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V4 2주년 기념 방송 '브이포보이스' 진행, 1부서 시즌 제로 업데이트 공개…신규직업 아케인

작성일 : 2021.11.07

 


2주년 기념 방송 브이포보이스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넥슨은 7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넷게임즈가 개발하는 모바일 MMORPG 'V4'의 2주년 특별 방송 브이포보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브이보보이스 방송 1부에서는 V4 구상은 PD가 무대에 올라 18일 업데이트 예정인 '오디세이 V4: 전쟁의 시대 시즌 제로' 내용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신규 클래스다. 트레일러 영상과 함게 공개된 아케인은 몬스터 시점에서 아케인을 공포스럽게 보는 듯한 독특한 연출로 호평을 받았다. 아케인은 천체의 힘을 랜덤으로 받아 사용하는 직업으로 천체의 힘 3개를 모아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이다.


신규 직업 카드술사 아케인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월드 던전도 개선된다.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보스 몬스터의 HP 상태를 볼 수 있는 UI를 개선하고, 버프 역시 개선한다. 또한, 월드 던전 말에는 상위 서버 유저들을 모아 전투를 벌이는 진 월드 던전도 추가될 예정이다.


월드 던전 개선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신규 서버 로젤린이 추가되면서 동시에 점핑 캐릭터 이벤트도 진행된다. 점핑 캐릭터도 이번에 제공을 하는데, 점핑 캐릭터의 경우 로젤린 서버 뿐 아니라 전체 서버에서도 즉시 100레벨 캐릭터로 만들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전투력 200만까지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신규 서버 추가 및 점핑 캐릭터 제공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또한, 마을에 가지 않고도 제작할 수 있는 원격 제작 기능과 초보 유저를 위한 스킬 자동 장착 기능 개선, 별자리 슬롯 자동 변경 시스템 개선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그래픽도 향상된다. 전체적인 그래픽이 향상될 뿐 아니라 PC 버전의 경우 4K를 지원하며, 안티앨라이싱과 앰비언트 오클루전 등 대폭 강화가 된다.


PC 클라이언트 그래픽 옵션 추가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구상은 PD는 V4 개발방향을 '새로운 시즌'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이번 시즌은 앞선 소제에서도 알 수 있듯 '시즌 제로'로 전쟁 준비 단계와 전쟁의 날 단계로 나뉜다. 전쟁 준비 단계에서는 시즌 장비를 획득하고 캐릭터 성장, 실루나스/루나트라 사냥을 하며, 전쟁의 날 단계에서는 월드 콘텐츠 집중 기간, 월드 루나트라/월드 던전 시작을 한다. 전반적인 콘셉트는 준비 단계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며, 전쟁의 날 단게에서는 '쟁'의 즐거움에 집중한 형태이다.


시즌마다 특색 있는 플레이가 될 것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시즌 장비 2종의 경우, 시즌을 관통하는 장비로 시즌과 함께 성장한다. 각 시즌별로 특색있는 내용이 될 예정이다.

1부 끝으로 구상은 PD는 "대장님들의 관심으로 2주년에 왔다"라면서 "3주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업데이트 소개 이후에는 홈쇼핑 콘셉트의 '브이포쇼핑'을 통해 신규 패키지를 소개하고, 파괴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2주년 초이스 복구권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승리의 장교 코스프레를 입고 등장한 베리굿 조현 = 브이포보이스 아프리카 방송 갈무리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