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젠지 e스포츠, LCK 챌린저스 서머 왕좌에 올라

작성일 : 2021.08.30

 

[자료제공 = 케스파] 젠지 e스포츠가 27일 열린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이하 LCK CL) 결승전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3대 1로 우승을 차지하며, 서머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1세트는 젠지 e스포츠가 쉽게 가져가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초반에는 아프리카 프릭스가 전략적인 움직임으로 주도권을 가져갔으나, 젠지 e스포츠는 하단에서 ‘Flawless’의 숙련된 리신 플레이를 바탕으로 바텀 2차 타워에서 다이브에 성공하면서 전세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잘 성장한 르블랑과 아펠리오스의 활약으로 첫 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아프리카 프릭스가 승리하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바텀을 ‘Bull’ 송선규 선수로 교체하며 승부수를 띄웠고, 젠지 e스포츠는 ‘Karis’ 김홍조의 리산드라의 활약에 힘입어 우세한 경기를 이끌었으며 34분경에는 에이스를 띄우며 승리를 목전에 두었다. 하지만 이후 아프리카 프릭스가 두번의 바론 한타에서 연달아 승리를 가져가면서 과감하게 넥서스까지 깨는데 성공했다.

젠지 e스포츠가 3세트를 다시 가져가면서, 수세에 몰린 아프리카 프릭스는 4세트에 회심의 밴픽을 꺼내들었다. 사이온, 에코, 루시안, 트리스타나, 브라움을 선택한 뒤 라인 스왑으로 상대 탑 라인 오른을 연달아 잡아내며 상대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젠지 e스포츠는 안정적인 조합을 바탕으로 침착하게 맞받아 쳤다. 바론 한타에서 ‘Karis’ 김홍조의 오리아나 충격파가 제대로 들어가면서 싸움에서 승리했고, 이후 전 라인이 고르게 활약하면서 승리를 확정지었다.

LCK CL 서머 정규시즌 1위에 서머 우승까지 이뤄낸 젠지e스포츠에는 우승 트로피와 우승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되었다.

결승전 MVP에는 오른과 나르로 활약한 ‘Lonely’ 한규준이 선정되었다. 한규준은 우승 인터뷰에서 “챌린저스 리그에서 뛴 1년 동안 많은 경험을 쌓고 또 성장했다. 부족했던 부분도 팀원들이 잘 채워주었기 때문에 더욱 뜻 깊었다”며 팀원들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MVP 상금 200만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아울러 서머 스플릿에 활약한 선수를 투표로 선발하는 ALL-CL TEAM에는 ‘IlllIma’ 마태석(아프리카 프릭스), ‘YoungJae’ 고영재(젠지 e스포츠), ‘Toland’ 서상원(리브 샌드박스), ‘Envyy’ 이명준, ‘Kael’ 김진홍(이상 젠지 e스포츠)이 선정되었다. ALL-CL TEAM에 선정된 선수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베스트 코치에는 젠지 e스포츠의 김경탁 코치가 선정돼 200만원이 주어진다.

2021 LCK CL은 LCK 프랜차이즈 10개 팀의 2군 선수들이 참가하는 정규 리그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VSPN 코리아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서머 스플릿부터는 2주마다 콜업 및 샌드다운을 진행해 보다 다양한 선수 기용 전략을 보여주었으며, 총 8명이 콜업되고 9명이 샌드다운되었다. 특히 LCK로 콜업된 DRX의 ‘Jun’ 윤세준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Willer’ 김정현은 LCK에서 POG에 선정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