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국제백신연구소(IVI),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캠페인 실시

작성일 : 2021.09.06

 

[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국제백신연구소(사무총장 제롬 김,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이하 “IVI”)와 함께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지원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와 IVI 협업으로 실시되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전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 비용을 절감하고, 백신 접종을 통해 유아 생존율을 높이는 등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특히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팬데믹 극복을 위한 백신 보급 지원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사회적 문제를 인지하고, 나아가 자발적으로 동참해 미래세대의 행복을 지향하며 함께 참여하고 성장하는 즐거운 기부문화가 확산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가 제안해 유저참여형 인게임 방식으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개발사에서는 게임 아이템 패키지인 ‘희망 패키지’를 선보였다. 희망패키지는 IVI의 홍보 캐릭터 연구원 '샘'이 펫으로 포함됐으며, 기부캠페인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생명의 잎사귀, 천사테두리가 제공된다.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토브, 요스타(일본 퍼블리셔)도 기부에 동참하며, 패키지 판매 금액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한편 지난해 희망스튜디오는 '에픽세븐' 게임 유저들이 구입한 게임 내 기부 캠페인 패키지 판매 수익 전액(약 2억 3천 8백만원) 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를 통해 남아시아 저개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기부한 바 있다. 당시 기부금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은 아이들을 위한 지역학습센터 건립, 교재개발 및 보급에 사용됐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게임 유저분들께서 사회공헌에 공감해주시는 것에 늘 감사드리며, 스마일게이트의 선도적인 게이미피케이션 기부캠페인은 기부메세지를 전하는 캐릭터와 보상요소를 직접 개발해 자연스럽게 기부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며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를 진행하는 만큼 에픽세븐의 글로벌 유저분들께서 재미있게 참여하고 보람을 나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