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신규 차원의 경계 '노하화산', 장판 공격 회피 및 자리 선정 주의

작성일 : 2021.08.06

 

넷마블은 5일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업데이트로 신규 차원의 경계 '노하화산'을 추가했다.

차원의 경계 '노하화산'은 불속성 보스 몬스터 '화산대감'이 등장하는 곳으로 신규 장신구 '화산대감 링'과 공용 스페셜 스킬인 물속성 마법 '타이덜 웨이브', 새로운 퍼즐이 마련됐다. 던전은 총 4단계로 구성됐으며, 1단계는 42레벨, 이후 62레벨, 82레벨, 100레벨에 다음 단계가 개방된다.

노하화산이 추가되면서 각 차원의 경계마다 '차원의 경계 패스'라는 새로운 미션이 함께 등장했다. 유저는 각 차원의 경계 던전에서 일정 횟수 이상 클리어, 적은 인원으로 공략 성공, 혼자서 노하화산 클리어 후 보상획득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차원의 경계 패스 단계를 높여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본 보상만 해도 타이덜 웨이브나 각종 육성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고급 보상에선 이 던전의 핵심 보상인 화산대감 링을 세 개까지 얻을 수 있다.

화산대감 링은 기존 필드 보스 장신구와 달리 캐릭터의 속성 공격력을 직접 높여주는 각성 부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화산대감 링이 추가되면서 기존 차원의 경계 보스인 '네이트람'과 '고대 병기 13호'도 각각 나무 속성 공격력을 강화 높여주는 '네이트람 이어링'과 물 속성 공격력을 높여주는 '고대 병기 13호 네크리스'를 던전 클리어 보상과 차원의 경계 패스 보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차원의 경계 보스 장신구 = 게임조선 촬영


패스 기본 보상에선 마법서, 고급 보상에선 보스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신규 퍼즐은 양 옆으로 'ㅗ' 모양이 고정으로 들어간다 = 게임조선 촬영

노하화산의 구조는 크게 일반 몬스터 구간과 보스 화산대감 구간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권장 전투력을 달성했다면 일반 몬스터 구간에서 사망할 일은 없다. 다만, 파티 던전으로 설계된 만큼 상성 속성 무기를 준비해야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다.

화산대감의 직접 공격 패턴은 크게 일반 타격과 화상 유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두 공격 모두 분노 전에는 공격 범위 표시만 보면 크게 어렵지 않지만, 전투 내내 일정 간격으로 화상과 타격을 가하는 회오리 소환과 분노 후 공격에 화상과 밀쳐짐을 유발하는 폭발 패턴이 추가돼 회피를 신경써야 한다.

일반 타격 공격은 직선과 세 방향, 전방 휩쓸기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공격까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격 범위 표시를 확인한 직후 걸어서 피해도 충분히 회피가 가능한 수준이다. 하지만 분노 이후에는 밀쳐짐을 유발하는 세 방향 공격과 휩쓸기를 주의해야 한다. 분노 상태일 때 장판이 깔리고, 회오리가 돌아다니는데 실수로 밀쳐짐 공격을 맞는 순간 캐릭터의 체력이 순식간에 사라지게 된다.

화상 유발 공격은 크게 전방에 장판을 남기는 것과 지정 범위에 열기를 뿜는 공격으로 나눌 수 있다. 열기의 경우 공격력이 높지 않고 쉽게 피할 수 있지만, 문제는 장판 공격이다. 장판의 범위가 매우 넓고, 화상 대미지도 높기 때문에 장판이 어디 설치되냐에 따라 공략 난이도가 갈린다. 만약 화산대감의 시선을 끌고있는 유저가 실수로 맵 한 가운데서 이 공격을 맞는 순간 나머지 파티원은 반만 남은 맵에서 온갖 범위 공격을 전부 맞게 될 것이다.

다음은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는 회오리 공격이다. 화면 가운데 회오리 공격을 알리는 알림이 등장하지만, 정작 공격 자체는 그보다 빠르게 시작되므로 주변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회오리는 캐릭터를 여러번 타격하면서 화상을 유발하는데 서너 개의 회오리를 겹처서 맞으면 아무리 디스트로이어라도 금방 바닥에 눕게 된다. 회오리는 유도 능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회오리가 등장하면 최대한 회피에 신경쓸 것을 권장한다.

요약하면 화산대감은 위치 선정이 매우 중요한 보스다. 화상 장판이 다른 아군을 방해하지 않도록 화산대감 공격 대상자는 최대한 외각에 위치하고, 나머지 인원은 산개해 회오리를 분산시켜야 한다. 화상 장판과 회오리 대처에 따라 난이도가 크게 변하니 꼭 숙지하자.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