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신규 던전 '심연의 틈' 및 무공 진화 단계 추가, 13일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10.13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에 신규 던전 '심연의 틈' 추가와 '속성 시스템' 개선, '무기 밸런스' 조정 등의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13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역시 신규 던전 '심연의 틈'의 등장이다. 심연의 틈은 매주 7시간 씩 입장할 수 있는 주단위 던전으로, 1층은 50레벨부터, 그리고 2층은 5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진입 가능하다.

심연의 틈 던전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지역별로 다양한 속성의 몬스터가 분포돼 있다는 것이다. 던전 내 각 구역에는 서로 상이한 속성의 몬스터가 분포돼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고 자신의 캐릭터에게 유리한 속성의 구역에서 사냥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1층에서는 '침식된 철면무사 모순학'이, 그리고 2층에서는 '침식된 백수의 왕 녹력대귀' 및 '공포의 검 염환'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특히 공포의 검 염환은 주말 오후 10시에만 등장한다.

심연의 틈 던전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속성 시스템'도 개선이 이뤄졌다. 우선 소울의 속성 공격력을 개선했는데, 속성 피해 계산식을 수정하고 모든 소울의 속성 공격력을 변경했다. 모든 소울의 속성 공격력은 기존에 10이 추가됐으며 각 소울 등급에 따라 3성 및 5성 성장 시 속성 공격력이 추가된다. 이와 더불어 사냥터 및 던전 정보에서 몬스터의 속성 정보가 표시된다.

각 무기에 따른 무공 밸런스 조정과 함께 특화 및 일반, 상급 무공에 신규 진화 단계 '돌파'가 추가됐다. 돌파 단계는 9단계 강화에 도달한 극한 무공에 진행할 수 있는 진화로, 진화에 도달한 무공은 각 무기의 전투 스타일을 더웃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게 한다. 추후 희귀와 영웅 등급의 무공에도 돌파 진화 단계가 추가될 예정이다.

무공 효과
막기 [돌파] 막기를 통한 튕기기 확률 50% 증가
찔러베기 [돌파] 찔러베기가 힘에 비례해 피해량 증가
찌르기 [돌파] 찌르기가 3회 찌르기로 변경
올려베기 [돌파] "공중" 상태의 적에게 추가 연계 공격
뛰어베기 [돌파] 뛰어베기의 사정거리 증가, 일정 확률로 1회 추가 시전
권갑
무공 효과
횡이동 [돌파] 횡이동 사용 후 짧은 시간 동안 모든 공격 회피
회천각 [돌파] 회천각이 기본 공격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 증가
비염각 [돌파] 비염각의 사정거리 증가 및 추가 타격
절명각 [돌파] 절명각으로 약점 공격 시, 추가 타격
승룡각 [돌파] 승룡각의 매 타격이 일정 확률로 경직 효과 부여
승룡각 사용 이후 확정적으로 절명각 사용 가능
도끼
무공 효과
철벽 [돌파] 철벽 중 "격돌" 및 "불사" 사용 가능
천벌 [돌파] 천벌이 일정 확률로 최대 5회까지 가속된 공격
붕괴 [돌파] 붕괴 무공의 명중률 30% 증가
광풍 [돌파] 광풍의 모든 타격이 일정 확률로 경직 효과 부여
격돌 [돌파] 격돌의 사정거리 증가
"철벽" 중 격돌 사용 시 일정 확률로 기절 효과 부여
기공패
무공 효과
결빙공 [돌파] 결빙공 중 공격자에게 일정 확률로 둔화 적용
방어 성공 시 주는 반사 피해 증가
연화 [돌파] 연화의 명중률 25% 증가
얼음창 [돌파] 얼음창 명중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을 4초간 빙결
화련장 [돌파] 화련장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자신에게 "발화" 버프 부여
유성 [돌파] 유성의 범위 증가, 얼음 유성의 피해량 증가
무공 효과
후퇴사격 [돌파] 후퇴사격 사용 중 회피 증가
출혈화살 [돌파] 출혈화살의 피해량 증가
다발화살 [돌파] 다발화살의 매 타격이 치명타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출혈" 부여
추적화살 [돌파] 추적화살의 피해량 증가, 추적화살의 치명률 20% 증가
화살비 [돌파] 화살비의 매 타격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일정 확률로 "출혈" 부여
법종
무공 효과
생령합일 [돌파] 생령합일 상태에서의 이동속도 대폭 증가
연섬뢰 [돌파] 연섬뢰의 치명률 20% 증가
강섬뢰 [돌파] 강섬뢰의 피해량이 치유력에 비례해 증가
생령치유 [돌파] 최대 4인까지 연속 치유 및 더욱 높은 확률로 대상 2회 치유
심기일전 [돌파] 심기일전이 일정 확률로 파티원의 무기 공격력 7 증가

검의 경우 찌르기 무공이 이동하는 적에게 공격이 빗나가지 않도록 판정을 수정했으며 권갑의 맹호격은 딜레이를 단축시키고 무투는 패시브 효과를 통제 상태 적 추가 피해에서 기본 공격 속도 3% 증가 버프(무투)로 변경했다. 해당 효과는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하다.

도끼의 붕괴는 시전 속도가 빨라졌으며 기공패는 비륜연휘 [극한]의 발화 부여 확률이 증가했다. 또한 유성 [극한]은 기존 피해량을 2개의 유성에 분할시키던 방식에서 기존 피해량을 첫 번째 화염 유성에 유지, 두 번째 얼음 유성에 추가 피해를 주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디버프 효과인 둔화 발동 시에는 이동 속도 감소율이 30%에서 60%로 증가했다.

마지막으로 법종은 많은 변경점이 있는데,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했으며 특화 무공을 기존 연쇄치유에서 생령합일로 변경했다. 생령합일은 2초간 형상을 변환해 대부분의 공격을 회피하며 해당 시간 동안 이동 속도 감소가 이뤄지고 공격, 구르기의 사용이 불가능하다. 또 생령치유 무공은 연쇄치유 효과가 부여돼 최대 2인까지 치유할 수 있으며 치유량이 상향 조정됐으며 치유지대는 치유 범위가 대폭 넓어지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다. 수호 무공은 효과가 증가했으며 체화 효과는 무기 공격력 증가로 변경됐다.

보스 처치 시 보상 시스템도 조정이 이뤄졌는데, 기존의 보스 처치 기여도 1위에게 주어지는 루팅 보상은 유지하면서 기여도 1위부터 10위까지의 보상을 변경했다. 이제는 기여도 1위는 찬란한 보스 공로함을, 2위에게는 빛나는 보스 공로함, 3위부터 5위까지에는 평범한 보스 공로함, 6위부터 10위까지는 낡은 보스 공로함을 지급한다. 각 공로함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종류는 동일하나, 공로함 종류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된다. 

공로함에서 얻을 수 있는 주요 아이템으로는 천뢰석과 만년설, 천년화정 중 1종과 영웅 및 희귀 등급 장비, 영웅 및 희귀 등급 무공서, 진경: 합일, 진경: 삼매진화 중 1종, 도인의 정기, 영수의 정기 중 1종, 그리고 백년초 만두 등이 있다.

신규 장비 및 소모품도 대거 추가됐다. 영웅 등급 무기로는 '짙은' 시리즈가 추가됐으며 방어구에도 희귀 및 상급, 일반 등급의 장비가 등장했다. 대표적인 방어구로는 희귀 등급의 '심연' 시리즈가 있으며 희귀 등급 영갑 '붉은 노울' 등이 있다. 장신구는 상점에서 장인의 증표로 매주 1회 구매할 수 있는 속성 반지, 영혼석, 노리개가 추가됐으며 신규 소모품으로는 속성 저항을 올려주는 '과실주'가 추가됐다.

이외에도 던전 이용 시간 만료로 필드로 복귀했을 경우, 자동 사냥이 유지되도록 개선했으며 잊혀진 영웅 무기 제작 비법서 조각을 장인의 증표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신규 던전 심연의 틈 추가와 관련해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아이템을 푸시를 통해 매일 오후 7시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