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운도 실력입니다만! 다키스트 던전 2 얼리액세스 시작…한국은 심의 중

작성일 : 2021.10.26

 


다키스트 던전의 스토리를 이어가는 다키스트 던전 2 = 게임조선 촬영

악명높은 난이도로 유저에게 지옥을 선사한 레드훅 스튜디오의 인기 로그라이트 RPG 다키스트 던전의 후속작 '다키스트 던전 2'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26일 얼리액세스를 시작했다.

다키스트 던전은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콘셉트로 한 로그라이트 RPG로 단순 체력 외에도 스트레스라는 새로운 요소를 넣어 코스믹 호러를 잘 그려낸 게임이다. 높은 난이도에 전투에서 캐릭터 사망 시 영구적인 이탈, 거기에 전투에서 일어나는 각종 운 요소가 겹쳐지면서 이른바 멘탈을 붕괴시키는 게임으로 악명이 높았다.


게임 전반적인 분위기나 비주얼, 효과 등은 전작과 유사하다. = 게임조선 촬영

그럼에도 다키스트 던전은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참신한 시스템과 스토리, 그리고 매력적인 비주얼로 게이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키스트 던전 2는 이러한 다키스트 던전의 콘셉트를 그대로 이어받아 개발됐다. 다만, 전작이 2등신에 가까운 캐릭터였다면, 이번 다키스트 던전 2는 좀 더 실사 체형에 가까운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그래픽적으로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확연하게 향상된 움직임을 보여줘 공개 당시부터 이목을 끈 바 있다.


우리 아이들이 달라졌어요 = 게임조선 촬영

전작이 영지에서 파티를 꾸려 차근차근 모험을 하는 내용이라면 이번 다키스트 던전 2에는 마차를 타고 여행을 하는 콘셉트라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마차를 타고 이동하며 적을 만나기도 하고, 새로운 동료를 영입할 수도 있다. 마차를 타고 가는 와중에도 플레이어는 다양한 선택을 하며 엔딩을 향해 박차를 가해야 한다.


영지를 벗어나 마차를 타고 진행하는 다키스트 던전 2 = 게임조선 촬영

한편, 다키스트 던전 2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으로 얼리액세스를 진행한다. 향후 정식 출시에는 다른 ESD를 통해서도 판매될 전망이다. 추가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에픽게임즈 스토어 특성상 다키스트 던전2의 심의가 진행되기 전까지는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아직 한국에서는 다키스트 던전 2를 플레이할 수 없다. = 게임조선 촬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