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카카오게임즈 신작 '월드 플리퍼' 8일, 웹젠 신작 '뮤 아크엔젤2' 9일 출시

작성일 : 2021.09.03

 

일정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빅 럼블 복싱: 크리드 챔피언십 정식출시 (PS, XB, PC, NS)
 로그 시프트       정식출시 (PC)
 버스 시뮬레이터 21       정식출시 (XB, PC)
 드림 사이클       정식출시 (PC)
 F.I.S.T.: 포지드 인 쉐도우 토치       정식출시 (PS, PC)
 월드 플리퍼         정식출시 (Mobile)
 소닉 컬러즈 : 얼티밋         정식출시 (PS, XB, PC, NS)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블러드헌트         얼리액세스 (PC)
 뮤 아크엔젤2           정식출시 (Mobile)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정식출시 (PS, XB)
 울트라 에이지           정식출시 (PS, NS)
 하인드사이트 20/20: 래스 오브 더 락샤샤           정식출시 (PS, XB, PC, NS)
 파이널 판타지4 리마스터           정식출시 (PC, Mobile)
 웹드           정식출시 (PC)
 다이스 레거시           정식출시 (PC)
 리와인더             정식출시 (PC)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정식출시 (NS)
 토이 솔저 HD             정식출시 (PS, XB, PC, NS)
 포어원드             정식출시 (PC)
 디 아트풀 이스케이프             정식출시 (PC, Mobile - iOS)
 로스트 인 랜덤             정식출시 (PS, XB, PC, NS)

9월 4일부터 9월 10일 사이에 출시하는 신작으로는 총 21종이 있다.

이중 눈여겨볼만한 작품으로는 8일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는 도트 그래픽 모바일 게임 '월드 플리퍼'와 '소닉 컬러즈'의 리마스터 버전 '소닉 컬러즈: 얼티밋', PC 배틀로얄 게임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 블러드헌트' 등이 있다.

또한 10일에는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가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과거 도트 그래픽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파이널 판타지4'가 리마스터돼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10일 출시되는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 중 하나다.

■ 월드 플리퍼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9월 8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는 '월드 플리퍼'는 핀볼 모바일 게임에 캐릭터 수집 요소를 결합한 작품이다.

월드 플리퍼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유명 성우를 기용해 각 캐릭터의 매력을 잘 살렸다. 또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서 핀볼 게임의 단순함을 넘어서서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월드 플리퍼의 핵심 시스템으로는 '유니존 스킬'이 있으며 이를 통해서 전투에 전략적 요소를 녹여냈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서 속성 및 스킬로 수많은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감성 넘치는 도트 그래픽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춘 것도 특징 중 하나다.

■ 뮤 아크엔젤2

웹젠의 신작 '뮤 아크엔젤2'가 9월 9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의 정식 후속작으로, 뮤 시리즈의 향수를 모바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임 내에는 3종의 캐릭터가 준비돼 있으며, '집단 육성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해당 3종의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캐릭터 3종의 조합을 통해서 게임 내 마련된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공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빠른 육성이 가능하도록 성장 시스템을 갖춰놨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을 마련해놨다.

뮤 아크엔젤2는 정식 출시에 앞서 사내 테스트와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해당 두 차례의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집단 육성 시스템에 대해서 큰 재미를 느꼈다는 의견이 많았다.

뮤 시리즈를 계승하는 작품이지만 전작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콘텐츠도 준비돼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진검승부를 펼치는 공성전 등의 길드 콘텐츠도 런칭과 동시에 바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가 9월 9일 콘솔 플랫폼으로, 그리고 10일 PC 플랫폼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에서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스킷' 시스템이 개성되었으며, 스킷 연출을 3D로 구현해 생동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등 커뮤니케이션과 퀘스트에 집중했다.

플레이어는 모험을 통해서 동료와 인연을 맺을 수 있으며 게임 내 세계 곳곳에 숨겨진 올빼미를 찾으면서 탐험의 재미를 느끼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작품에서는 다나와 레나 행성의 300년 전이 주무대로 펼쳐지며, 철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다나의 청년과 동족에게 쫓기는 레나의 소녀가 만나면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