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미호요 신작 '미해결사건부' 매력적인 스토리와 퀄리티 높은 캐릭터로 여심 잡았다

작성일 : 2021.08.09

 

미호요의 신작 여성향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가 여심을 잡는데 성공했다.

지난 29일 정식 출시한 미해결사건부는 말 그대로 미해결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과 4명의 남자 주인공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이다. 변호사인 주인공이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4명의 남자 주인공과 호흡을 맞춰가며 마치 로맨스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으로 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해결사건부는 큰 줄기가 되는 메인 스토리 외에도 각 캐릭터와 관련된 개인 스토리, 그리고 게임 중 추리 배틀의 핵심이 되는 생각 카드에서도 부수적인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덕분에 탄탄한 스토리와 뛰어난 몰입감을 보여주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여성향 게임의 경우 선택지를 통한 스토리 전개에, 선택지를 유료로 판매하는 등의 과금 모델을 표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미해결사건부는 게임의 스토리는 과금 없이도 충분히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게 해둔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대신에 '배틀' 요소가 들어가 있어 배틀에 사용되는 생각을 강화하고 자신만의 생각정리를 해 파티를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있다. 크게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플레이하면 스토리를 즐기는데 전혀 지장이 없으며, 자신이 애정하는 '최애캐'에 몰입하는 데에도 큰 지장이 없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오히려 이러한 혜자스러운 정책에 부수적인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생각' 뽑기가 과금 요소로 들어가 있고 천장 시스템도 마련돼 있어 과금 유저의 만족도도 올리고 있다. 덕분에 미해결사건부는 여성향 게임임에도 구글 최고매출 내에 이름을 올리는 등 여성향 게임으로서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미해결사건부는 단순 캐릭터의 일러스트나 스토리 외에도 유명 성우진을 통해 풀더빙된 콘텐츠, 거기에 더해 신규 이벤트마다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디자인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