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근미래전 다룬 '배틀필드 2042', 리메이크돼 돌아온 '포켓몬스터DP' 19일 출시

작성일 : 2021.11.12

 

일정  13일  14일  15일  16일  17일  18일  19일
 메릭스 마켓     정식출시 (PS, XB, PC)
 더 라스트 스탠드: 애프터매스       정식출시 (PS, XB, PC)
 컨트리볼스 히어로즈       정식출시 (PC)
 마수필라미: 후바드벤처       정식출시 (PS, XB, PC, NS)
 그로우: 에버트리의 노래       정식출시 (PS, XB, PC, NS)
 태번 마스터       정식출시 (PC)
 몬케이지       정식출시 (PC, Mobile)
 롭 리치스       정식출시 (PC, Mobile)
 파이널 판타지7: 더 퍼스트 솔저         정식출시 (Mobile)
 모터사이클 미케닉 시뮬레이터 2021         정식출시 (PC)
 셜록 홈즈: 챕터 원         정식출시 (PS5, XBX/S, PC)
 워해머 에이지 오브 지그마: 템페스트폴         정식출시 (PC-VR)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정식출시 (PC, NS)
 언던전           정식출시 (XB, PC)
 닌닌데이즈2           정식출시 (PC, NS)
 에일리언 머로더           정식출시 (PC)
 언세이프           얼리액세스 (PC)
 배틀필드 2042             정식출시 (PS, XB, PC)
 토이 팅커 시뮬레이터             정식출시 (PC)
 너프 레전드             정식출시 (PS, XB, PC, NS)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             정식출시 (NS)

2021년 11월 13일부터 19일 사이에 출시되는 신작은 총 21종이다. 

이중 눈여겨볼만한 작품으로는 스퀘어에닉스가 파이널판타지7의 IP를 활용해 모바일 플랫폼으로 개발한 작품 '파이널 판타지7: 더 퍼스트 솔저'와 셜록 홈즈 시리즈의 신작인 '셜록 홈즈: 챕터 원', 배틀필드 시리즈의 신작 '배틀필드 2042', 그리고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및 펄기아의 리메이크작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 등이 있다.

파이널판타지7: 더 퍼스트 솔저와 셜록 홈즈: 챕터 원은 오는 17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2042년 근미래의 전쟁을 다루는 멀티플레이 FPS 배틀필드 2042와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이 19일 모습을 드러낸다.

■ 셜록 홈즈: 챕터 원

셜록 홈즈 시리즈는 셜록 홈즈가 돼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으로, 이번 신작 '셜록 홈즈: 챕터 원'에서는 셜록 홈즈가 세계 최고의 탐정이 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룬다.

젊은 셜록 홈즈는 다소 무모하면서도 자만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에 따라 벌어지는 사건과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하지만 셜록 홈즈의 예리한 추리력은 젊은 시절에도 빛을 발한다. 단서와 소문, 변장, 꼬리표, 확실한 증거를 사용해서 사건을 재구성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여기에 적의 약점을 파악하는 능력과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능력을 통해서 플레이어 개개인의 스타일에 맞춰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셜록 홈즈의 친구이자 동료인 존 왓슨과 함께 또다른 존이라는 인물이 등장할 예정임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셜록 홈즈: 챕터 원은 11월 17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배틀필드 2042

FPS 장르계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배틀필드'가 19일 '배틀필드 2042'로 돌아온다.

배틀필드 2042는 타이틀명에서 알 수 있듯이 2042년의 근미래 전쟁을 다루고 있으며, 그에 따라 현대전보다 한층 진보된 무기와 장비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캠페인 모드가 존재하지 않는 대신, 멀티플레이에 무게를 뒀으며 대규모 샌드박스 모드인 컨퀘스트에서 최대 128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다른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브레이크 스루 모드에서는 공격과 방어 진영으로 나뉘어 점령전을 펼치게 되는데, 플레이어는 팀원 간 협동을 통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구사하면서 짜릿한 전투를 경험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포탈 콘텐츠를 통해서 배틀필드 시리즈의 전작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기와 장비, 규칙 등을 플레이어가 직접 커스터마이즈하는 것이 가능하며 하자드 존 콘텐츠도 곧 공개될 예정임에 따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 펄기아가 리메이크돼,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샤이닝 펄'이라는 이름으로 부활한다. 

이번 리메이크작에서는 원작의 특징을 고스란히 계승하는 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에 따라 탑뷰에서 향상된 3D 그래픽의 필드를 누비면서 추억과 신선함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포켓몬의 따라다니기 기능이 추가되며 슈퍼 콘테스트의 비장의 기술 추가, 볼 꾸미기 콘텐츠 강화 등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이외에도 인터넷 통신을 통해 지하대동굴 플레이, 유니언 룸 배틀 및 교환, 콘테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등 콘텐츠적으로도 많은 보강이 이뤄졌다.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 사야닝 펄은 19일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