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플레이 난이도 하향, 보상은 상향! 첫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9.01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에 첫 업데이트를 9월 1일 적용했다.

첫 업데이트에서는 보스 몬스터 및 네임드 몬스터의 보상 시스템과 등장 규칙을 조정하고 필드 및 던전의 배치 및 보상을 조정했다. 또한 일부 몬스터의 난이도 및 패턴을 수정하는 등 게임 진행과 관련해서 이용자의 성장 난이도를 완화했다. 특히 지난 8월 27일 공지사항을 통해 영석 시스템을 개선한다고 밝혔는데, 이날 업데이트에서 '빛나는 영석(28일)을 1금화에 구매 가능한 상품을 추가했다.

보스 몬스터의 보상 시스템은 루팅 가능 시간과 처치 기여도 순위에 따른 회득 보상 최대 인원을 늘렸다. 또한 처치에 참여만해도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처치 기여도 1위 이용자의 루팅 가능 시간을 3분으로 변경하고 희귀 및 영웅 등급 중 1종의 장비를 확정 획득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희귀 혹은 영웅 등급 무공서, 진경: 합일, 진경: 삼매진화 중 1종도 확정 획득하게 된다. 추가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영약: 산삼도 얻을 수 있으며 초령목, 홍린, 홍매화, 동충, 낙원대성, 풍신, 뇌신, 홍돈팔 등 특정 보스 처치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소울 파편 상자를 획득 가능하다. 

처치 기여도 순위에 따른 보상 획득은 최대 10명까지로 확대됐다. 천뢰석, 만년설, 천년화정 중 1종과 희귀 및 영웅 등급 장비, 진경:합일, 삼매진화 중 1종, 도인의 정기와 영수의 정기 중 1종을 얻을 수 있는데, 정해진 확률에 따라 최대 3개의 아이템을 순위 별 차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 공략에 참여해 처치했을 경우 봉마함이 확정 지급된다. 봉마함은 보스 종류에 따라 I, II, III 등급으로 나뉘며 보스 몬스터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등급이 상이하다. 봉마함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보상은 다음과 같다.

네임드 몬스터의 보상도 변경됐는데, 처치 보상에 정수 파편이 추가되고 처치 기여도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인원이 최대 5명으로 확대됐다. 기여도 5위 내 들 경우 빛나는 소울 파편과 네임드에 따라 희귀 및 영웅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 비법서 조각 중 1종, 진경: 합일, 진경: 삼매진화, 영약: 하수오, 영약: 산삼, 천뢰석, 만년석, 천년화정 중 1종, 정수 파편 등을 얻게 된다.

보스 몬스터 및 네임드 몬스터의 등장 규칙도 조정됐는데, 각 보스 몬스터의 등장시간과 등장 후 우지되는 시간은 다음과 같다.

네임드 몬스터는 처치 후 45분에서 60분이 지난 후 재등장하며, 네임드 몬스터의 등장 위치는 아래와 같다.

필드 및 던전의 배치 및 보상도 조정했다. 우선 반달 호수의 깊은 묘지 숲의 몬스터부터 희귀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정예 몬스터의 희귀 장비 획득 확률 및 금화, 경험치 획득량을 상향 조정했다. 파괴된 각성의 미궁 저층의 경우 일반 몬스터도 희귀 장비를 드랍하며 필드와 던전의 의상주머니 획득 확률을 상향했다.

황금의 숲길 및 수련의 폐허 던전의 보상도 상향됐는데, 황금의 숲길 몬스터의 황금 달걀 드랍율과 금화 획득량이 증가했다. 여기에 황금의 숲길 및 수련의 폐허 던전의 몬스터 배치량을 늘리고 재등장 시간을 짧게 조정했다. 반달호수 으스스한 골짜기의 늪지 악어, 그리고 떠밀러온 난파선 잔해의 푸른 소라게의 개체 수도 늘렸다. 

태록림의 경우 난파선의 무덤 지역의 선공 몬스터 개체 수를 줄여 난이도를 하향했으며 발자국 없는 해안 지역의 연안 악어를 비선공 몬스터로 변경했다.

40레벨 초반 지역의 전체적인 난이도가 하향됐으며 2막 퀘스트 난이도를 수정해 좀 더 쉽게 이용자가 공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강철악, 거곤, 대균열 발생 시 등장하는 모든 보스 몬스터를 비선공으로 수정하는 등의 변경점이 있다.

협행 퀘스트는 이용자의 레벨과 비슷한 수준의 사냥터 위주로 등장하도록 했으며 신규 협행을 대거 추가했다. 이외에도 여정의 일부 에픽, 에피소드, 테일 퀘스트를 변경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제는 상점에서 누구나 '빛나는 영석(28일)(이벤트)'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아이템은 1금화에 판매되며 9월 22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또 금화로 도화전 상자와 비사전으로 고급 기력의 비약을 구매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