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블아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10월 4주 차 랭킹 1위 '에릭', 전투력 300만 랭커 대거 등장

작성일 : 2021.10.27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10월 4주 차 전 서버 전투력 랭킹 1위는 에리다누스 서버 위치 '에릭'이 차지했다.

크로스 필드가 업데이트 되면서 예상대로 랭커들의 전투력이 대거 상승했다. 10위 권 내 랭커들은 대부분 전투력 300만을 넘겼으며, 가장 최근에 생긴 서버인 '비너스' 서버에서도 전투력 200만 랭커가 등장했다. 다만, 크로스 필드 구성과 짧은 시간 등 복합적인 이유로 시공간 큐브 성장에 개인차가 발생하면서 많은 유저가 기대했던 수준보다 부족하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직업 분포에선 이례적으로 극적인 변화 없이 지난 랭킹 직업 분포와 동일한 수준을 보여줬다. 지난 랭킹과 달라진 부분은 위치의 점유율이 하락하고, 엔지니어의 점유율이 상승했다는 점인데 랭커 수로 환산하면 1~2명 수준의 미미한 수치다. 대신 랭킹 내에선 특정 직업이 높은 순위를 대거 차지하는 등 활발한 변화를 보여줬다.

- 집계는 27일 13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다섯 명까지 선별한 것이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 에리다누스 서버 에릭, 모든 캐릭터 100레벨 달성하며 1위

이번 랭킹도 변함 없이 에리다누스 서버 '에릭'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캔서 서버 '내가탑이다', 벨라 서버 '신한지주', 델파이너스 서버 'DAWIS'가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다. 에릭의 전투력은 무려 3,365,054으로 전 서버 최초 전투력 330만 돌파 타이틀도 가져가게 됐다. 물론 에릭 외에도 9위를 기록한 스큐텀 서버 '악마'까지 전투력 300만을 넘기는 등 크로스 필드 등장으로 모든 랭커들의 전투력이 대폭 상승한 모습이다.

상위권 직업을 살펴보면 여전히 위치와 소드맨이 최상위를 다투는 가운데 에이퍼스 서버 '핵곰'이 5위를 달성하며 디스트로이어의 자존심을 세운 모습이다. 엔지니어는 엔틀리아 서버 '공대나른이'가 10위를 달성하며 10위권 성적을 지켜냈으며, 로그는 아쉽게도 10위권 진출은 실패했지만, 버고 서버 '유진choi'가 18위를 기록하며 상승의 기회를 엿보는 중이다.


모든 캐릭 100레벨을 달성한 에릭

■ 위치 소폭 하락, 엔지니어 소폭 상승, 사실상 변동 없음!

직업 분포도는 그야말로 평화 그 자체였다. 위치는 0.82% 하락, 즉, 랭커 두 명이 이탈했으며, 엔지니어는 0.82% 상승해 랭커 두 명이 새로 랭킹에 들었다. 이 두 직업 외 소드맨과 디스트로이어, 로그는 놀랍게도 지난 랭킹과 전혀 변동폭 없이 랭커들이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직업 분포도의 안정적인 모습은 조만간 깨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공식 생방송에서 11월 업데이트 내용으로 직업 밸런스 조정을 언급했고, 크로스 필드와 신규 에피소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도입되면서 랭킹이 변동할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다.

■ 평균 전투력 1위 오리온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2,629,792

랭커들의 평균 전투력은 지난 랭킹 대비 약 10만 상승한 2,629,792였으며, 이번 랭킹에서 평균 전투력이 가장 높았던 서버는 평균 전투력 2,871,377을 기록한 '오리온' 서버였다. 오리온 서버에선 소드맨 '꼭미남이' 혼자 10위권 진입에 성공했으며, 나머지 랭커들의 전투력도 270만을 넘기는 등 서버 내 치열한 순위 싸움을 보여줬다. 

비너스 서버는 평균 전투력 1,836,436을 달성했으며, 서버 1위를 기록한 위치 '윤진Or'은 전투력 2,031,866을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여줬다. 머큐리 서버의 전례를 살펴보면 기존 서버를 앞지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나 평균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준 것은 분명하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