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1,000억 시리즈B 투자 유치…국내 게임업계 최단 기간 유니콘 등극

작성일 : 2021.08.31

 

[자료제공 = 엔픽셀]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새한창업투자로부터 1,000억 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엔픽셀은 1조 원대 기업가치를 인정 받으며, 국내 게임업계 최단 기간 유니콘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유니콘 기업’은 창업 10년 이하 비상장 스타트업 중 기업 가치 1조 원 이상을 평가 받은 기업을 일컫는다.

엔픽셀은 다수의 국내 유니콘 기업들을 발굴한 ‘새한창업투자’ 및 ‘알토스벤처스’를 비롯해 글로벌 투자사 ‘에스펙스(Aspex Management)’ 등을 통해 국내 게임사 최대 규모인 약 75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한편 ‘엔픽셀’은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지난 1월 첫 타이틀인 MMORPG ‘그랑사가’를 국내에 출시해 구글 최고 매출 3위, 애플 및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최고 매출 1위 등을 달성한바 있으며, 이번 시리즈B 투자 유치를 통해 연내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한편 회사가 준비 중인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엔픽셀 배봉건, 정현호 공동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그랑사가’의 안정적 서비스와 글로벌 확장은 물론 ‘크로노 오디세이’ 등 신규 AAA급 게임 개발에도 지속해서 투자해 글로벌 게임사로서의 도약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