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이번 컨셉은 독재 '파 크라이6' 7일, 시리즈 35주년작 '메트로이드 드레드' 8일 발매

작성일 : 2021.10.01

 

일정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드       정식출시 (PS, XB, PC)
 레인보우 빌리: 더 커즈 오브 더 리바이어던       정식출시 (PS, XB, PC, NS)
 캐슬 크래프트       정식출시 (Mobile)
 엑소포비아       정식출시 (PS, XB, PC, NS)
 제트: 더 파쇼어       정식출시 (PS, PC)
 니켈로디언 올스타 브롤       정식출시 (PS, XB, PC, NS)
 서큐버스       정식출시 (PC)
 파 크라이6           정식출시 (PS, XB, PC)
 더 라이트브링어           정식출시 (PC, NS)
 잭 액스           정식출시 (PC, NS)
 문글로우 베이           정식출시 (XB, PC)
 신영웅전설           정식출시 (Mobile - AOS)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           정식출시 (PS, XB, PC, NS)
 아르미스           정식출시 (Mobile)
 에이지 오브 다크니스: 파이널 스탠드           정식출시 (PC)
 기적의 펜디온           정식출시 (Mobile)
 종원의 뷔르슈 -ErroR:salvation-           정식출시 (NS)
 블레이드 오브 다크니스           정식출시 (PC)
 나이트 레버리             정식출시 (PC)
 메트로이드 드레드             정식출시 (NS)

 10월 2일부터 10월 8일까지 출시되는 신작은 총 20종이다.

가장 먼저 10월 5일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앨런 웨이크'의 리마스터작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퍼즐 플랫포머 '레인보우 빌리: 더 커즈 오브 더 리바이어던'과 둠을 연상시키는 슈팅 게임 '엑소포비아',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액션 어드벤처 '제트: 더 파쇼어', 스폰지밥, 닌자 거북이, 링컨 라우드 등 유명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으로 대전 액션을 펼치는 '니켈로디언 올스타 브롤' 등이 등장을 앞두고 있다.

7일에는 파 크라이 시리즈 신작 '파 크라이6'와 탑뷰 액션 어드벤처 '더 라이트닝브링어', TGS 2021 출품작 '잭 액스', 픽셀 낚시 RPG '문글로우 베이'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8일에는 탑다운 퍼즐 게임 '나이트 레버리'와 메트로이드 시리즈 최신작 '메트로이드 드레드'가 출시된다.

■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명작 '앨런 웨이크'가 리마스터돼 돌아온다.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드는 원작보다 개선된 비주얼과 시네마틱 영상을 갖추고 있기에, 더욱 높은 몰입도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드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도 즐길 수 있다.

앨런 웨이크는 스토리에 무게를 둔 작품으로, 여타 액션 어드벤처 게임과는 다르게 손전등으로 적을 무찌르며 이야기의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빛과 어둠의 대비를 통해서 레메디만의 스토리텔리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치 공포 스릴러 영화 한 편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앨런 웨이크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그리고 PC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PC 플랫폼의 경우 에픽게임즈 독점이다.

■ 파 크라이6

유비소프트가 선보이는 인기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 '파 크라이'가 여섯 번째 넘버링으로 7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파 크라이6는 '야라'라는 가상의 국가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야라는 '안톤 카스티요'라는 인물이 독재자로 군림하고 있으며 무자비한 탄압을 일삼는다. 이에 이용자는 탄압에 맞서 혁명을 일으키고 게릴라전을 펼치면서 독재자로부터 국가를 해방시키는 목표를 가지게 된다.

이번 시리즈 작품에서는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무기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신규 탈것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시리즈 최초로 전차가 등장하며, 말을 탈것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동물형 용병인 '아미고'도 새로운 요소 중 하나. 이외에도 스킬 시스템을 대신하는 무기고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3인칭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다.

파 크라이6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메트로이드 드레드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최신작 '메트로이드 드레드'가 8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많은 팬들이 기다려오던 메트로이드 퓨전의 후속작으로, 닌텐도 기기의 하드웨어적 한계로 인해 개발이 중단된 작품이었다. 지난 6월 E3 2021 행사를 통해 출시 소식을 처음 알렸으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기 충분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스토리를 일단락 짓는 에피소드가 그려지며, 'E.M.M.I'라는 존재에 대항해 전투를 펼치게 된다. 게임 내에서는 신규 파워업 어빌리티가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주인공 사무스 아란의 기본 액션이 진화해 더욱 더 다채로운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