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EA, 새로운 특허 지원 서약으로 게임의 접근성 확대 지원

작성일 : 2021.08.25

 

[자료제공 = EA] Electronic Arts (이하 EA)는 25일, 비디오 게임 업계를 위한 모두를 위한 긍정적인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 경쟁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모든 접근성(Accessibility) 관련 특허 및 기술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EA는 디지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리더로서 접근성 관련 특허를 다른 개발자들에게 공개함으로써 그들이 비디오 게임을 보다 포괄적으로 만드는 새로운 기능을 구축하도록 장려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특허 지원 서약에는 시각, 언어, 청각 및 인지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를 돕기 위해 설계된 EA의 가장 혁신적인 접근성 중점의 기술 중 일부를 다루는 5개의 특허가 포함된다. 공개되는 이 특허 중 하나에는 오늘 미국 특허청에서 발행한 인기 있는 ‘핑 시스템(Ping System)에 대한 것이 포함된다. Apex Legends™(이하 Apex 레전드)에서 사용되는 이 기술은 플레이어가 핑 시스템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하며, 게임의 유독성을 줄이고 게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수단으로 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서 찬사를 받았다.  

‘핑 시스템’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언어, 청각, 인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돕는 시스템으로 플레이어가 헤드셋과 마이크가 아닌 간단하게 매핑 가능한 컨트롤러 입력을 통해 상황에 맞는 오디오 및 시각적 명령과 안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여 이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해 Apex 레전드 플레이어들에게 압도적인 환영을 받는다. 

이번 특허 지원 서약에 적용되는 특허 중 3개는 비디오 게임을 시각에 문제가 있는 플레이어가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과 관련이 있으며, Madden NFL과 FIFA 프랜차이즈를 비롯한 인기 있는 EA 게임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허 기술은 게임에서 색상, 밝기 및 대비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수정하여 유사한 광도를 가진 물체의 가시성을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콘텐츠를 더 잘 인식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다. 

EA는 또한 비디오 게임의 접근성에 대한 업계 전반의 협업과 혁신을 장려하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의 색명, 밝기 및 대비 문제에 대해 유사한 해결안을 제시하는 기술 솔루션 소스 코드를 공개한다. 코드는 GitHub에서 찾을 수 있으며 전 세계의 개발자가 EA의 기술을 자신의 비디오 게임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R&D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업계의 인재가 코드를 적용하거나 구축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긍정적 플레이, 상업 및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EVP 크리스 브루조는 “EA에서 우리의 미션은 세계가 플레이하도록 영감을 주는 것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비디오 게임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이러한 미션을 현실로 만들 수 있지요. EA 내에서 접근성 관련 개발을 진행하는 팀은 비디오 게임의 장벽을 허물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고 플레이어를 위해 더 나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결국 업계가 함께 협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리소스, 혁신, 그리고 창의성을 가진 개발자들이 이러한 특허를 최대한 활용하여 자신만의 특허를 만들어 우리와 같은 일을 하도록 독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업계를 함께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을 도출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은 언제나 대환영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허 서약에 포함된 다섯 번째 특허는 청력 선호도에 따라 음악을 수정하거나 생성하여 청력 문제가 있는 플레이어들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그들이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제약에 대해 작동하는 개인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EA는 향후 접근성 관련 특허를 이 특허 지원 서약에 추가하고, 오픈소스화를 위한 다른 기술도 발굴할 계획이다. 

특허 지원 서약은 가진 능력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플레이어가 비디오 게임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EA의 최근의 움직임이다. 또한 플레이어가 EA 게임의 접근성 기능에 대해 배우고, 문제를 제기하고, 개선을 위한 제안을 할 수 있는 EA 접근성 포털을 선보이는 등의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EA는 또한 비디오 게임 및 업계의 장벽을 허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SpecialEffect와 같은 자선 단체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크리스 브루조는 “우리는 항상 플레이어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있어 우리가 충족하지 못하는 플레이어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우리 게임에서 환영받는다는 느낌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수준의 포괄성은 커뮤니티 피드백에 뿌리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전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이 훌륭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존재하며, 우리 커뮤니티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