각 마을마다 판매하는 품목이 다르며, 우호도도 개별적으로 상승시켜줘야 한다. 또한 인장 상인 NPC는 물품을 구입하더라도 우호도가 상승하지 않으므로 선물로만 올려야 한다.

아이템 구입 및 판매 외에도 각 상인 NPC에게 특정 아이템을 선물해서 우호도를 상승시키는 방법도 있다. 상점별로 요구하는 선물 아이템이 다르며, 해당 아이템을 매일 일정 개수 이상 선물해 빠르게 우호도 수치를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잡화 상인 NPC 및 인장 상인 NPC는 '힘의 티끌/ 힘의 조각/ 힘의 결정'을, 마법 주문서 상인 NPC는 '기억의 파편/ 힘의 티끌/ 힘의 조각/ 힘의 결정'을, 그리고 무기방어구 상인 NPC는 '축복의 가루'를, 마지막으로 도감 상인 NPC는 '사냥꾼 주화'를 선물로 제공할 수 있다.

우호도 단계에 따른 중요도는 인장 상인이 가장 큰데, 그 이유는 아래에서 정리한 인장 상인 NPC 판매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힘의 티끌'을 특정 인장 상인 NPC 1명에게 매일 투자할 경우, 20일째에 우호도 2단계를 달성 가능하다.

단, 1일 미접속 시마다 우호도가 하락하게 되는데, 각 상인별 우호도 감소량은 다음과 같다. 

■ 우호도 등급별 구입 가능한 상품은?

우호도를 올릴 경우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잡화 상인 NPC의 고급 체력 회복제와 강력 체력 회복제, 마법 주문서 상인 NPC의 일부 고급 및 희귀 등급 마법서(정령의 수정, 기술서 포함) 등이 있다. 또한 무기 방어구 상인 NPC는 우호도 3단계 등급 달성 시 희귀 등급 장비를 아데나로 판매한다.

특히 마법 주문서 상인과 무기 방어구 상인은 각 마을마다 다른 물품을 판매하므로 이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인장 상점의 경우에는 각 마을에 위치한 인장 상인 NPC마다 판매하는 물품이 다르기 때문에 주목할만하다. 예를 들어 마법사 연구소의 엘레노아는 마법 인형의 '마법 회로'에 장착할 수 있는 코어를 판매하며, 우드벡 마을의 마르타는 일반 변신 카드 및 상급변신 카드를 판매한다.

각 마을의 인장 상인 NPC가 판매하는 물품은 다음과 같다.

■ 우호도 단계 달성 보상과 매일 우편 보상까지!

우호도 단계를 상승시킬 경우, 부가적인 혜택도 마련돼 있다. 각 상인의 우호도 등급을 2단계 혹은 3단계 달성 시, 아데나 뿐만 아니라 성장의 물략과 전투 강화 주문서, 장비 강화 주문서 등이 제공되며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해 '무게 보너스 +300'의 추가 능력치를 받을 수 있는 아이템 '상인 장부'를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매일 특정 시간마다 각 상인은 우편 보상으로 용기의 물약 3개, 전투 강화의 주문서 2장, 10,000 아데나, 성장의 물약(10%) 2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매우 고마운 존재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