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할로윈 맞이 스토브 인디 이벤트 'Trick or Treat!' 시작…신작 게임 3종 출시

작성일 : 2021.10.27

 

스마일게이트가 할로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디 플랫폼 '스토브 인디'에 할로윈 이벤트 'Trick or Treat!'를 진행한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이라는 이름에 맞춰 공포 테마의 게임과 힐링 테마의 게임을 동시에 할인 판매하며, 동시에 게임 구매 시 쿠폰 창에 'TRICKORTREAT'라고 입력 시 추가적으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공포 라인업 게임으로는 '3000th'와 '헤븐더스트',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 '더 게스트', '고스트러너', '블러드 스테인드'가 포함되며, 힐링 라인업 게임으로는 '커피 토크'와 '더 소전', '웬더패스트워즈어라운드', '피노토피아: 어웨이크닝', '압주',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가 포함됐다.

또한, 할로윈 이벤트에 맞물려 '투 매니 좀비스!'와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 '헬프 미!' 3종의 신규 게임도 공개됐다.

'투 매니 좀비스!(Too Many Zombies)'는 스팀과 동시에 출시되는 인디 게임으로 좀비가 득실거리는 세상에서 재료를 모아 방호벽을 만들고 생존하는 탑 뷰 액션 게임이다. 좀비와 생존이라는 무거운 소재임에도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눈길을 끄는 게임이기도 하다. 멀티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지만, 하나의 PC에서 화면 분할 멀티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Savior of The Abyss)'는 알만툴로 제작된 방탈출류 게임이다. 점프 스케어 기법을 활용한 공포 게임으로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BGM에 완성도를 더욱 올리고 있다. 다소 부조리한 면도 있고 플레이 타임도 짧은 편이지만, 높은 완성도로 충분히 플레이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헬프 미!(Help Me!)'는 정신과 의사가 돼 환자들과 대화하고 상담하며 그들을 치료하는 게임이다. 치료에 있어 단순 대화를 고르는 선택지형 게임이 아니라 다양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약에 대한 지식을 갖춰 적절한 약과 치료법을 적용해야 하는 등 기존의 대화 위주의 힐링 게임과는 궤가 다른 특징이 있다. 특히, 헬프 미!는 사랑스러운 동물 친구들로 표현돼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좀 더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이번 할로윈 이벤트는 오는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