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천사 그랑웨폰 '루시엘', 공격 집중한 배율 410% 죽창 등장

작성일 : 2021.08.18

 

엔픽셀은 모바일 MMORPG '그랑사가'의 신규 그랑웨폰 '루시엘'을 추가했다.

'루시엘'은 암속성 원거리 마법 캐릭터 '준'의 SSR 등급 천사 그랑웨폰으로 기존 천사 그랑웨폰과 마찬가지로 변신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킬의 경우 빛속성 적에게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와 함께 극초월 5단계를 마칠 경우 변신 시 매 6회 기본 공격마다 100% 확률로 적에게 일정 시간마다 피해를 입히는 '저주' 효과를 부여해 높은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챕터 9 시점에선 토벌전 마지막 보스인 '권좌의 수호자 카이저'처럼 강력한 능력치를 가진 빛속성 몬스터가 많은 반면 빛속성 캐릭터 '오르타'의 결투장 선택률이 0%에 수렴하기 때문에 루시엘의 주된 사용처는 결투장 같은 PVP보다 왕국 퀘스트나 토벌전 같은 PVE가 될 것이다. 평소에는 11초마다 최고 490%에 달하는 일반 스킬로 적에게 높은 피해량을 누적시킬 수 있으며, 변신 후엔 최대 30%까지 중첩되는 상성 피해 증가 옵션과 저주 효과로 빛속성을 상대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한다.


준의 천사 그랑웨폰 '루시엘'은 딜러용 무기로 등장했다 = 게임조선 촬영


다른 천사 그랑웨폰과 마찬가지로 변신 가능 = 게임조선 촬영

일반 스킬 '다크 크로스'와 변신 후 일반 스킬인 '다크 캐넌'은 단일 적에게 마법 대미지를 입히며, 빛속성 적에게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무런 추가 옵션을 받지 않은 다크 크로스 상태에서도 대미지 배율이 410%에 육박하며, 스킬 쿨타임은 11초로 매우 짧다. 같은 천사 그랑웨폰인 '우라엘'이 440% 배율을 가졌지만 쿨타임은 24초이며, 10초 초반 쿨타임을 가진 단일 스킬들의 배율이 300%를 넘지 못한 점을 고려하면 최고 수준의 DPS를 가진 단일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부가 효과인 빛속성 적에게 대미지 증가 옵션까지 적용되면 그야말로 빛속성 한정 죽창이 된다.

변신 스킬의 옵션은 공격력 증가와 스킬 사용 시 15초 동안 상성 대미지 증가 효과다. 변신 후엔 다른 그랑웨폰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순간적으로 상성 대미지 증가 4스택을 쌓을 수 있으며, 다크 캐넌의 쿨타임이 지속 시간보다 짧기 때문에 사실상 전투 시엔 무한 유지가 가능하다. 극초월 5단계 이우엔 기본 공격으로 저주를 쌓을 수 있어 지속 딜링까지 기대할 수 있다.

극초월 옵션은 일반 스킬 배율 강화와 스킬 부가 효과 강화로 나뉜다. 1단계와 4단게는 일반 스킬 배율 증가, 2단계는 일반 스킬의 빛속성 적에게 대미지 증가 옵션 20%를 30%로 강화, 3단계는 변신 스킬의 상성 대미지 중첩 버프를 4%에서 6%로 증가, 5단계는 변신 시 매 6회 기본 공격마다 4초 지속 저주 부여다. 모든 옵션이 대미지 증가에 몰려있어 극초월할 때마다 큰 대미지 증가를 맛볼 수 있다.


쿨타임 대비 매우 높은 배율 덕분에 압도적인 DPS를 자랑한다 = 게임조선 촬영


극초월 옵션조차 대미지에 모든 것을 바쳤다 = 게임조선 촬영

이처럼 루시엘은 사용자 준의 부족한 대미지를 크게 끌어올려주는 딜러용 그랑웨폰으로 손색이 없는 수준이다. 다만, 즉발형에 가까운 준의 일반 공격이 변신 후 투사체 형태로 바뀌기 때문에 왕국 퀘스트처럼 빠른 타격이 중요한 콘텐츠에선 다른 콘텐츠보다 효율이 떨어진다. 그러나 이조차도 어디까지나 효율이 떨어진다는 수준이지 일반 스킬의 높은 배율과 짧은 선후딜 덕분에 다른 그랑웨폰을 상회하는 높은 위력을 자랑한다.

따라서 준의 그랑웨폰은 PVE의 경우 주력 딜러인 루시엘과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패시브를 가진 '더글러스', 보스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패시브 및 받는 마법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가진 '강림'을 고정으로 상황에 따라 다른 변신 그랑웨폰인 '가비', 저항 스킬을 가진 '바도르'와 '네오테라', 유용한 패시브를 가진 '칸나'와 '릴레아스' 등을 편성하게될 것이다. PVP에서는 비록 보조 효과가 없어 다른 그랑웨폰에 비해 우선 순위는 떨어지지만, 높은 대미지 비율로 단일 적 저격 용도로 채용할만하다.


카이저처럼 빛속성 적에겐 매우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 게임조선 촬영


보스전만큼은 아니지만 결투장에서도 적 하나를 지우는 내는 위용을 뽐낸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