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 요마 대륙 업데이트, 챕터 10 '길잃은 아이들' 보스 정리

작성일 : 2021.10.14

 

엔픽셀은 14일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메인 스토리 챕터 10 '길 잃은 아이들' 및 신규 지역 '요마 대륙'을 추가했다.

챕터 10 길 잃은 아이들은 새로운 지역 '요마 대륙' 스토리의 프롤로그 격인 내용을 담고 있다. 여신 '파르바네'의 인도로 새로운 지역에 도착한 라스 기사단은 게루스 제국에 맞서기 위해 오르타와 카이토, 유나를 도와 요마 대륙의 세력을 규합한다. 이 과정에서 폭주한 그랑웨폰 '은하'를 진정시키고, 은하의 힘이 담긴 여우 구슬을 지켜내며 챕터 10이 마무리된다.


파르바네 여신의 땅, 고향 요마 대륙으로 돌아온 오르타 = 게임조선 촬영

이번 챕터 10 보스 역시 난이도 하향 조정된 챕터 9와 마찬가지로 권장 전투력 37만에서 40만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상태 이상 공격을 많이 사용하거나 브레이크 게이지가 없는 등 신경 쓰지 않으면 권장 전투력 이상에서도 전멸을 보게 되는 요소가 있으니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

캐릭터는 보조 세리아드를 고정으로 보스의 속성과 사용하는 상태 이상 공격에 따라 나마리에, 윈, 루인, 라스, 큐이가 필요하다. 여기에 대미지 상승 패시브 및 상태 이상 저항용 준이나 유나를 사용하면 모든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오르타, 카이토, 유나의 고향이지만 정작 힘쓸 일은 별로 없었다 = 게임조선 촬영

■ 황돈족 대두목 '시토'

보스 속성: 땅
사용 상태 이상: 석화(나마리에-실피드, 카일라), 화상(윈-베사, 골리야드, 카이토-신), 속박(준-바도르, 롤로스, 큐이-에일리, 코벳), 슬로우(윈-넬리, 타시온)
추천 파티 구성: 나마리에, 준, 세리아드

일반 몬스터와 함께 등장하며, 범위 공격이 특징인 보스다. 주의해야 할 공격은 주변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석화 공격과 전방 부채꼴 범위에 높은 대미지를 두 번 입히는 속박 공격이다. 화상 공격은 범위가 좁고, 피해량이 크지 않으며, 슬로우 역시 공략에 방해가 되는 수준은 아니라서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 봉인 비석의 파수꾼 '키탄'

보스 속성: 땅
사용 상태 이상: 넉백(세리아드-히포크스, 치요, 루인-하롤), 다운(큐이-세헤라자드, 마야, 준-네오테라, 타니)
추천 파티 구성: 나마리에, 준, 세리아드

상태 이상이 두 개, 그중에서 넉백은 세리아드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다운 하나만 대비하면 되는 보스다. 상태 이상이 적은 대신 브레이크 게이지가 없어 마나가 마르기 쉽고, 대미지가 매우 높아 최대한 스킬을 피하는 식으로 공략해야 한다. 특히 전방 부채꼴 범위 넉백 공격과 무작위 캐릭터에게 점프 공격을 하기 때문에 자주 캐릭터를 바꿔가며 스킬을 피할 것을 권장한다.

■ 오부리족 족장 '칸칸'

보스 속성: 물
사용 상태 이상: 물방울(루인-오필리아), 넉백(세리아드-히포크스, 치요, 루인-하롤)
추천 파티 구성: 윈, 루인, 세리아드

칸칸은 중간중간 땅으로 숨은 뒤 위협 순위 1위 캐릭터 주변에 물방울 상태를 부여하는 성가신 보스다. 땅으로 숨었을 땐 그만큼 딜로스가 생겨 시간 초과로 공략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다. 대신 물방울과 넉백 공격 모두 팔로우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피할 수 있고, 상성 우위 캐릭터가 둘이나 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쓰면 이전 보스들보다 훨씬 쉽게 느껴질 것이다.

■ 폭주한 구미호 '은하'

보스 속성: 바람
사용 상태 이상: 넉백(세리아드-히포크스, 치요, 루인-하롤), 출혈(라스-플로라, 리나), 속박(준-바도르, 롤로스, 큐이-에일리, 코벳) 풀링
추천 파티 구성: 라스, 큐이, 세리아드

은하는 맵 전체 회피 불가 속박과 지정 구역 넉백, 무작위 캐릭터 출혈 연타 공격, 부하 소환 후 무적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다. 대신 브레이크가 두 개나 되고, 속박 저항과 출혈 공격만 잘 대처하면 칸칸과 마찬가지로 상성 우위 캐릭터 둘로 쉽게 공략 가능하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