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1 3화, 막피와 겹사 해결한다! 역대급 쿠폰까지!

작성일 : 2021.08.31

 

넷마블은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1 3화를 방영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게스트로 기존 패널인 마재, 수미, 김효진,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김나연이 참여했다.

방송은 유저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궁금한 2야기', 코스튬을 뽐내는 코너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게임 속 다양한 미니 코너를 즐겨보는 신규 코너 '에바랜드', 마지막으로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넷마블은 생방송 시청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 보상으로 지급했다. 보상 내용은 후냐 헤드헌팅 증서와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이마젠 소환 쿠폰 등 인게임 아이템이다. 쿠폰은 9월 2일 0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TODAYNH 콜렉팅 아로마 3개
CODEYM 4성 연마제 성택 상자 5개, 승급석 선택 상자 5개, 20만 골드, 장비 소환 쿠폰 5개
ALLCLE 후냐 헤드헌팅 증서 5장, 해적의 수호물 10개,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10개
SNJ831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EVAMS2 후냐 헤드헌팅 증서 3장, 해적의 수호물 5개,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5개

■ 궁금한 2야기  

첫 번째 코너는 제2의 나라 개발 상황을 체크해보는 '궁금한 2야기'다. 화두가 된 주제는 최근 업데이트 된 '왕위 쟁탈전'이었다. 박윤모 사업부장은 "왕위 쟁탈전을 비롯해 새벽에 갑작스럽게 패치한 부분 죄송하다. 일부 서버는 로직이 잘못돼 다른 킹덤이 수도 킹덤이 됐다. 공지를 드린대로 수도 킹덤에 대한 보상도 제대로 지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도 사과드린다. 잘못된 로직으로 수도 킹덤이 되신 분들껜 죄송하지만, 이미 지급된 재화를 회수할 예정이다"라고 최근 이슈에 대한 사과를 전했다.

이후 개발자 노트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PK 시스템으로 발생하는 막피 부분은 필드 근본적으로 필드 아이템의 드랍에 의한 것으로 이는 겹사와도 맞닿아 있다. 이에 핵심 아이템을 드랍하는 몬스터를 분산 시키거나 모으는 식으로 개선한다고 밝혔다. 카오스 필드 상위 지역의 경우 파티 플레이를 상정했지만, 현재 제2의 나라는 솔로 플레이를 위주로 사냥이 진행되고 있어 이에 대해서도 솔로 플레이 중심의 개선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많은 유저가 건의한 채널에 대해서도 개선이 적용될 것이다. 신규 채널이 생성되는 조건이 대폭 완화되며, 최소 채널 수도 3~5개 수준으로 상향된다고 한다.

막피 문제에 대해선 건전한 경쟁을 의도했던 것과 달리 PK가 부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이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에 평화의 방패를 조금 더 쉽게 구매하거나 페널티 조정, 반격 규칙 개선, PK 상황에서 채널 이동 제한 등 적극적인 개입을 통한 막피의 배제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다음 코너는 유저들의 코스튬을 소개하는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였다. 방송에는 신청자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유저가 소개됐으며, 최고의 패피로 선정된 두 사람에겐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이색 패피로 선정된 한 사람에게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주목 받는 패피로 선정된 다섯 사람에겐 코스튬 소환 쿠폰 다섯 장이 증정됐다.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에 선정된 선정된 유저는 다음과 같다.

버고 서버 'JNRR', 디트도 멋있을 수 있다!

세투스 서버 '샤미아', 엔지니어는 사랑입니다

컬럼버 서버 '룩셈부르크', 바캉스룩을 입은 [신데렐라]와 뱁씨 탄 왕자님

■ 에바랜드

다음은 게임 속 미니 게임을 즐겨보는 신규 코너 '에바랜드'가 진행됐다. 총 세 가지 미션이 주어지며, 이 중 두 개를 성공했을 때 후냐 헤드헌팅 증서 3개, 해적의 수호물 5개,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5개, 모든 미션을 성공하면 후냐 헤드헌팅 증서 5개, 해적의 수호물 10개,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10개가 모든 유저에게 지급된다.

첫 번째 미션은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코스튬 사진을 그대로 따라하는 '코스튬 따라 입기'다. 코스튬 사진은 15초 동안 공개되며, 패널들은 2분 동안 색과 의상, 커스터마이징을 2분 안에 맞춰야 성공으로 인정 받는다. 패널들은 시청자들과 함께 코스튬 색깔까지 완벽히 맞추며 정답 재현에 성공했다.

두 번째 미션은 제2의 나라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중인 '황금 수염과 보물섬' 군도 중 플랫포머를 3분 안에 성공하는 것이다. 미션에 도전하는 패널은 나현과 수미로 두 사람이 모두 성공해야 한다. 해당 미션은 15초를 남기며 목적지 도착에 성공해 기본 보상을 얻어냈다.

마지막 미션은 효진과 마재가 술통 몰래 가져오기 미션을 3분 안에 성공하는 것이다. 마재는 무려 30초 만에 미션을 성공시키며 유저들을 놀라게 만들었으며, 이어서 효진이 한 번의 실수 후 재도전에 성공하며 모든 보상을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것에도 성공했다.

■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마지막 코너는 이마젠에 대한 사연을 들어보는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다. 선정된 유저는 벨라 서버 '정은공주'로 이번에도 자신의 사연을 예쁜 웹툰으로 그려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서 패널들이 이마젠 소환 60회 이내 4성 이마젠 소환 두 번을 성공시키며, 사연자에게 피요와 이마젠 관련 아이템, 모든 유저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가 보상으로 지급했다. 여기에 추가 미션까지 성공시키면서 모든 유저에게 후냐 헤드헌팅 증서 3장,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5개가 추가로 지급했다.

벨라 서버 '정은공주', [웹툰] 피요 업데이트 소식 듣자마자 그린 만화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