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오리지널 캐릭터로 인기 견인

작성일 : 2021.08.31

 

넥슨의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이 오리지널 캐릭터와 에피소드를 등장시키면서 원작 팬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호평받고 있다.

코노스바는 원작 라이트노벨과 애니메이션 '이 세계에 축복을!'을 토대로 한 캐릭터 수집형 RPG로 원작 캐릭터의 다양한 버전을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원작 캐릭터 분만 아니라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출연하면서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에피소드가 대거 추가돼 있다는 점이다.

현재 공개된 오리지널 캐릭터는 6종으로 무희 콘셉트의 '액셀 하츠' 멤버 3명과 트레저 헌터 '멜리사', 북방에서 내려온 수인족 2명이 있다.

무희 일을 하며 모험가 일을 겸업하는 액셀 하츠는 리아와 시에로, 에리카 3인방으로 구성됐다. 원작에서 메구밍이 폭렬 마법으로 파괴한 짐마차에 무희 의상이 있었던지라 당분간 무희 일을 할 수 없게 된 액셀 하츠는 무희 의상을 새로 마련하기 위해 고난도 퀘스트를 받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액셀 하츠 멤버, 좌측부터 리아, 에리카, 시에로 = 게임조선 촬영

리아는 전형적인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며 액셀 하츠 멤버의 구심점 역할을 한다. 누구에게나 깍듯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지만, 의외로 스토리에서 정리 정돈이나 청소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나사 빠진 모습을 보여준다. 전투에서는 랜서 역할을 수행하며 무희라는 특징을 살려 노래로 아군에게 버프를 걸기도 한다. 

시에로는 내성적인 성격의 프리스트로 게임 내에서 아쿠아와 포지션이 겹쳐 생기는 약간의 에피소드도 있다. 단순 내성적인 캐릭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남성과 스킨십을 할 경우 남성을 날려버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무술을 연마했다는 내용도 가지고 있다. 다만, 실제 전투에서는 프리스트 콘셉트의 캐릭터로 지팡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무술을 사용하지는 않는다.


귀엽다는 말에 무조건 반응하는 에리카, 그 이유는…  = 게임조선 촬영

에리카는 처음 보면 단순 츤데레 형태의 캐릭터 같아 보이지만, 귀엽다는 말에 무조건적으로 반응하는 독특한 캐릭터다. 상대가 의도했건 하지 않았건 귀엽다는 단어가 튀어나오면 자신을 지칭한 것으로 착각하며 자신을 뽐내는 멘트를 내뱉는다. 특징을 간파해서인지 주인공은 귀엽다는 말로 에리카를 구슬리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단검을 무기로 사용한 딜러로 무희의 특성상 버프를 제공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트레저 헌터 멜리사는 주인공 일행보다 나중에 마을에 왔지만, 뛰어난 트레저 헌터로 명성을 날리는 캐릭터다.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듯 멜리사 중에 '트레저 헌트 멜리사'는 필수 캐릭터라고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실력에 걸맞은 약간은 난폭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실력에 대한 믿음도 있어서인지 내기에서도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재 필수 캐릭터로 손꼽히는 트레저 헌트 멜리사 = 게임조선 촬영

미아와 에이미는 북방에서 내려온 수인 캐릭터로 미아는 아직 철이 들지 않은 어린아이이며, 반대로 에이미는 누구에게든 친절하게 대하며 푸근한 인상을 보여주는 캐릭터다. 미아는 창을 사용하는 딜러 포지션이며, 에이미는 푸근한 성격답게 서포트 포지션으로 아군을 회복하고 디버프를 해제, 아군에게 버프를 거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엄마 스타일의 에이미와 철없는 미아 = 게임조선 촬영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들 역시 기존 코노스바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독특한 특징 혹은 나사 풀린듯한 성격이 가미되면서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덕분에 원작을 접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원작 캐릭터와 오리지널 캐릭터 간의 간극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코노스바 세계관과 잘 어우러졌다. 덕분에 코노스바 원작 팬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신규 팬에게는 더 다양한 캐릭터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