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서머너즈 워' 최강자 가리는 'SWC 2021', 신흥 강자 대거 등장으로 이목 집중

작성일 : 2021.11.03

 

컴투스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전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 (이하 SWC 2021)' 월드 파이널 무대가 오는 13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SWC (Summoners War World Arena Championship)는 세계 각 지역의 서머너즈 워 실력자를 발굴함과 더불어 세계 최강자 타이틀을 두고 대결을 펼친다. SWC는 2017년 이래로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의 축제로, 점차 그 규모와 영향력을 확대해가면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발돋움했다.

SWC 2021의 총 상금은 210,000 달러로, 월드 파이널 무대에서 1위를 기록한 선수에게는 100,000 달러, 2위 20,000 달러, 3위(공동) 10,000 달러가 상금으로 수여된다. 

월드 파이널은 예선전을 거쳐 각 지역컵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8인이 경기를 펼치게 된다. 지역별 시드는 아메리카 2명, 유럽 2명,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4명이다.

한국에서는 2명의 선수가 월드 파이널 무대에 공동 진출해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아시아-퍼시픽컵에서 각 2위와 3위를 기록한 'SECONDBABY', 'JACK-' 선수다. 이외에도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 'DILIGENT'와 중국 선발전 우승자 'TARS'가 아시아 및 태평양 대표로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BIGV'와 'MADREAMDY'가 각 1, 2위로 진출했으며 유럽 지역에서는 'PINKROID'와 'ISMOO'가 1, 2위로 8강 무대에 올랐다. 이번 월드 파이널 8강전에서 눈여겨볼만한 점은 이전 SWC 대회에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선수는 'DILIGENT' 1명 뿐이다.

또한 SWC 대회에 첫 출전한 선수는 아메리카컵 우승 및 준우승을 차지한 'BIGV'와 'MADREAMDY', 중국 선발전 우승자 'TARS', 아시아-퍼시픽컵 3위 'JACK-' 등 모두 4명이다. 이처럼 이전 SWC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둬왔던 전통 강호의 선수들이 지역컵에서 조기 탈락하면서 세대 교체가 이뤄지고 신흥 강자들의 대결이 펼쳐질 전망임에 따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SWC 2021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8명의 선수를 미리 살펴봤다.

■ 월드 파이널 8강전 Match 1

- BIGV vs JACK-

8강전 1경기에서는 아메리카컵 우승을 차지한 'BIGV' 선수와 한국의 'JACK-' 선수가 대결을 펼친다. BIGV 선수는 몬스터 풀이 넓지는 않으나, 가루다와 더불어 다소 사용도가 낮은 암하그를 사용하는 등 각 몬스터의 특징을 파악해 잘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빛주사위와 풍해왕를 통한 빠른 공속 활용에도 능하다.

BIGV 선수에 대적하는 한국의 'JACK-' 선수는 밴픽의 마법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전략적인 플레이에 두각을 나타낸다. 덕분에 경기를 초반부터 유리한 기반을 다지는 형태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것이 특징이며, 매 경기마다 자신의 승률을 높일 수 있는 변수를 창출해내는 모습이다.

■ 월드 파이널 8강전 Match 2

- PINKROID~ vs SECONDBABY

유럽컵 1위를 기록한 네덜란드의 'PINKROID~' 선수와 아시아-퍼시픽컵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의 'SECONDBABY' 선수가 두 번째 경기에서 맞붙는다. PINKROID~ 선수는 빛드래곤을 잘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밴픽을 하는 능력 또한 뛰어나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승리의 공식을 찾아내는데에 능한 선수가 바로 SECONDBABY 선수다. SECONDBABY 선수는 암드래곤나이트와 암오라클을 잘 활용해 SWC 대회 전통 강호인 일본의 'MATSU' 선수를 꺾고 월드 파이널 무대에 진출했다. 특히 적절한 타이밍에 승부수를 던지는 승부사의 기질을 가졌으며, 매 경기를 펼칠 때마다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선수다.

■ 월드 파이널 8강전 Match 3

- DILIGENT vs MADREAMDY

'DILIGENT' 선수는 이번 SWC 2021에서 유일하게 이전 대회에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경험을 가진 선수로, 아시아-퍼시픽 컵에서 수많은 강자를 무찌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DILIGENT 선수는 유리한 상황에서 한 치의 실수도 없이 확실하게 승리를 가져오는 모습을 여러차례 보여줬으며,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갖췄다.

이에 맞서는 선수는 아메리카컵에서 2위를 차지한 'MADREAMDY'다. MADREAMDY 선수는 빛해왕을 주로 활용하며, 물화백과 물요정을 통한 신속 조합도 능숙하게 다룬다. 또한 때로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그리고 때로는 상대방의 픽을 파악하고 이에 대처하는 형태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등 매우 변화무쌍한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여왔다.

■ 월드 파이널 8강전 Match 4

- TARS vs ISMOO

중국 별도 선발전 우승자 'TARS' 선수와 유럽컵 2위를 차지한 'ISMOO' 선수가 월드 파이널 8강전 4경기에서 맞붙는다. TARS 선수는 빛웅묘를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선턴을 먼저 잡은 후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졌다. 

ISMOO의 경우에는 빛해왕을 잘 활용하는 선수다. 따라서 버티기 형태의 플레이에 매우 능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ISMOO 선수는 유럽 지역에서 꾸준히 상위 랭크를 유지하고 있는 선수이며, 자신만의 메타를 만들어내 다양한 전략을 펼쳐왔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SWC 2021, 특정 메타덱이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플레이가 막을 내리고, 각 상황에 따라 대응하는 카운터댁이 흥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 이번 예선전 및 지역컵의 특징이다. 또한 매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던 선수들 대신, 처음으로 월드 파이널에 모습을 드러내는 신흥 강자들의 강세도 SWC 2021의 관전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의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13일 개최되며, 해당 월드 파이널 무대를 통해 SWC 2021 우승 트로피와 100,000 달러 상금의 주인이 결정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