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파격 개선안 발표, 모든 이용자 비각인 아이템 획득 가능

작성일 : 2021.08.27

 

엔씨소프트는 27일 자사가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의 '영기 시스템'에 대해 대대적인 개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레이드 앤 소울2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한 공지사항에 따르면, 영기 관련 아이템(빛나는 영석 및 영석)을 사용하지 않아도 모든 이용자가 사냥을 통해 '비각인 아이템(거래소 등록 가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고 추가 경험치 획득률 100% 및 추가 금화 획득률 50%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효과는 블레이드 앤 소울2의 서비스 종료 시 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기존에 시즌 패스를 통해 '빛나는 영석(효과: 추가 경험치 획득률 100%, 추가 금화 획득률 50%, 모든 아이템 획득 가능)'을 구입해 사용 중인 이용자는 기본 경험치 및 금화 획득률에 중첩으로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같은 개선안이 적용 시점은 몇 가지 절차와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대신 1, 2차에 걸친 보상안으로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1차 보상안으로는 27일 임시 점검 이후 모든 이용자에게 '영석 결정(30분, 경험치 및 금화 획득률 각 50%, 25%)' 300개를 제공하며 영기 관련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모든 이용자가 '비각인 아이템(거래소 등록 가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27일 임시 점검을 통해 '비각인 아이템 획득 유무' 메세지가 사라졌다 = 게임조선 촬영

다음으로 2차 보상안으로는 개선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매주 정기 점검 시 '영석(7일, 경험치 및 금화 획득률 50%, 25%)'를 지급하며 9월 1일 정기 점검 이전에 시즌패스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사과의 뜻을 담아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및 '빛나느 수호령 소환서(11회)'를 각 11개 씩 지급한다. 

또 기존 영기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에 영기 효과를 사용하지 않은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영석 결정(30분)을 적용되지 않은 시간만큼 추가로 제공하고 1,200 신석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엔씨소프트의 파격적인 시스템 개선은 이용자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한 결과다. 특히 비각인 아이템을 영기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획득 가능해짐에 따라서 게임 내 경제 시스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엔씨소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서, 앞으로도 이용자의 의견 및 건의를 항상 경청하는 자세를 가질 것이라고 전하고 게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앤 소울2'는 정식 서비스 단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부문 순위 11위에 오르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