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최상위 던전 및 신규 금화 상품 추가, 15일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9.15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에 신규 던전 2종 및 파티 지휘 시스템 추가, 편의성 개선 등의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15일 적용했다.

15일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으로 '파괴된 각성의 미궁(심층)'과 '풍년의 반달호수'를 선보였으며 파티 시 파티장의 지휘를 받을 수 있는 '지휘 시스템' 및 던전 내 축지 기능 추가 등이 이뤄졌다. 또한 신발 장비의 캐릭터 이동 속도와 장비 도감 편의성 개선, 무기 별 무공 개선 등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PK 모드 기능이 추가되고 소울 및 무공 획득처가 추가되는 등의 변경점이 있다.

신규 던전인 '파괴된 각성의 미궁(심층)'은 매주 7시간 씩 이용할 수 있는 최상위 던전으로,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고 다수의 정예 몬스터 그룹을 상대하게 되는 곳이다. 특히 정예 몬스터는 떼를 지어서 이용자를 공격하며, 각종 통제 무공을 사용함에 따라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이용자와 파티를 맺고 함께 협력해 해당 던전을 방문하는 것이 핵심이다.

파괴된 각성의 미궁(심층)에서는 네임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도 등장하는데, 네임드 몬스터의 경우 각 층의 밀집 지역에 출현한다. 네임드 몬스터는 사망 후 6시간이 지나면 리스폰되며 '미궁 파수꾼 탐욕거미', '길 잃은 도치 마두', '미궁을 거니는 자 돌판 위의 왕', '적혈도적 도굴해', '2인자 미궁소성' 등이 있다. 보스 몬스터 '타락한 우와'는 파괴된 각성의 미궁(심층) 2층에서 등장하며 사망 후 10시간이 지나면 리스폰된다.

해당 던전의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영웅 등급의 신규 무기 '잊혀진 무기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상점에서는 금화로 해당 던전의 충전석을 구매할 수 있으며, 충전석은 1일 1회 300만 금화에 판매한다.

파괴된 각성의 미궁(심층)에서 이용자 간 파티를 통한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도록 '지휘 시스템'도 선보였다. 지휘 시스템은 파티장이 파티원이 지휘할 수 있는 버튼으로, 지휘 버튼을 활성화할 경우 파티원은 파티장의 지휘를 받게 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서 파티장이 특정 대상에 대한 공격을 할 경우 파티원은 파티장이 지정한 적을 함께 공격하게 되며 파티장이 공격 대상을 변경하면 파티원의 공격 대상도 자동 변경된다.

신발 장비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캐릭터의 이동 속도가 개선됐다. 모든 신발 장비의 이동 속도가 증가했으며, 이동 속도는 특정 강화 단계에 따라서 더욱 증가하게 된다. 또한 민첩 수치에 따른 능력치 상승값도 변경되었는데, 기본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율은 각 민첩 능력치에 의해 최대 15%, 5%까지만 상승하며 해당 증가율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민첩 능력치 1마다 치명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한다.

이제는 던전 내에서 특정 지역으로의 축지가 가능해진다. 던전 지도 내 축지 지점이 생성됐으며, 해당 축지 지점을 이용하면 즉시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장비 도감의 경우,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한층 더 편의성이 강화댔다. 장비 도감에서도 강화 버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서 장비 도감에서 등록할 아이템을 확인하고 캐릭터 가방에서 강화를 진행한 후 다시 장비 도감에 진입해 아이템을 등록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또한 장비 도감 내 상세 정보창이 열린 상태에서도 다른 영역을 조작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가방 내에서 강화 주문서 아이템을 두 번 선택하면 즉시 강화 메뉴로 진입이 가능해졌다.

무기별 무공의 변경점도 있는데, 검, 권갑, 도끼의 돌진 무공에 대한 판정 개선이 이뤄졌다. 또한 권갑의 횡이동 [극한]에 횡이동 사용 시 1초 동안 받는 피해량 10% 감소 효과를 추가했으며 법종의 수호 [극한]에는 수호 버프가 적용된 대상의 받는 피해량 5% 추가 감소 효과가 추가됐다.

'PK 모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 등장한 기능이다. PK 모드 버튼을 활성화할 경우 광역 무공 사용시 아군을 제외한 모든 이용자가 피해를 받으며, PK 모드를 끄면 광역 무공 사용 시, 적대 이용자와 무법자, 살해자 이용자만 피해를 받는다.

소울 파편과 무공의 획득처가 확장돼 이용자의 캐릭터 성장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희귀 소울 파편과 영웅 소울 파편을 상점에서 금화로 구매할 수 있게 도ㅒㅆ으며, 희귀 소울 파편은 200,000 금화, 영웅 소울 파편은 1,500,000 금화에 판매 한다. 두 상품 모두 계정 당 1주일에 7회만 구입할 수 있다. 

마을 내 액티브 무공 상인에게서 '영웅 등급 무공서'를 구입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500,000,000 금화로 매우 비싼 가격이다. 이처럼 금화 상품을 확대함에 따라서 게임 내 금화 인플레이션이 어느 정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55레벨 및 60레벨 달성 시 완료할 수 잇는 신규 업적이 추가됐으며, 55레벨 달성 시 보상으로 영웅 소울 선택 상자와 축복받은 장신구 강화 주문서 4장을 얻을 수 있다. 60레벨 달성 시에는 아루 소울 파편과 망각의 영약 4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3장,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 주문서 7장 등을 획득 가능하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추석 한가위를 맞이해 '풍년의 반달호수' 이벤트 던전을 추가했으며 하루 1시간 씩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는 많은 양의 경험치와 함께 송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송편은 이벤트 제작 탭에서 비결과 공력분, 백년초 만두, 집중의 녹용, 정수 파편, 한가위 선물함,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 공력옥 상자 등으로 제작할 수 있다. 

또 풍년의 반달 호수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보스 처치 시 풍성한 봉마함을 획득 가능하다. 풍성한 봉마함에서는 비사전 상자부터 빛나는 소울 파편, 희귀 제작 비법서 조각, 희귀 등급 무기 등을 얻을 수 있으므로 꼭 참여하는 것이 좋다. 보스 몬스터의 등장 스케줄은 다음과 같다.

이벤트 던전과 함께 '한가위 패스'도 진행되며 패스 미션을 완료하고 받은 포인트로 각종 보상으로의 교환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특별 푸쉬가 매일 지급돼 이용자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