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핵심 아이템 사용처 총정리

작성일 : 2021.08.27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는 MMORPG의 장르적 특성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아이템을 구현해놨으며 해당 아이템은 각기 다른 쓰임새로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준다.

블레이드 앤 소울2는 거의 모든 아이템을 사냥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며, 사냥에서는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는 장비 뿐만 아니라,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재료부터 상인 NPC로부터 교환 가능한 증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사냥 뿐만 아니라 장비 분해 및 장비 강화 실패 시 획득하는 아이템, 특정 업적 및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주어지는 증표 아이템 등이 있다.

처음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접하면 위에서 소개한 아이템을 입수하고도 활용처 혹은 사용처를 몰라 그저 방치만 하게 된다. 이에 게임조선에서는 사용처가 헷갈리는 아이템부터 사용처를 꼭 알아야할 아이템까지 자세하게 살펴봤다.

■ 딱 봐도 중요한 재화인 것 같은데... '비사전', '도화전', '장인의 증표', '천의방 주화'

블레이드 앤 소울2에서는 각종 게임 내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골드' 재화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주화인 '비사전'과 '도화전', '장인의 증표'가 존재한다.

- 비사전

가장 먼저 비사전은 각 마을에 위치한 '비사전 교환상인'에게서 '공용 무공'을 구입할 수 있는 주화로 그 가치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즉 무공 교환에 사용되는 대표 주화가 바로 비사전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이외에도 상점에서 무공과 관련된 아이템 '정수 파편'과 '비결' 뿐만 아니라 '장신구 강화 주문서', '고급 회복 물약', '백년초 만두', '낡은 소울 파편', '금괴: 1만금'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된다.

비사전은 업적의 전투탭 특정 목표 달성 및 협행 등의 퀘스트 목표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는 주화다.

- 도화전

다음으로 도화전은 상점의 주화탭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로, '희귀 무공서 선택 상자'와 '진묘영 소울 소환서', '곽호룡 소울 파편', '금강역사 수호령 소환서', '영웅 수호령 확정 소환서', '희귀 제작 비법서 조각 상자', '도인의 정기(무공 성장 아이템)', '의상 주머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도화전 또한 비사전과 동일하게 업적의 전투탭 특정 목표 달성, 협행 퀘스트 완료 등으로 주어지는데 획득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높다. 또한 상점에서 판매하는 도화의 금고 및 문파 출석 보상 등으로도 얻는 것이 가능하다.

- 장인의 증표

장인의 증표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교환 주화로, 그 획득 루트도 매우 다양하다. 주요 획득처로는 몬스터 사냥, 테일 퀘스트 완료 등이 있으며 특정 업적 달성 시 지급되는 탐사 상자 등에서도 얻을 수 있다.

장인의 증표의 주요 사용처는 바로 장비 교환이다. 마을에 위치한 '증표교환상' NPC로부터 무기와 방어구와 교환되는데, 증표교환상은 최대 희귀 등급의 장비까지 판매하므로 초반 희귀 등급 장비 획득의 주요 루트라고 할 수 있다.

- 천의방 주화

천의방 주화는 의상을 분해해서 얻는 재화로, 이미 자신이 보유한 의상이 있을 경우 이를 분해해서 천의방 주화로 바꾸게 된다. 천의방 주화 10개를 모으면 '상급 의상 주머니'를 제작할 수 있다.

■ 검결이 무엇? 검결 성장에 필요한 '공력수', 검결 사용에 필요한 '공력옥'

- 공력수

공력수의 쓰임새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서는 '검결 시스템'에 대해서부터 알아야 한다. 검결은 캐릭터의 기본 공격이 적에게 적중되었을 경우 발동되는 부가적인 효과로, 내력 및 물약 회복량 증가, 공격력 및 관통력, 명중 증가, 대상의 회피 및 통제 저항률 감소, 대상의 방어력 및 치명 저항률 감소 등이 발동된다.

위에서 소개한 효과에 따라 투지, 원기, 통제, 쇠약으로 나뉘며 공력을 투입해 성장시키면 효과가 더욱 커지게 된다. 여기서 말하는 공력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공력수'라는 아이템이다. 공력수는 '공력분'이라는 아이템 100개를 모아서 제작할 수 있는데, 공력분의 경우 몬스터 사냥으로 얻게 된다. 

공력분으로 공력수를 제작한 다음에 공력수를 사용하면 1개의 공력을 얻게 되고, 해당 공력을 자신이 원하는 검결 타입에 투자해 성장시킨다. 퍼플 플랫폼(PC) 기준으로 키보드 'B' 단축키를 누를 경우 검결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다. 단, 공력수 제작 시에는 실패 확률이 존재한다.

- 공력옥

검결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공력옥이 필요한데, 검결 효과를 발동한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 경우 매 공격 횟수 당 공력옥이 1씩 감소하게 된다. 따라서 공력옥을 모아놓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공력옥은 장비 분해를 통해서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비의 강화 실패 시에도 일정량 획득 할 수 있다.

공력옥은 보스 몬스터 공략 및 PvP 콘텐츠 이용 등을 위해 최대한 모아놓고, 일반적인 사냥에서는 아끼는 것을 추천한다.

■ 무공 제작 또는 무공 강화를 하고 싶다고? 무공 관련 아이템 '비결'

비결은 무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아이템으로, 무공 제작부터 무공 성장에 까지 활용되는 매우 귀중한 아이템이다. 비결은 몬스터 사냥과 탐사 상자, 협행 등에서 얻을 수 있으나, 드랍율이 높지 않으므로 희소 가치가 있다.

비결을 모아서 최대 영웅 등급 무공서까지 제작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습득한 무공에 대해 일정량의 비결을 주입해 무공의 피해량 혹은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