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미호요 '원신', '영원'이 꿈꾸던 결말, '달빛 속 광경, 하늘 아래 인간 세상' 업데이트

작성일 : 2021.09.01

 

미호요가 서비스하는 오픈 월드 액션 RPG '원신'이 1일, 2.1 업데이트 버전 '달빛 속 광경, 하늘 아래 인간 세상'을 적용했다.

이나즈마 지역 두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혼란스러운 이나즈마 지역에서 항쟁에 휘말리게 된 여행자가 저항군에 몸을 의탁하게 된 이후의 이야기가 공개됐으며 다음 여행지는 어디로 향할지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나즈마 지역에서 개방되지 않았던 두 개의 섬을 입장할 수 있게 됐으며 그에 따른 번개 신의 눈동자, 번개의 인장 등 수많은 수집품이 기다리고 있다. 여기에 신규 시스템으로 물가에서 어류를 채집할 수 있는 낚시 시스템을 추가하고, 축월절절 축제를 비롯해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이벤트를 예고했다. 

■ 이나즈마, 영원의 결말


저항군의 중심에 서게 되는 여행자 = 게임조선 촬영

이나즈마 마신 임무의 다음 이야기가 '천수백안의 세상'이 진행된다. 라이덴 쇼군과의 전투에서 패배한 뒤 저항군으로 피신한 여행자는 저항군의 중심에 서게 된다. 각자의 목표를 가지고 맞붙으며 긴장감이 고조된 이나즈마에서 여행자가 불러온 변화의 물결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감상해볼 수 있다.

신규 스토리와 함께 새로운 지역도 열린다. 저항군 주축 세력인 산호궁의 본거지 와타츠미 섬과 알 수 없는 뇌우가 몰아치는 세이라이 섬을 탐험할 수 있게 되며 이나즈마 지역의 확장에 따라 신성한 벚나무의 최대 레벨이 상승한다. 또한 번개 신의 눈동자도 배치되어 있어 다시금 탐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신규 캐릭터 추가


매우 강력한 일격을 선사하는 원소 폭발 '오의 - 몽상진설' = 게임조선 촬영

번개 원소 신 '라이덴 쇼군'을 비롯해 네 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2.1 업데이트 기간 중 참전한다. 먼저 '일심정토 · 라이덴 쇼군'은 번개 원소 5성 캐릭터로 등장했으며 1일부터 21일까지 '정토 좇는 천하인' 기원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덴 쇼군은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메인 딜러다. 자신 또는 파티원을 따라다니며 계속해서 번개 원소 피해를 주는 원소 전투 스킬로 보조한 다음 파티원이 원소 폭발을 사용할 때마다 피해량이 증가하는 원소 폭발 '몽상의 일태도'를 꺼내 들어 짧은 시간 안에 엄청난 화력을 퍼부을 수 있는 캐릭터다.

또한 자신이 원소 폭발을 사용하고 일태도로 공격할 때마다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가 조금씩 회복되기에 찰나의 속도를 가진 번개처럼 파티원 또한 거침없이 원소 폭발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나즈마를 대표하는 신 답게 메인 딜러 역할을 맡으면서 자신을 도와줄 파티원의 원소 충전을 끌어올려 선순환 시키는 캐릭터다.


특성과 운명의 자리 모두 파티원의 화력을 끌어올리는 서포터 = 게임조선 촬영

'검은 깃의 효시 · 쿠죠 사라'는 번개 원소 4성 캐릭터로 활을 사용하는 서포터다.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 폭발 모두 파티원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운명의 자리 6단계를 달성하면 번개 원소 치명타 피해가 무려 60%나 증가시켜준다.

여기에 원소 전투 스킬 적중 시 파티원의 원소 에너지를 회복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메인 딜러의 화력을 극단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번개 원소를 사용하는 캐릭터일 경우 현존하는 모든 캐릭터보다 가장 크게 화력을 상승시켜 줄 수 있어 라이덴 쇼군과 조합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저항군 세력의 주축 산호궁 수장인 '산고노미야 코코미'가 등장한다. 5성 물 원소 법구 캐릭터로 파티원의 HP를 회복하면서 원소 반응을 지원하고 원소 폭발을 사용해 짧은 시간동안 화력까지 퍼붓는 캐릭터이며 22일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원신 최초의 콜라보 캐릭터 '이세계의 구세주 · 에일로이'가 등장한다. '호라이즈 제로 던'과 콜라보를 진행하며 얼음 원소 활 캐릭터로 등장한다. 2.1 업데이트 기간 중 플레이스테이션 접속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하며 다른 플랫폼은 2.2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할 수 있다.

■ 낚시 시스템 추가 및 이벤트 예고


정규 콘텐츠로 추가된 낚시 = 게임조선 촬영

신규 생활 콘텐츠로 '낚시'가 추가된다. 직접 채집할 수 없는 물고기가 보이는 수면에서 낚싯대를 던질 수 있으며 구피, 가시고기, 나비고기 등 다양한 어류를 낚을 수 있다. 수집한 물고기는 식자재로 가공해 생선 살코기로 만들 수 있으며 몬드와 리월에 있는 낚시 협회원에게 수집한 물고기와 다른 상품을 교환해 준다.

이 중 '신비한 구름 연못'을 구입하면 일부 관상어를 속세의 주전자에 풀어놓아 애완용으로 기를 수도 있다. 낚시는 이벤트가 아닌 상시 콘텐츠이며 추가를 기념해 10일부터 '달의 왕국'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낚시 이벤트 외에도 2.1 버전에선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리월의 명절인 축월절 축제 '달빛 속 광경'이 27일부터 개최되며 이벤트 한정 양손검 '진주를 문 해황'을 비롯해 지식의 왕관, 원석, 레시피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28일부터 최대 7번까지 접속만 해도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모두 수령 시 '뒤얽힌 인연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