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빅픽처인터렉티브-산돌구름, 다양한 창작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작성일 : 2021.08.13

 

[자료제공=빅픽처인터렉티브] 종합 e스포츠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이하 빅픽처, 대표 송광준)와 폰트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은 아름다운 한글 문화를 보급하고 다양한 창작 콘텐츠 제작을 위해 산돌에서 운영하는 산돌구름 산돌 폰트 서비스 지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산돌구름은 로그인만 하면 폰트 사용 환경이 동기화되어 내가 쓰던 폰트들을 별다른 설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플랫폼 서비스다.

빅픽처는 산돌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폰트 지원을 받아왔으나 공식적으로 파트너십 체결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번 체결로 빅픽처는 사용범위 제한 없이 매 월 업데이트 되는 산돌의 650여종의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산돌구름 산돌 폰트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산돌구름은 파트너사로서 빅픽처에서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GCL 지씨엘’(이하 GCL) 및 웹사이트에 소개된다.

빅픽처 GCL CREW 이종규 팀장은 “자사가 운영중인 게임 스토리 전문 유튜브 채널 ‘GCL’을 통해 더욱 다양한 창작 콘텐츠를 제작해 나가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게임의 스토리를 풀어주는 유튜브 채널 GCL은 Game Culture Leader의 약자로 2015년 유튜브 채널 개설 이후 현재 약 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