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그램퍼스’, 브릿지 라운드 투자 유치

작성일 : 2021.08.09

 

[자료제공 = 그램퍼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스타트업인 그램퍼스(대표 김케이지인)는 시리즈B 투자에 앞서 진행된25억 규모의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컴투스, 원스토어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그램퍼스는 2014년 1월 설립 이후, ‘마이리틀셰프’, ‘Cooking Adventure’ 등의 타임 매니지먼트 요리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개발 스튜디오이다.

특히, 단순 모바일 게임 플랫폼만이 아닌 클라이언트 기반의 PC웹플랫폼과 페이스북 클라우드 게이밍(Facebook Cloud Gaming) 플랫폼까지 넘나드는 멀티플랫폼 전략을 효율적으로 구사하며, 전체적인 게임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이하 BTS)’ 캐릭터 ‘타이니탄’을 기반으로 하는 ‘PROJECT B’를 개발 중에 있으며, 해당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셔인 컴투스와 BTS의 매니지먼트 컴퍼니인 하이브(HYBE)사와 함께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 협력을 가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25억 규모의 브릿지 라운드에는 컴투스, 원스토어가 함께 참여했으며, 그램퍼스의 누적 투자금액은 한화 6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브릿지 라운드 투자유치로 확보된 자금은 신작 개발을 위하여 경쟁력 있는 전문 개발 인력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 특히 북미 시장에서의 캐주얼 게임을 안착시키기 위한 실험적인 전략을 구사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진행한 컴투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적과 더불어 시뮬레이션 장르로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그램퍼스에 무한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계속된 성장과 함께 놀라운 성적을 내고 있는 BTS 그리고 그들의 강력한 팬 층인 아미(ARMY)와 함께 호흡하면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그램퍼스와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램퍼스의 수익화전략총괄(CRO) 박찬민 이사는 “이번 브릿지 라운드 투자 유치로 인하여 신작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보강과 함께, 대기업 주도적인 한국 게임 생태계에 자사 같은 중소 개발사들이 최대한 퍼포먼스를 내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현재 그램퍼스는 글로벌 시장에 3종의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을 8년여의 시간 동안 개발 및 라이브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전개하여 다운로드 2천만 이상, 약 150여 국가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2022년인 내년에는 개발 중인 신작 타이틀 ‘PROJECT B’의 공개를 통하여,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인 컴투스 그리고 하이브(HYBE)와 함께 주력 핵심 시장에 순차적으로 공개를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