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 카르시온 획득용 '여신의 지령서' 이벤트, 파밍 던전 난이도 추가

작성일 : 2021.09.30

 

엔픽셀은 30일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토벌전 및 심연의 회랑 신규 난이도, 여신의 지령서 이벤트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부분은 '여신의 인장 수집 이벤트'와 토벌전 및 심연의 회랑 지옥 난이도 추가다. 유저는 여신의 인장 수집 이벤트를 통해 그랑나이츠 '카르시온' 획득 기간을 조금 더 단축할 수 있으며, 토벌전 및 심연의 회랑 상위 난이도에서 방어구 육성 재료와 키스톤 파편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여신의 인장 수집 이벤트는 일주일 동안 매일 제공되는 스페셜 선물 이벤트 우편과 상점 내 이벤트 상품으로 기본 2개, 다이아를 한 번에 100개씩, 최대 300개를 소모해 3개를 추가로 얻는 '여신의 지령서 상자'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유저는 여신의 지령서 상자에서 필드 보스인 '툰겔라비뉴', '코룸바', '프라바사' 사냥 퀘스트를 받아 해당 몬스터를 사냥 후 여신의 인장이 들어있는 보상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각 필드 보스는 1챕터부터 3챕터까지 각 지역에 배치됐다. 보스 위치는 각 지역 맵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퀘스트 습득 후엔 자동 이동이 가능하니 이 방법을 사용하자. 툰겔라비뉴는 어둠속성, 코룸바는 빛속성, 프라바사는 땅속성이니 상성 속성 캐릭터를 준비해 도전하면 된다. 


전부 합해 300 다이아로 여신의 인장을 많이 얻을 수 있으니 꼭 사는 것을 추천 = 게임조선 촬영


각 보스는 던전이 아니라 일반 필드에 있다 = 게임조선 촬영


토벌 한 번으로 인장 1~10개, 다이아 100개 가성비 치곤 괜찮다 = 게임조선 촬영

토벌전 극악 난이도 S랭크, 심연의 회랑 지옥 단계 보스 처치 완료한 유저는 상위 난이도인 지옥 1단계에 도전할 수 있다. 토벌전 지옥 난이도에선 60레벨 이상 방어구 강화에 사용하는 '공명석', 심연의 회랑 지옥 2단계에선 SR 키스톤 파편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토벌전 지옥 난이도는 던전 별로 하루에 한 번, 심연의 회랑은 하루에 한 곳만 도전 가능하다.

각 던전의 지옥 난이도는 상위 난이도답게 높은 능력치를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며, 최소 40만의 전투력을 요구한다. '카르마'처럼 일부 콘텐츠의 경우 상태 이상이 변경된 부분이 있으며, 전체적으로 체력이 크게 상승해 파티 전멸보다 시간 부족으로 공략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토벌전의 경우 권장 전투력으로 자동을 돌리면 B랭크 수준에서 클리어됐다.

토벌전 및 심연의 회랑 보스 정보와 파티 편성은 다음과 같다.

■ 토벌전 '우가루' 자동 B랭

상태 이상: 속박(큐이 - 에일리, 코벳, 준 - 바도르, 롤로스), 넉백(세리아드 - 히포크스, 치요, 루인 - 하롤), 다운(큐이 - 세헤라자드, 마야, 준 - 네오테라, 티니)

파티 구성

- 오르타: 츠바사, 자토, 제우스, 자키엘
- 준: 강림, 더글러스, 바도르, 네오테라
- 세리아드: 돌로레스, 하백, 포세이돈, 히포크스

■ 토벌전 '카르마' 자동 B랭

상태 이상: 출혈(라스 - 플로라, 리나), LP 감소, 다운(큐이 - 세헤라자드, 마야, 준 - 네오테라, 티니), 에어(카르트 - 바라크, 다르파)

파티 구성

- 라스: 잉그리드, 마그누스, 아그니, 플로라
- 큐이: 사마엘, 세헤라자드, 타니엘, 헬리오스
- 카르트: 제르카, 이리스와 아르케, 바라크, 하데스

■ 토벌전 '데사이저' 자동 B랭

상태 이상: 공격력 감소, 다운(큐이 - 세헤라자드, 마야, 준 - 네오테라, 티니), 중독(라스 - 바알자드, 루트비히, 유나 - 지하), 석화(나마리에 - 실피드, 카일라), 넉백(세리아드 - 히포크스, 치요, 루인 - 하롤)

파티 구성

- 나마리에: 테오도라, 제르티온, 트리스탄, 실피드
- 유나: 바리공주, 가언댓, 천하, 지하
- 준: 강림, 더글러스, 네오테라, 릴레아스

■ 심연의 회랑

어둠

 상태 이상: 침묵(카이토-케이), 중독(라스 - 바알자드, 루트비히, 유나 - 지하)

 파티 구성

- 오르타: 츠바사, 자토, 제우스, 자키엘
- 카이토: 스사노오, 나고미, 하토우, 케이
- 유나: 연놀부, 가언대사, 천하, 지하

 상태 이상: 다운(큐이 - 세헤라자드, 마야, 준 - 네오테라, 티니), 속박(큐이 - 에일리, 코벳, 준 - 바도르, 롤로스)

 파티 구성

- 카이토: 스사노오, 나고미, 하토우, 브리가엘
- 세리아드: 돌로레스, 하백, 포세이돈, 세피엘
- 준: 강림, 더글러스, 바도르, 네오테라

 상태 이상: 빙결(유나 - 홍길동, 카르트 - 세틸라, 파티마), 젖음(오르타 - 마유키, 소우린)

 파티 구성

- 윈: 라마엘, 아테나, 실바노, 사비나
- 루인: 리제, 아리사, 오필리아, 세트
- 유나: 연놀부, 홍길동, 가언대사, 천하

바람

 상태 이상: 에어(카르트 - 바라크, 다르파), 출혈(라스 - 플로라, 리나)

 파티 구성

- 라스: 잉그리드, 마그누스, 아그니, 플로라
- 카르트: 제르카, 이리스와 아르케, 바라크, 아자엘
- 유나: 은하, 연놀부, 가언대사, 지하

 상태 이상: 석화(나마리에 - 실피드, 카일라), 슬로우(윈 - 넬리, 타시온)

 파티 구성

- 나마리에: 테오도라, 제르티온, 트리스탄, 실피드
- 유나: 은하, 연놀부, 바리공주, 홍길동
- 세리아드: 돌로레스, 하백, 포세이돈, 세피엘

 상태 이상: 스턴(세리아드 - 페이시, 베네딕트), 감전(오르타 - 나츠네, 아이나, 나마리에 - 블레실라, 프리)

 파티 구성

- 카르트: 제르카, 아자엘, 하데스
- 준: 가비, 루시엘, 강림, 더글러스
- 세리아드: 돌로레스, 하백, 포세이돈, 페이시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