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무료 게임] 격투 플랫포머 '스피드 브롤', 한치 앞 모르는 우주 생존 게임 '타르시스'

작성일 : 2021.09.16

 

에픽 게임즈와 인디갈라가 각각 무료 게임 두 개를 공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에픽 게임즈는 17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 '스피드 브롤'과 생존 시뮬레이션 게임 '타르시스'를 배포한다. 배포 기간 동안 에픽게임즈 라이브러리에 등록하면 기간 제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디갈라는 악몽 속을 탐험하는 어드벤처 게임 '마빈 더 해터'와 성인 지향 코미디 어드벤처 게임 '레저 수트 래리 7' 무료 버전을 제공한다. 인디갈라 무료 게임은 계정 등록 후 게임 파일을 직접 받는 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 스피드 브롤 에픽스토어 17일부터 24일까지

스피드 브롤은 횡스크롤 어드벤처와 플랫포머, 레이싱, RPG, 대전 액션 등 다양한 장르를 한곳에 뭉쳐놓은 듯한 독특한 방식의 게임이다. 기본 틀은 횡스크롤 어드벤처의 형식을 따르되 최대한 빠르게 목적지에 도달하는 방식은 레이싱, 캐릭터를 육성해 자신만의 콤보를 만드는 방식은 RPG와 대전 액션의 방식을 가져왔다. 덕분에 스피드 브롤은 자신만의 독특한 속도감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선보일 수 있었다.

미국 코믹스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일러스트도 이 게임의 매력이다. 다양한 특징을 가진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물론 주요 적 NPC와 기괴한 몬스터, 로봇은 한층 더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 타르시스 에픽스토어 17일부터 24일까지

타르시스는 화성의 거대 용암지대를 의미하는 '타르시스'를 모티프로 주사위에 모든 것을 맡겨 부족한 식량과 심각한 재난으로부터 생존해야 하는 전략 게임이다. 상황에 따라선 생존을 위해 동료를 죽여 식인까지 감수해야 하는 극도로 불합리하고, 극단적으로 운에 모든 것을 맡기는 게임이지만, 그만큼 생존에 성공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와 위험을 극복했을 때 스릴은 충분히 보장한다.

■ 마빈 더 해터 인디갈라

마빈 더 해터는 고전 감성을 가득 담은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이다. 음울한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채도가 낮은 색을 최소한으로 사용했고, 음악 역시 8비트 사운드를 연상케하는 전자음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문제는 게임의 완성도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이다. 우선 게임 분량은 1시간에 못 미치며, 배경음악은 지나치게 산만해 게임 플레이를 방해한다. 촛불로 적을 처치하는 방식은 신선하지만, 적과 부딪혀도 대미지를 입지 않거나 상호작용 방식을 습득하기 어려워 불친절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된다. 

■ 레저 수트 래리 7 인디갈라

레저 수트 래리는 주인공 '래리 래퍼'가 사랑을 찾기 위해 모험하는 성인 지향 코미디 어드벤처 게임이다. 조작 방식은 포인트 앤 클릭 형태에 가깝고,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머리를 비우고 플레이하기 좋지만, 문제는 이 게임의 분위기다.

성인 지향 게임답게 성적 은유가 게임 곳곳에 배여있으며, 미국식 언어유희와 블랙 유머가 중심이기 때문에 유저에 따라선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다. 인체를 한껏 과장하거나 다소 잔인하게 느낄 수 있는 장면도 등장하니 이런 요소에 내성이 없다면 주의가 필요하겠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109_355861 TRIPPY
  • 2021-09-17 00:06:03
  • 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