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리니지W',원작 정체성 계승하다, 대표 '변신' 및 '클래스' 미리보기

작성일 : 2021.11.02

 

엔씨소프트가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가 2일부터 시작됐다.

리니지W는 글로벌 무대라는 더욱 더 큰 스케일의 배틀 커뮤니티를 경험해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임과 더불어, 전작의 2D 그래픽을 언리얼 엔진 기반의 3D 그래픽으로 교체했다. 여기에 이용자에게 더 나은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입 장벽의 허들을 낮추고 게임 내 정보의 대중화를 이끌어내는 등 다앙햔 장치를 도입했다.

수많은 시도와 변화가 녹아든 리니지W이지만, 'PC 리니지'와 '리니지M'의 오리지널리티만큼은 고스란히 계승했다. 전작에서 계승하는 요소로는 크게 '변신 시스템'과 '클래스'를 꼽을 수 있다. 리니지W에서는 전작에서 게임 플레이에 핵심적인 요소였던 '변신 시스템'과 함께 시리즈를 대표하는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리니지W의 변신 캐릭터는 총 4종이며, 정식 런칭 시에는 초기 클래스 4종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리니지W를 대표하는 변신 캐릭터 4종과 초기 클래스 4종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았다.

■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변신 시스템'

현재 리니지W에 공개된 변신은 '진 데스나이트', '커츠', '질리언', '바포메트' 등 총 시그니처 캐릭터 4종이다. 특히 해당 시그니처 캐릭터는 정식 서비스 시점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강력한 변신으로 예상되며, 각 변신 캐릭터는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 진 데스나이트

진 데스나이트는 검을 주무기로 장착했을 경우 변신할 수 있으며, '헬파이어'라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헬파이어는 자신의 주변 다수의 적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 커츠

커츠 또한 진 데스나이트와 동일하게 검을 주무기로 택했을 때 변신할 수 있는 캐릭터이며, 고유 기술로는 '실드 스트라이크'를 가졌다. 실드 스트라이크는 적에게 높은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일정 확률로 슬로우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 질리언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변신할 수 있는 시그니처 변신 캐릭터로는 질리언이 있다. 질리언은 대상이 되는 적 주변에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는 '루나 샤워'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바포메트

바포메트는 마법 지팡이를 사용하는 클래스, 즉 마법사가 변신할 수 있는 시그니처 캐릭터로, '이럽션'의 강화 형태인 '어비스 이럽션'을 사용할 수 있다. 어비스 이럽션은 주변 대상에게 원거리 마법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일정 확률로 디지즈 효과를 부여한다. 디지즈는 대상에게 저주를 걸어 쇠약 상태로 만드는 마법이다.

■ 정식 서비스와 동시에 등장하는 클래스는 총 4종!

런칭 단계에서 모습을 드러낼 클래스는 리니지 시리즈의 기본 직업이라 할 수 있는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총 4종이다. 각 클래스의 특징은 PC 리니지 및 리니지M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따라서 육성 방법과 전투 운용 방식 등도 비슷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군주

군주는 혈맹을 창설할 수 있는 클래스로, 전투에서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트루 타겟' 등을 통해 진두지휘를 맡게 된다.

트루 타겟 이외에도 지속 시간 동안 일정 확률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브레이브 멘탈'과 거대한 검 엑스칼리버를 소환해 지면을 강타하는 '엑스칼리버'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엑스칼리버는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부여한다.

스킬명 효과 비고
트루 타겟 징표를 찍어 지정한 대상을 강조한다.
같은 소속의 혈맹원만 볼 수 있다.
 
브레이브 멘탈 지속 시간 동안 일정 확률로 큰 대미지를 준다.  
엑스칼리버 엑스칼리버를 소환해 지면을 강타한다.
대상은 마법 대미지를 입고 일정 확률로 기절한다.
 

기사

최전방에서 후방의 아군을 지키면서 적의 진군을 몸으로 막아내는 클래스가 바로 '기사'다. 기사는 높은 방어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한손검과 양손검, 단검 등 검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현재 공개된 기사의 주요 기술은 양손검으로 적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쇼크 스턴'과 근거리 공격 후 양손검으로 반격하는 '카운터배리어', 그리고 정신력으로 피해를 흡수하는 '리덕션 아머' 등이 있다.

스킬명 효과 비고
쇼크 스턴 양손검으로 기절시킨다. 양손검
카운터배리어 근거리 공격 회피 후, 양손검으로 반격한다. 양손검
리덕션 아머 정신력으로 피해를 흡수한다.  

- 요정

요정은 원거리 무기인 활을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이다. 물론 요정은 활과 관련된 기술 외에도 '소울 오브 프레임' 등 검과 관련된 마법도 보유하고 있기에 일부 이용자의 경우 검요정으로 육성하기도 한다. 

요정은 빠르게 3발의 화살을 연사하는 '트리플 애로우'와 HP를 소모해 정신을 회복하는 '블러드 투 소울', 시전자 주변을 진공 상태로 만들어 마법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드는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등의 기술을 보유했다.

스킬명 효과 비고
트리플 애로우 빠르게 3발의 화살을 연사한다.
원거리 무기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원거리 무기
블러드 투 소울 HP를 소모해 정신을 회복한다.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시전자 주변을 진공 상태로 만들어 마법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든다.  

- 마법사

마법사는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주는 힐러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광역 피해를 입히는 마법 딜러로써의 역할 등을 수행할 수 있는 클래스다. 또한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도, 적 대상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다.

마법사는 대상의 HP를 회복시키고 언데드에게는 피해를 주는 '힐'과 거대한 창을 소환해 적을 관통시켜 막대한 피해를 주는 '디스인티그레이트'를 보유했다. 또한 매직 배리어를 생성해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이뮨 투 함' 또한 사용할 수 있다.

스킬명 효과 비고
대상의 HP를 회복 시킨다.
언데드에게는 피해를 준다.
 
디스인티그레이트 거대한 창이 관통해 큰 피해를 준다.  
이뮨 투 함 매직 배리어를 생성해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