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VR로 만나는 시리즈 혁신작 '바이오하자드4', 10월 21일 오큘러스 퀘스트2 독점 출시

작성일 : 2021.09.28

 

2005년 발매된 캡콤의 '바이오하자드4 (레지던트 이블4)'를 오는 10월 21일 '오큘러스 퀘스트2' 독점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캡콤은 지난 4월 공식 영상을 통해 '바이오하자드4 VR'를 준비중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 있으며, 해당 작품의 개발은 아마추어 스튜디오가 맡았다. 바이오하자드4 VR은 거의 모든 게임 플레이를 1인칭 시점으로 진행하게 되며, 오큘러스 퀘스트2의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해 총을 쏘거나 칼을 휘두르고, 오브젝트를 작동시키는 등 높은 현실감을 느낄 수 있다. 단, 퀵 타임 이벤트의 경우에는 3인칭으로 진행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게임 플레이 화면을 가릴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거해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케 했다는 것이다. 캐릭터의 체력 및 총기의 장탄량은 왼손의 시계에 표시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원작 바이오하자드4는 시리즈의 세계관과 게임 시스템의 고정 관념을 타파한 작품으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를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게 한 기념비적 작품이다.

바이오하자드4 VR의 국내 출시는 아직까지 미확정인 상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