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태록림 각성의 회랑' 6곳 위치 총정리

작성일 : 2021.09.23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는 월드 곳곳에 숨겨진 인스턴스 던전을 발견하고, 이곳에서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

'각성의 회랑'이라 불리우는 인스턴스 던전에서는 각 던전을 지키고 있는 '수호병'과 조우하게 되며 이들을 처치하고 업적 달성 및 장비도감 완성, 기억의 조각 발견 등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몬스터와 전투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고 패턴을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부 각성의 회랑은 클리어 시 경공을 습득할 수 있으므로 필히 이용해야하는 콘텐츠다.

이용자가 두 번째로 방문하게 되는 지역인 '해월대륙'의 '태록림'에는 총 6개의 각성의 회랑을 발견할 수 있다. 특히 벽면을 타고 달리는 경공인 '승천비'를 배울 수 있는 '각성의 회랑: 승천비'도 이곳에서 찾는 것이 가능하다. 승천비를 배워야만 수월평원 반달호수의 야화 및 토모(기억의 조각)를 찾을 수 있고 일부 각성의 회랑에 방문 가능하다. 

게임조선에서는 해월대륙 태록림에 위치한 6개의 각성의 회랑 위치와 각 던전에서 만나게 되는 보스 몬스터의 특징, 그리고 각성의 회랑 내 토모(기억의 조각) 위치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반달호수 각성의 회랑' 8곳 위치 총정리

■ 각성의 회랑: 승천비

각성의 회랑: 승천비는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보스 몬스터 '일격의 수호병 33호'를 클리어해야만 보상으로 경공 '승천비'를 얻을 수 있다. 일격의 수호병 33호는 오른손 크게 휘두르기 공격과 전방 도약 후 내려찍기 공격, 그리고 머리 박치기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오른손 공격 및 도약 후 내려찍기 공격 패턴은 파악하기 쉬워 쉽게 피할 수 있다.

단, 머리 박치기 패턴은 모션이 빠르지는 않지만 매우 간결하므로 모션을 잘 파악할 필요가 있다. 머리 박치기 공격에 당할 경우 스턴 상태가 돼, 후속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된다.

일격의 수호병 33호를 처치한 후에는 네임드 몬스터급인 수호병 33호와 다시 한 번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수호병 33호는 전방으로 손을 뻗으며 공격하는 기술과 뒤로 후퇴 후 전방으로 도약해 내려찍는 패턴을 사용한다.

토모는 던전을 나갈 때 조작하는 오브젝트 근처에서 발견 가능하다.

■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38호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38호는 난파선의 무덤에서 찾을 수 있다.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파괴의 수호병 38호'는 오른손 및 왼손 내려찍기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거리가 벌어질 경우 도약 후 내려찍기 공격을 사용한다. 

파괴의 수호병 38호를 쓰러뜨린 후에는 혼돈의 탐험가4 아랑과 조우할 수 있으며, 아랑을 쓰러뜨릴 경우 업적을 통해 추가적인 보상을 입수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의 토모는 보스 몬스터의 좌측 편에 위치해 있다.

■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44호

외딴섬인 이룡도에도 각성의 회랑이 숨겨져 있다. 이곳에서는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44호를 찾을 수 있다. 보스 몬스터 파괴의 수호병 44호는 왼손 및 오른손 내려찍기와 도약 후 내려찍기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특히 내려찍기 공격 이후 곧바로 이어지는 도약 공격 패턴을 사용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토모는 보스 몬스터에 도달하기 전, 우측 계단으로 내려가면 구석에서 찾을 수 있다.

■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47호

네 번째 회랑인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47호는 참고요 숲에 위치해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폭주한 수호병'을 처치해 추가적인 업적을 완수하고 '정수 파편' 5개를 얻을 수 있으므로 놓쳐선 안된다. 폭주한 수호병은 '일격의 수호병 47호'에 도달하기 전 길목의 좌측에 숨어 있다.

일격의 수호병 47호는 박치기 공격 및 도약 후 내려찍기, 그리고 오른손 휘두르기, 양손 뻗기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이중 가장 유의해야할 것은 머리 박치기 공격 혹은 양손 뻗기 공격 이후 연속으로 등장하는 도약 후 내려찍기 공격이다. 박치기 공격에 피격당할 경우 스턴 상태가 돼 도약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되므로 머리 박치기 공격에 유의하도록 하자.

토모는 일직선으로 내달리는 곳의 중간 부근에 위치한 부유석을 타고 올라가면 찾을 수 있다. 

■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48호

담인초 습지에는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48호가 위치해 있다. 파괴의 수호병 48호는 도약 후 내려찍기, 오른손 및 왼손 내려찍기 등의 기본적인 패턴을 사용하지만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르다. 모든 강한 공격 패턴에는 스턴 효과가 있으므로 강력한 공격에 피격 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토모는 좌측 계단 중간 부근에서 찾을 수 있다. 추가로 파괴의 수호병 48호를 처치 시 아랑과 대결을 펼치게 되며, 아랑과의 대결에서 승리 시 추가적인 업적 완수로 바오바오 소울 파편 3개와 빛나는 소울 파편 11회 소환권, 정수 파편 5개, 금화 등의 보상 입수가 가능하다.

■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52호

각성의 회랑: 파괴의 수호병 52호는 해맞이 비탈길에 위치해 있으며, 필드 네임드 몬스터 '청야묘'를 찾아가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파괴의 수호병 52호는 전투와 동시에 도약 공격을 감행해온다. 그리고 이후 도약 공격은 2회 연속으로 사용하므로 해당 패턴을 피한 후 다시 한 번 피할 준비를 해야한다. 이외에도 양손을 번갈아가면서 지면을 4회 내려찍는 패턴과 어퍼컷 공격 패턴 등을 가졌다.

사실 파괴의 수호병 52호는 비옥대지에 진출할 수 있는 수준 이상이 되어야 원활하게 클리어 가능한 보스 몬스터이며, 실제로 이전 보스 몬스터인 철벽의 수호병 51호는 비옥대지에서 등장한다.

파괴의 수호병 52호를 쓰러뜨린 후에도 아랑이 등장하며, 아랑을 처치하면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토모는 보스 몬스터 진입 전 우측 계단으로 내려가면 발견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