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반달호수 각성의 회랑' 8곳 위치 총정리

작성일 : 2021.08.31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는 경공을 활용해 동양미를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세계를 탐험하는 재미가 있다.

블레이드 앤 소울2는 경공을 통해 액션에 정점을 찍었을 뿐만 아니라 드넓은 필드를 탐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경공을 통해서 발이 닿기 힘든 곳에 도달할 수 있으며 숨겨진 요소를 찾거나 탐색을 하는 등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곳을 탐험하게 해주는 경공 또한 발견 및 탐색을 통해서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경공의 경우 '각성의 회랑'이라 불리우는 인스턴스 던전을 찾아야만 한다. 각성의 회랑은 기억의 조각을 제공하는 '토모'와 야화를 확인할 수 있는 '명혜단비', 주요 지역을 대표하는 거점을 확인하는 '랜드마크'와 마찬가지로 직접 이용자가 그 위치를 발견해야한다.

각성의 회랑은 단순히 경공을 습득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각 각성의 회랑을 지키고 있는 보스 몬스터 '파괴의 수호병'을 공략해 얻는 '수호병의 핵'을 통해 장비 수집 콘텐츠를 완성시키고 추가적은 캐릭터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가 가장 만나게 되는 지역 '반달호수'에는 총 8곳의 각성의 회랑이 존재한다. 이중에서 경공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곳은 5곳이며, '활강', '화류비', '수상비', '강하', '천상비' 등을 배우게 된다. 특히 천상비는 숨겨진 다양한 히든 요소를 찾기 위해 꼭 필요한 경공이기에 다음 지역인 '예도항'으로 넘어가기 전에 꼭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반달호수에 위치한 8곳의 각성의 회랑 위치 정보를 제공하고, 각 각성의 회랑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각성의 회랑: 활강

가장 기본적인 경공 중 하나인 '활강'은 메인 스토리 진행 시 거치는 '각성의 회랑: 활강'에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해당 각성의 회랑 튜토리얼에서는 각성의 회랑에 대한 이해와 경공을 습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각성의 회랑: 활강은 드러난 유적지에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바로 입구를 찾을 수 있다.

토모는 수호포병과 수호검병이 등장하는 첫 번째 방을 통과하고 높은 곳에서 아래로 떨어지면 발견할 수 있다. 즉, 물로 잠겨져 있는 곳을 지나기 전 공간에 위치해 있다.

■ 각성의 회랑: 수상비

'수상비'는 물 위를 마치 지면을 달리듯이 이동할 수 있는 경공으로, 수상에서도 '질주'와 '회류비', '활루', '도약' 등 다양한 경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수상비를 배울 수 있는 각성의 회랑은 위에서 언급한 '각성의 회랑: 활강' 근처 공중에 부유하고 있는 돌다리 바로 밑에 위치한다.

각성의 회랑: 수상비 내부에서는 '수호포병' 및 '수호검병' 등의 몬스터와 '수호병'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들을 모두 처치하면 수상비를 배운 후 던전을 빠져나갈 수 있다.

■ 각성의 회랑: 회류비

'회류비'는 지상에서 질주하면서 달리던 방향으로 미끄러지면서 정면으로 신속을 사용하는 경공이다. 따라서 회류비를 사용할 경우 질주 상태에서도 빠른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회류비를 습득하는 각성의 회랑은 '각성의 회랑: 수상비'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찾기가 어렵지 않다. 던전 내부에서는 각성의 회랑: 수상비와 마찬가지로 '수호포병' 및 '수호검병' 등의 몬스터와 '수호병'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최종적으로는 '일격의 수호병 9호'라는 이름의 보스 몬스터를 쓰러뜨려야 한다. 따라서 중급 회복 물약을 충분히 챙겨가는 것이 좋다.

또한 수호병 정예 몬스터를 쓰러뜨린 후 입장하게 되는 다음 방에서는 기억의 조각을 제공하는 토모가 숨겨져 있으므로 놓치지 않도록 하자.

■ 각성의 회랑: 강하

'강하'는 활강 사용 중에 지면으로 빠르게 내려올 수 있는 경공이다. 강하 경공을 얻을 수 있는 각성의 회랑은 '공허의 구덩이'에서 '깊은 묘지 숲' 혹은 '소호촌'으로 가는 길 사이에 위치해 있다.

각성의 회랑: 강하에 입장하자마자 '토모'를 발견할 수 있으니 이를 꼭 입수하도록 하자. 던전 입장한 후에는 바로 보스 몬스터인 '일격의 수호병 19호'와 조우하게 된다. 일격의 수호병 19호를 쓰러뜨린 후에는 '아랑'과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아랑과의 대결 승패 유무에 상관없이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는 데에는 영향이 없다.

단, 아랑과의 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업적 '아랑과의 조우 I'이 완료되며, 보상으로 '바오바오 소울 파편(각인)'과 빛나는 소울 파편(11회)', '공력수', '100,000 금화' 등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아랑과의 대결에서 패배하더라도 캐릭터를 성장시킨 후 다시 방문해서 클리어하면 된다.

■ 각성의 회랑: 천상비

천상비는 명혜단비와 토모, 각성의 회랑 등 숨겨진 요소 및 지역을 발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경공이다. 활강 상태에서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로, 공중에서 질주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천상비를 얻을 수 있는 각성의 회랑은 파괴된 수와족 마을과 필드 보스 몬스터 '강철악'이 등장하는 으스스한 골짜기 사이에 있다. 던전 내에는 보스 몬스터 '파괴의 수호병 29호'가 자리하고 있으며 해당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후에 천상비 경공을 사용해 빠져나오면 된다.

그리고 던전을 탈출하는 오브젝트가 위치한 방의 입구에 '토모'가 있다.

■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28호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28호'는 경공을 습득할 수 있는 곳은 아니나, 이곳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일격의 수호병 28호를 처치할 경우 장비도감에 등록할 수 있는 '수호병의 핵'이 주어진다. 따라서 추가적인 능력치를 위해서, 그리고 반달호수의 지역 모험 등급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꼭 방문해야 한다.

일격의 수호병 28호는 오른팔을 크게 휘두르는 공격 이후에 백스텝 후 전방으로 점프해 내려찍는 패턴을 사용하며, 해당 공격 패턴만 잘 피한다면 무리없이 클리어 가능하다.

토모의 경우에는 던전에 진입하자마자 왼쪽 벽면에 숨겨져 있다.

■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31호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31호' 또한 경공 습득 대신에 장비도감에 등록할 수 있는 '수호병의 핵'을 입수할 수 있는 곳이다. '창도단의 소굴'에서 '공허의 구덩이' 사이, 해수 '우푸'로 향하는 길에서 던전을 발견할 수 있다.

일격의 수호병 31호는 오른팔 휘두르기 공격과 제자리 박치기 공격, 그리고 백스텝 후 전방으로 점프하면서 내려찍는 공격을 가한다. 해당 세 가지 패턴을 피해야 쉽게 공략이 가능한데, 박치기 공격의 경우 붉은색으로 전조가 표시되지 않으므로 일격의 수호병 31호가 멈칫한다면 박치기를 예상하고 피할 준비를 해야한다.

토모는 던전의 가장 마지막 방에서 찾을 수 있으며, 추가로 일격의 수호병 31호와 대결을 펼치는 곳에서 밑으로 떨어지면 숨겨진 정예 몬스터와 조우할 수 있다.

■ 각성의 회랑: 철벽의 수호병 35호

반달호수의 마지막 각성의 회랑인 '각성의 회랑: 철벽의 수호병 35호'는 정상적으로 도달하기 위해서는 해월대륙의 각성의 회랑에서 배울 수 있는 경공인 '승천비'를 사용해야만 한다. 

하지만 천상비를 습득한 것으로도 해당 던전에 도달할 수 있는 꼼수가 존재하므로, 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승천비가 없는 상태에서 '각성의 회랑: 철벽의 수호병 35호'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천상비를 습득한 후,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31호' 혹은 '해수: 우푸'에서 출발하면 된다.

각성의 회랑: 일격의 수호병 31호로 입장하는 던전 입구 뒤편으로 이동한 후에 천상비를 이용해 지형을 건너서 도달할 수 있다. 자세한 이동 방법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해당 던전에서는 보스 몬스터로 철벽의 수호병 35호가 등장하는데, 앞서 만난 보스 몬스터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강력하다. 특히 캐릭터 수준이 낮을 때 입장할 경우, 대부분의 공격이 Miss 판정이 나므로 어느정도 스펙을 올린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철벽의 수호병 35호는 4개의 공격 패턴을 콤보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먼저 전방 공격을 모두 막아내는 방어막을 시전하는데, 이때는 보스 몬스터의 후방으로 이동해서 타격하면 된다. 후방에서 타격하는 공격이 적중하면 크리티컬 대미지를 부여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철벽의 수호병 35호가 방어막을 거둔 후에는 다음 패턴으로 자연스레 이어진다.

백스텝 이후 전방으로 돌진하는 기술인데, 돌진하는 타이밍에 맞춰 좌우로 구르기 회피를 해야한다. 피하는 타이밍을 잘 잡기 위해서는 보스 몬스터가 방어막을 해제했을 때 재빨리 거리를 벌리는 것이 좋다. 돌진 공격 패턴 이후에도 콤보가 계속 이어진다. 철벽의 수호병 35호가 점프해 전방을 양팔로 내려찍는 공격 패턴을 발동하고, 다시 한 번 양팔로 전방을 내려찍는다. 즉 양팔로 전방을 내려찍는 기술을 2회 연속으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이를 잘 파악하고 기력 배분을 잘해야만 보스 몬스터의 강력한 공격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또한 간혹 예상치 못하게 패턴을 생략하고 콤보가 등장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항상 긴장해야 한다.

철벽의 수호병 35호를 클리어할 경우, 아랑을 만나게 되며, 아랑과의 대전에서 패배하더라도 던전 클리어 유무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단, 아랑과의 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업적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각성의 회랑: 철벽의 수호병 35호의 토모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다음 방, 즉 던전을 탈출하는 오브젝트 직전의 방에서 찾을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