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블아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비옥 대지 토모(기억의 조각)' 위치 총정리

작성일 : 2021.10.05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는 드넓은 필드를 탐험하면서 각종 숨겨진 오브젝트와 던전 등을 찾는 재미가 갖춰져 있다.

탐험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요소로는 랜드마크와 야화, 각성의 회랑, 그리고 토모 등이 있다. 이 중, 토모는 위치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발견하기가 매우 까다롭지만 토모를 찾아 획득할 수 있는 기억의 조각으로 사가를 완성시켜 메인 스토리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사가의 각 파트를 완성시킬 때마다 캐릭터의 영구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 성장을 위해서라도 꼭 즐겨야하는 콘텐츠다.

현재까지 블레이드 앤 소울2에서 발견할 수 있는 토모는 수월평원의 반달호수 26마리, 해월대륙의 태록림 28마리, 그리고 비옥 대지 28마리로 총 82마리다. 각 토모를 찾을 때마다 기억의 조각 4개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328개의 기억의 조각을 모으는 것이 가능하다. 즉 모든 토모를 찾으면 현재까지 공개된 사가를 모두 완성시킬 수 있으며 치명률 +2%, 치명타 추가 공격력 +3, 무기 공격력 증폭 +3%, 생명력 +300, 소울 저항률 +1%, 무공 피해 증폭 +2%, 공격력 +3의 능력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이용자들이 심화 스토리를 파악하고 추가적인 능력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해월대륙 비옥 대지에 위치한 토모의 위치를 한 자리에 모아봤다. 수월평원 반달호수의 토모 및 해월대륙 태록림의 토모 위치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 '반달호수 토모(기억의 조각)' 위치 총정리
▶ '태록림 토모(기억의 조각)' 위치 총정리

- 붉은 비탈, 바람길, 풍백문 해월지부, 붉은 숲길, 단풍노을 골짜기

비옥 대지에 처음 진입하게 되는 붉은 비탈에서는 총 2곳에서 토모를 발견할 수 있다. 두 토모 모두 '명혜단비 - 야화: 진실 혹은 거짓 전편'을 기점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붉은 비탈로 진입 하기 전의 갈림길에서는 비옥 폭포에 다다를 수 있는데, 길을 따라가다가 만나게 되는 폭포의 좌측 절벽 위에 숨겨져 있다.

다음으로 풍백문 해월지부에서는 총 3곳에서 토모를 찾을 수 있는데, 풍백문 해월지부 서편에 위치한 작은 연못과 해당 연못의 폭포 위, 푸른색 빛이 나는 조형물 주변에서 찾으면 된다. 나머지 1곳의 토모는 '금경철문 강화 징인 및 제작 장인 NPC'가 위치한 곳 옆의 거대한 나무 쪽 벽면 너머에서 발견 가능하다.

붉은 숲길에는 총 2곳에 토모가 있으며, 네임드 몬스터 주변의 토모는 주변 높은 절벽을 타고 올라 천상비로 목표 지점에 이동하면 된다. '명혜단비 - 야화: 홍돈팔' 주변의 토모는 해당 명혜단비의 좌측편 절벽 위에 있는데, 절벽 위를 올라가는 길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

마지막으로 단풍노을 골짜기에서도 2곳에서 토모를 발견 가능하다. 첫 번째 토모는 붉은 숲길에서 단풍노을 골짜기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이동하다가 우측의 천막 안에서 찾을 수 있으며 두 번째 토모는 네임드 몬스터 '벌판 위의 왕' 근처에 위치해 있다.

- 혈비패 은신처, 솟을바위산

혈비패 은신처에서는 1곳에서, 그리고 솟을바위산에서는 2곳에서 토모를 찾을 수 있다. 가장 먼저 혈비패 은신처의 토모는 네임드 몬스터 지청해 바로 옆에서 쉽게 발견 가능한데, 혈비패 은신처로 가는 길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혈비패 은신처로 가기 위해서는 비옥 폐허의 네임드 몬스터 '염옥'이 있는 곳에서 절벽을 살펴보면 승천비를 사용할 수 있는 사다리를 확인 가능하며, 해당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길을 따라가면 지청해에 도달하게 된다. 

다음으로 솟을바위산의 토모는 파석의 갈채 및 꿈결의 숲에서 솟을바위산으로 가는 길목에 둘 모두 위치해 있는데, 지도의 위치만 잘 파악한다면 쉽게 발견 가능하다.

- 탁회암 협곡, 용머리 곶

솟을바위 경사로에서 용머리 곶으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가다보면 우측에 거대한 호수를 발견할 수 있는데, 해당 호수 깊숙한 곳과 호수 근처 홀로 우뚝 솟아있는 봉우리에서 각 토모를 1마리 씩 찾을 수 있다. 또한 솟을바위 경사로에서 리오리노에게 도달하는 경로 상에서도 토모를 찾는 것이 가능하다.

용머리 탐사지 옆에는 바다로 이어지는 또다른 호수가 위치해 있는데, 해당 호수의 작은 폭포 옆에서 토모를 발견할 수 있으며, '랜드마크: 용머리 곶' 및 '명혜단비 - 야화: 비운의 사건' 근처 깊숙한 곳에서도 토모가 숨겨져 있다. 용머리 곶의 마지막 토모는 재앙의 은신처에서 승천비로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를 찾아 도달할 수 있는데, 보스 몬스터 백야금이 위치한 곳의 절벽을 살펴보면 사다리가 있으며, 해당 사다리를 타고 올라 우측 절벽면을 따라가면 내려가는 사다리를 찾을 수 있다. 토모는 해당 사다리 밑에 위치해 있다.

- 재앙의 은신처, 비옥 폐허 

재앙의 은시처에 위치한 토모는 총 3마리이며, 해당 토모는 모두 해안의 외딴 섬에 위치해 있다. 보스 몬스터 백야금 위쪽의 토모는 난파선을 찾으면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마을 날개사냥 집결지의 위쪽에 위치한 두 마리의 토모는 내륙의 절벽 높은 곳에서 점프해 천상비 및 활강으로 도달해야 한다. 

해당 토모가 위치한 곳은 둘 모두 우뚝 솟아있는 절벽의 섬으로, 첫 번째 섬으로 천상비 및 활강 경공으로 도달한 후, 다음 두 번째 절벽 섬으로 경공해 이동하면 된다.

비옥 폐허에 있는 토모는 '랜드마크: 잿빛 밀림'을 발견할 수 있는 망루에 올라서 천상비 및 활강 경공으로 도달하면 쉽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