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블아DB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스페셜 방송, 30일 업데이트 총 정리, 신규 코스튬 등장!

작성일 : 2021.09.28

 

넷마블은 28일 공식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스페셜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스페셜 방송은 지난 4화로 시즌 1이 종료된 '제2TV쇼'의 번외 방송으로 30일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소식을 들어보는 자리였다. 진행은 제2TV쇼의 패널인 '김효진'과 넷마블 사업부장인 '박윤모'가 맡았다. 또한 스페셜 방송 방영을 기념해 10월 2일 0시까지 사용 가능한 특별 쿠폰을 지급했다.

YM930UPDT: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장비 소환 쿠폰 10개, 후냐 헤드헌팅 증서 10개, 에너지 드링크 5개

가장 먼저 소개된 콘텐츠는 바로 PVP 시스템이다. 많은 유저가 불편함을 호소하던 PVP 반격 시스템은 이제 '마물 우선', '플레이어 우선', '플레이어만'으로 세분화돼 유저가 자리를 비우거나 AI 모드 상태에서도 무차별 PVP에 대해 제대로 반응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악 성향 유저에 대한 페널티도 강화된다. 선 성향과 악 성향 유저의 단계가 최대 5단계까지 늘어나며, 악선향 유저는 기존 페널티인 방어력 감소뿐만 아니라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추가로 감소하며, 선 성향 유저는 악 성향 유저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옵션을 추가로 받는다.

새로운 콘텐츠인 지명수배는 악 성향 유저가 등록돼 일반 유저는 바로 해당 유저에게 즉시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오프라인 상태의 악 성향 유저가 접속 시 서버에 알림이 표시되며, 전투를 시작한 유저는 이마젠 숲과 에스타바니아, 킹덤 영지, 다른 맵, 채널 모든 이동이 제한된다.

필드 보스는 기여도 부분이 개선된다. 기존 기여도는 개인 기여도 최상위 유저가 한 파티에 있다면 다른 파티가 상위 기여도 보상을 얻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제는 파티를 기준으로 기여도 순위가 정해지며, 기여도 보상은 최대 15위까지 늘어난다. 유저는 순위 보상과 참여 보상을 모아 에스타바니아의 장비 제작 NPC '툰바'에게 장신구를 제작할 수 있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무작위 채널에 기존 몬스터보다 능력치가 더 높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형태로 조금 더 많은 유저가 필드 보스 보상을 얻기 위한 개선 방안이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무작위 채널에 등장하지만, 등장 전에 미리 게임 내에 고지가 되므로 자신의 전투력에 따라서 필드 보스를 사냥하면 된다.

사냥터는 겹사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개선된다. 필드 및 카오스 필드의 몬스터가 효율적으로 다시 배치되며, 전투 난이도는 물론 보상 부분도 변경된다. 이제는 특정 몬스터가 아니더라도 낮은 확률로 기존의 희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파티 사냥에 대한 보너스 개선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편의성 개선 부분은 우선 많은 유저가 불편함을 호소한 가방이다. 가방은 자동 정리 버튼이 도입되며, 염색약 가방이 따로 추가된다. 염색약은 이제 코스튬 메뉴 내 염색약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내용은 신규 콘텐츠에 대한 소개였다. 신규 이마젠은 어둠 속성 공격형 원거리 이마젠인 '천사씨'다. 천사씨는 공격형 이마젠 장착 수마다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액티브 스킬은 적에게 범위 피해를 입히고 일정 시간 동안 속박 및 암흑, 침식에 걸려있는 적에게 피해량이 증가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신규 탈것은 하얀 털에 금빛 갈기를 가진 날개 달린 말 '제피', 신규 코스튬은 테니스복 콘셉트의 운동복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