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일본 인기 라노벨 '코노스바' 국내 상륙 , 4X 턴제 전략 '휴먼카인드' 출시

작성일 : 2021.08.13

 

일정  14일  15일  16일  17일  18일  19일  20일
 QB 플래닛     정식출시 (PC)
 로드 96     정식출시 (PC, NS)
 코랄 퀘스트       정식출시 (PC)
 데드락         정식출시 (PC)
 코믹스 브레이커         정식출시 (Mobile)
 휴먼카인드         정식출시 (PC)
 그릭: 메모리즈 오브 아주르         정식출시 (PS, XB, PC, NS)
 RiMS 레이싱           정식출시 (PS, XB, PC, NS)
 메이헴 브롤러           정식출시 (PS, XB, PC, NS)
 헬 아키텍트           정식출시 (PC)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정식출시 (Mobile)
 유오니           정식출시 (PS, XB, PC)
 엠비션: 어 미뉴에트 인 파워           정식출시 (PC)
 리컴파일           정식출시 (PC)
 컨트리볼즈 히어로즈           정식출시 (PS, XB, PC)
 매든 NFL 22             정식출시 (PS, XB, PC)
 아리에타 오브 스피리츠             정식출시 (PS, XB, PC, NS)
 프랙트             정식출시 (PS-VR)
 버디 미션 BOND             정식출시 (NS)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정식출시 (PS)
 12분             정식출시 (XB, PC)

14일부터 20일 사이에는 총 20종의 신작 타이틀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다수의 작품 중 눈여겨볼만한 신작으로는 '그릭: 메모리즈 오브 아주르'와 '휴먼카인드', '메이햄 브롤러', 'RiMS 레이싱',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매든 NFL 22',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 '12분' 등이 있다.

18일 출시되는 그릭: 메모리즈 오브 아주르는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로, 독특한 아트워크가 인상적인 작품이며 19일 출시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 '메이헴 브롤러'는 90년대 아케이드 스타일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다음으로 RiMS 레이싱은 현실감 넘치는 바이크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19일 등장 예정이다.

이어서 20일에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와 12분 등의 작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디렉터스 컷을 통해 신규 콘텐츠와 확장팩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12분은 실시간 탑다운 인터렉티브 스릴러 게임으로, 미스터리한 소재를 담고 있어 많은 게이머로부터 주목받은 인디 작품이다.

■ 휴먼카인드

휴먼카인드는 역사 기반의 4X 턴제 전략 게임으로, 18일 PC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휴먼 카인드는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문명을 발전시켜나가게 되며, 60개의 문명 중 하나로 즐기게 된다. 고대부터 현대 시대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문명의 발전 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자신만의 문명을 발전시켜나가면서 다양한 결정을 하게 되고, 다른 문명과의 전투도 경험하게 된다. 전투는 소규모 턴제 보드게임처럼 진행되며, 자신이 보유한 군대의 특징을 잘 살려 다양한 전략 및 전술을 펼치게 된다. 전투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원군을 계속해서 투입하면서 장기전의 양상을 띤다.

최대 8인의 멀티 플레이도 지원함에 따라 보다 다양한 상황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넥슨이 선보이는 코노스바 모바일 - 판타스틱 데이즈 (이하 코노스바)가 19일부터 정식 출시에 돌입한다. 

코노스바는 일본 소설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은 뛰어난 유머 감각과 독특한 구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코노스바는 지난해 2월 일본에 먼저 출시되었으며, 원작과 마찬가지로 많은 게이머에게 호평을 받았다.

원작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통해서 원작 캐릭터의 매력을 100% 살린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어딘가 나사빠진 듯한 주인공 파티의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일러스트 또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여준다. 특히 자연스러운 라이브 2D를 통해서 생동감을 더했다.

국내에서 만나보게 될 코노스바는 한국어 음성 버전을 지원하는 등 수준 높은 현지화가 이뤄져 많은 국내 팬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 매든 NFL 22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미식 축구를 게임으로 옮긴 '매든 NFL' 시리즈가 신작 매든 NFL 22로 찾아온다.

매든 NFL 22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모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매치업 전략화하는 등 더욱 강화됐다. 또한 매든 얼티밋 팀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경쟁하는 등 전작에 비해 훨씬 스케일이 커졌다.

다이나믹 게임데이는 모든 게임 모드에 영향을 주면서 임팩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차세대 Stat Star-Driven AI를 통해서 더욱 현실적인 모습으로 구현됐다. 여기에 게임데이 앳모스피어로 매든 NFL 22의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극적인 경기에 강렬함을 더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