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교환 상인 주목! 무소과금도 영웅 장비 확정 획득!

작성일 : 2021.10.29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각종 장비와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해놨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필드 사냥과 던전 공략 등, 핵심적인 콘텐츠 이용을 통해서 자신의 캐릭터에게 필요한 각종 장비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 캐릭터 성장 및 장비 강화에 소모되는 아이템 등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갓 입문한 이용자나 초보자는 일정 수준까지 성장하기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한적임에 따라 콘텐츠를 통해서 높은 수준의 장비나 고가치의 아이템을 입수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대신 골드 및 다이아 재화 외,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다보면 쌓이는 교환 재화를 통해서 확정적으로 영웅 등급 장비 혹은 고가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루트가 마련돼 있으므로 이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게임 내에는 '교환상인' NPC가 마련돼 있으며, 해당 NPC를 통해서 영웅 등급 아바타 및 탈 것 소환권 뿐만 아니라, 안드바리 장비 도안 조각, 영웅 등급 방어구, 던전 입장 가능 시간 충전 아이템, 스킬 기술서 및 교본, 룬, 세공석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은 훈장, 전투의 증표, 길드 주화 등 세 종류의 재화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재화는 빠른 시간 내에 입수가 불가능하지만, 꾸준히 게임을 즐기다보면 꽤 많은 양의 재화를 모을 수 있고 높은 가치의 장비 및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기에 눈여겨볼만한 요소다.

■ 영웅 아바타 및 탈 것 소환권과 안드바리 도안 조각까지! '훈장'

훈장은 '마을의뢰'와 '업적 달성' 등의 콘텐츠를 완료했을 때마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재화다. 마을 의뢰의 경우 높은 등급의 의뢰를 완료했을 때 주어지는 양이 많으므로, 훈장을 빠르게 모으길 원한다면 높은 등급의 의뢰를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일부 업적 목표를 제외하고 각 목표를 완수할 때마다 10개의 훈장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업적은 게임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을 통해서 자연스레 완수해나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꾸준히 훈장을 모을 수 있는 루트다.

훈장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은 장비 제작의 기본 재료와 안드바리 무기 및 방어구 도안 조각,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 강화서 획득 상자, 영웅 아바타 및 탈 것 소환권 등이 있다. 이중 훈장은 영웅 아바타 혹은 영웅 탈 것 소환권을 목표로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 캐릭터 성장과 장비 강화 아이템 수급처 '전투의 증표'

전투의 증표는 30 대 30의 대전 콘텐츠인 '발할라 대전'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재화다. 발할라 대전에서는 매 경기의 승패 유무와 개인 활약에 따라 전투의 증표를 차등 지급하고, 매월 시즌 결산을 통한 등급 보상으로도 전투의 증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획득한 전투의 증표 또한 각 마을에 위치한 교환 상인으로부터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각 클래스별 스킬 기술서와 스킬 교본, 세공석, 룬 상자, 장신구 강화석이 있다. 특히 세공 시 더 높은 수치의 옵션을 부여하는 축복의 세공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획득 루트가 매우 제한적인 룬을 판매한다. 

희귀 등급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희귀 스킬 기술서, 희귀 스킬 교본 등도 핵심 교환 아이템이다.

■ 영웅 등급 장비 확정 획득 가능! '길드 주화'

길드 주화는 길드 출석과 길드 기부, 길드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재화다. 길드 주화는 길드 출석 시 10, 그리고 길드 일반 기부 시 회당 50, 고급 기부 시 회당 500을 획득한다. 즉 길드 출석 및 길드 고급 기부 3회를 할 경우 기본적으로 하루에 1510의 길드 주화를 모을 수 있다. 여기에 길드 던전까지 클리어한다면 추가적인 길드 주화 입수가 가능하다.

길드 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최대 HP의 5%를 회복해주는 신비한 HP 회복 영약과 각종 버프 주문서, 던전 시간 충전 아이템, 미미르의 샘물, 영웅 등급 방어구 등이 있다. 이중에서 주목해야할 것은 역시 영웅 등급 방어구라 할 수 있겠다.

길드 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영웅 방어구, 플롬키 시리즈는 여타 영웅 등급 장비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는 수준이지만 높은 방어력을 제공하므로 수준 높은 방어구를 획득하지 못한 상태라면 노려볼만하다. 또한, 길드 주화를 플롬키 장비 교환에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아이템 수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이다. 플롬키 시리즈 4종을 5단계까지 강화시킬 경우, '플롬키의 유물'을 완성할 수 있으며 '방어력 +5, 최대 HP +40'의 추가 능력치를 제공받게 된다. 따라서 플롬키 시리즈를 5단계까지 강화시켜 사용하다가 더 나은 장비를 획득한 경우에 아이템 수집에 등록해 추가적인 능력치 보너스를 받으면 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